낭만파 음악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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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 초기 낭만파
(2) 중기 낭만파
(3) 후기 낭만파
1)카알 마리아 폰 베버 - Carl Maria von Weber 1786-1836
2)프란츠 슈베르트 - Franz Peater Schubert 1797-1828
3) 펠릭스 멘델스존 - Felix Mendelssohn 1809-1847
4) 프리데릭 쇼팽 - Fryderyk Chopin 1810-1849
5) 로베르트 슈만 - Robert Schuman 1810-1856
6) 프란츠 리스트 - Franz Liszt 1811-1886
7) 리하르트 바그너 - Richard Wagner 1813-1883
8) 쥬셉페 베르디 - Giuseppe Verdi 1813-1901
9) 페테르 차이코프스키 - Peter Tchikovsky 1840-1893
10) 안토닌 드보르작 - Antonin Dvoralk 1841-1904
본문내용
서론
낭만주의는 19세기의 음악을 지배한 기본적인 지도 이념으로써, 특히 문예 분야에서 강한 영향을 받았다. 그 중요한 본질은 새로운 것을 희구하는 욕구, 개성의 존중, 자유에의 태도, 또한 새로운 시대 정신에의 동경등 이다. 따라서 낭만주의 음악은 고전주의 음악에서 존중하던 보편적인 형식과 이상화된 내용을 버리고 신기한 것을 쫓고 통제적인 울을 벗어나 개성적인 색조를 강화한 속박받지 않는 자유로운 태도로 자기의 음악을 가지고 노래하려는 정신경향, 또한 시나 희화 등 음악 외적인 분야로부터의 새로운 자극을 희구하는 경향을 갖게 되었다.

따라서 음악의 기법에 있어서도 새로운 개혁을 갖게 되어 고전음악시대의 최고의 이상형식이던 소나타를 대담하게 변형 또는 포기하고 그 대신 자유롭고 유동적인 형식을 사용하게 되었다. 특히 단일악장의 환상적인 소품 형식을 좋아하게 되었다. 낭만주의 시대 선율은 고전음악 시대처럼 마디 수가 배수로 구성되는 규칙적인 것이 아니라 불규칙적인 것이 많아지고 당김 음이라든가 잇단음표 등을 자주 사용해서 다채로운 변화와 표현의 폭을 넓히고 그 음역도 확 대하고 때로는 비성가적인 음정도 서슴치 않고 사용하게 되었다.


<중략>

4) 프리데릭 쇼팽 - Fryderyk Chopin 1810-1849

쇼팽은 1810년 2월 22dfl 폴란드의 바르샤바 근교 제라조바 노라에서 태어나 1849년 10월 17일 프랑스 파리에서 39세로 세상을 떠난 폴란드의 작곡가이다.
고금을 통해 거의 대부분의 작곡가들이 피아노를 다루었고 또한 피아노음악을 작곡하고 있지만 쇼팽처럼 피아노의 기능을 최대한으로 살려 피아노가 갖은 특색을 효과적으로 작품을 통해 구성한 작곡가는 드물 것이다. 진정한 의미에서 피아노를 노래시키고 피아노를 통해 시 를 읇은 사람은 바로 쇼팽인 것이다. 그를 가리켜 <피아노 시인>이라고 하는 러시아의 피아노의 거장 안톤 루빈시타인의 찬사는 결코 지나친 말이 아닐 것이다.
쇼팽은 프랑스 사람을 아버지로 폴란드 사람을 어머니로 폴란드에서 태어난 혼혈아이다. 그의 아버지 니콜라스 쇼팽은 프랑스 로렌주 낸시 출신으로 당시 프랑스혁명으로 국내불안을 피해 17세때 단신 바르샤바로 온 사람이다. 처음에는 담배공장 사무원으로 일하다가 그 공장 이 문을 닫게 되자 그 후 바르샤바에서 약 50㎞ 떨어진 제라조바 보라에 있는 스카르벡 백작의 아들 프레데릭의 프랑스어 가정교사로 들어가게 되었다. 그는 여기서 백작부인의 먼 친척이 되는 폴란드 귀족 출신 유스티나 쿠지자노프스카와 1806년 결혼을 하게 된 것이다. 이 두 사람 사이에는 네아이가 태어 났는데 외아들인 쇼팽은 두번째 아이였다. 그러나 이 집안은 쇼팽이 태어나던 해 바르샤바로 이사를 하고 말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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