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하기 좋은 나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10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들어가기
Ⅱ.기업하기 좋은 나라
1.기업하기 좋은 나라의 정의
2.우리나라 기업의 現상황 및 운영실태
3.기업하기 좋은 나라의 해외 사례
4.기업하기 좋은 나라를 위한 과제
Ⅲ.마치기
- 본문내용
-
Ⅱ. 기업하기 좋은 나라
1. 기업하기 좋은 나라의 정의
기업하기 좋은 나라란 아주 간단하고 쉬운 개념이다.
1. 낮은 법인세와 부가가치세
2. 기업 활동 관련 인허가 사항의 조속한 처리와 편의 제공
3. 무관세 이거나 아주 적은 관세4. 정치 자금 등의 제공의 불필요5. 유연한 고용정책
6. 저렴하고 숙련된 노동자7. 풍부하고 편리한 산업 인프라 등을 갖춘 나라라고 할 수 있다.
즉. 기업에서 추진하려는 계획을 정부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해주려는 노력이 있으면 그것은 기업하기 좋은 환경이라는 것이다.
2. 우리나라
<중략>
(4).기업 스스로 경영을 내실화
세계를 무대로 경쟁하는 21세기에는 경쟁력이 없는 기업은 점점 사라지고 경쟁력 있는 기업만이 살아남을 수 없다. 이 불가피한 경쟁의 세계에서 경쟁력의 강화는 매우 중요한 과제라고 할 수 있다.
1) 기업의 경쟁력 강화
선택과 집중에 의해 핵심 사업영역의 경쟁 우위를 확보해야 하고 제품의 고부가가치화와 탄력적인 비용구조 구축에 노력하여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켜야 한다.
2) 기업의 투명성 제고
21세기가 되면서 세계적으로 투명성과 정직성이 강조되어 왔다. 그러므로 기업이 정부의존, 부당경쟁, 부실전가, 투명성 결여 등의 反시장경제 행태를 계속해서는 존립마저 위험해진다.
3) 지구와 사회를 생각하는 책임감 있는 기업
- 참고문헌
-
※참고 문헌
◇ CEO Information(제297호) 기업하기 좋은 나라의 조건 2001. 5. 23
삼성경제연구소 수석 연구원 전영재 외
http://www.seri.org/db/dbCeoV.html?pub_key=db20010523001&s_menu=0102&sYear=9999
◇ 네덜란드 투자 진흥청 http://www.nfiakorea.com/
◇ 시장경제와 기업하기 좋은 나라 손병두 엮음 전국경제인연합회(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