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빈폴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08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빈폴 마케팅 전략 분석에 대해서
정말 열심히 조사한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길바라며....
A+레포트~~!!@@!!~~ 항상행복하세요^^

목차
1.캐주얼 산업의 특징

2.캐주얼 소비의 변화

3.Bean Pole
- Bean Pole 의 의미
- Bean Pole 의 컨셉
- Bean Pole STP분석
- 전략 분석

3. POLO 소개

4. Bean Pole VS Polo

6. 결론
본문내용
1.캐주얼 산업의 특징
① 90년대 초반 급성장한 후, 황금시장으로 각광 받고 있다.
② 실용적인 옷을 구매하고자 하는 욕구가 증가.
③ 이지 또는 스포티브 캐주얼 컨셉
2.캐주얼 소비의 변화
과거의 캐주얼 소비
- 교복의 자율화로 인하여 청소년들의 전유물로 여겨졌고, 주 고객이 청소년 이었음
현재의 캐주얼 소비
- 연령의 구분이 아니라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캐주얼 웨어 시장이 더욱 세분화됨
3. Bean Pole
브랜드 의미
빈폴은 콩 넝쿨지대 라는 의미로 담쟁이 넝쿨 덮힌 보스톤 아이비리그 대학들의 전통을 상징하며, 또 다른 하나의 의미는 진 웹스트의 소설 키다리 아저씨‚가 마차시대의 신문물인 자전거를 타는 모습을 심볼로 하여 가슴이 따뜻한 행복과 희망의 스토리를 상징한다
브랜드 Concept
European Traditional
고전적이고 전통적인 이미지를 추구하는 Unisex 풍의 Neo Traditional Coordination을 바탕으로 하는 행복, 자연, 희망의 Life Style 제안하는 것이다.


참고문헌
21C를 달리는 좋은 상품 마케팅 광고 사례선집/박용성/ 韓國마케팅硏究院/1998
귀족마케팅/김상헌/ 청년정신/2003
남다른 전략 : 국내 20개 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김영한/ 하이테크마케팅연구소
www.naver.com/지식검색
www.beanpole.co.kr
www.polo.com
www.kmarketing.co.kr 한국마케팅 연구원
서울경제신문 11월자
기업접촉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니클로,유니클로성공요인,유니클로브랜드,유니클로경쟁업체,유니클로전략,유니클로마케팅,SPA브랜드,유니클로분석,유니클로문제점,유니클로개선방안
  • 마케팅원론마케팅 사례 분석 -목차-1. 기업소개2. 현황3. 4P 분석3.1 가격(Price)3.2 제품(Production)3.3 촉진(Promotion)3.4 유통(Place)4. SPA브랜드와 유니클로의 성공요인4.1 SPA브랜드의 정의4.2 유니클로의 성공요인5. 유니클로와 경쟁업체와의 전략비교5.1 지오다노5.2 ZARA5.3 비교분석6. 문제점 및 개선방안7. 참고문헌 및 출처1. 기업소개유니클로는 유니크(Unique), 클로징(Clothing), 웨어하우스(wearhouse)의 약자로 독특하고 다양한 의류창고라는

  • 후발업체가 시장선도 업체를 추월하는 방법에 관한 개괄적 접근- 국내외 사례분석
  • 분석단위가 산업과 제품별로 달라 하나의 기준으로 비교하기는 어렵지만 다음의 세 가지 방법으로 후발제품은 선발이점을 극복할 수 있는 것으로 추론된다.상황전략- 진입시차- 시장력(유통)포지셔닝 전략- 차이성- 방향성선발이점 극복마케팅믹스- 품질- 가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마케팅전략과 선발이점 극복과의 관계 전인수, 김주환, “선발이점 극복을 위한 후발제품의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경영학연구 제 30권 3호』, 200

  • [마케팅전략론] 경쟁자분석
  • 전략의 차별화가 기업성공에 중요한 요인이 아니었으나, 이질성이 크게 나타난 경우에는 다양한 전략의 구사가 필요하게 되었다. 결국 적절한 경쟁 전략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환경변화에 대한 과학적이고도 철저한 분석이 있어야 하며, 그 결과를 바탕으로 환경특성에 맞는 경영전략이 수립되어야 하는 것이다. 이것은 소매점의 마케팅 전략 수립의 경우에도 예외 없이 적용된다. 즉, 소매점의 경영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소매 환경의 변화와 이에

  • [LG패션 기업총분석 레포트] LG패션 기업 경영분석및 LG패션 기업성과분석과 미래전망(제일모직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마케팅명품 브랜드 지향스타 마케팅대형&고급화 매장 전략주력상품인 ‘빈폴’이 해외에선 ‘폴로’에게 밀리는 상황LG패션의 영업전략차별화 전략집중화 전략제일모직에 비해 패션시장에 집중하며 타겟 마켓을 세분화 후 집중화탁월한 마케팅, no sale전략, 품질 프리미엄 등의 성공. 차별화 전략을 사용하면서도 제1 경쟁사인 제일모직에 비해서는 비용우위로 수익성 확보영업분석LG패션 SWOT분석강점패션업계에 집중하지만 산업 내 다각화

  • 블랙야크 vs 노스페이스 경영전략,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두브랜드 마케팅실패사례분석과 블랙야크,노스페이스 미래전망과 나의견해 레포트
  • 분석2. 아웃도어시장의 성장요인분석3. 아웃도어 시장현황분석4. 브랜드소개➀ 노스페이스➁ 블랙야크Ⅱ 본론1. 두 브랜드 국내시장 경영전략분석(1) 노스페이스1) 다양한 마케팅전략2) 신소재 개발 3) 사회공헌활동4) 키즈마케팅5) 워킹화6) 제품개발전략7) 노스페이스의 마케팅실패8) 노스페이스 광고모델(2) 블랙야크1) 여성산악인을 포함한 전문 산악인 후원2) 스포츠마케팅 강화3) 신소재 개발4) 키즈 시장에 주력5) 사회공헌활동6) 신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