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짜르트오페라`코지판투테`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07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코지판투테"곡의 구성
후대의 평가
본문내용
* 6중창
노래에 참여하는 가수가 많아질 수록 곡은 길어질 수 밖에 없다.
6중창 “Alla bella Despinetta” 는 두 부분으로 나뉜다. 앞에서 돈 알폰소가 우스꽝스러운 복장으로 변장한 두 남자를 소개하고 데스피나가 그들을 알아보지 못하자 사중창으로 들어간다. 여기서 속고 있는 데스피나를 제외한 나머지 세명의 남자들은 함께 어울려 3:1 으로 편이 갈린다. 곧 이어 두 여자가 들어오고 알폰소는
잠시 뒤에 숨어 지켜본다. 두 여자는 낯선 남자에 놀라 당장 내보내라고 호통을 치는 이중창을 하고 이에 맞서 데스피나가 남자들편에 서서 삼중창으로 애원을 하며 2대 3의 대결 양식을 보인다. 음악의 빠르기가 더욱 빨라지며 두 여자가 지나친 반응을 보인다. 이에 대해 데스피나와 알폰소는 여자들의 지나친 반응을 의심하기 시작하고 남자들은 분노하는 여자들을 보며 기뻐한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피오르딜리지와 도라벨라가 첫 등장부터 이중창으로 노래한다는 점이다. 이는 이들의 성격이 개별적으로 완성되지 않음을 의미한다.
“마술피리”의 (다메)세 여인이나 (크나베)세 천사가 항상 몰려다니며 여럿이서
하나의 성격체를 표현한다. 무대위에 보이는 사람수는 복수지만 그들의 성격은 단수이다. 단수가 여러 목소리로 나뉘에 노래하는 것 이다.
Cosi fan Tutte 의 두 여인과 남자는 모두 처음에는 단수가 복수의 목소리를 내는 것처럼 항상 쌍을 유지한다. 물론 1막과 2막에 두 쌍의 아리아가 하나씩 배정되어 그들이 단수로 목소리를 내는 경우도 있지만 이는 등장인물에게 아리아를 골고루 분배한다는 오페라적 관습에서 벗어날 수 없는 한계의 결과이다.
참고문헌
세계명작 오페라해설-세광음악출판-
이성삼지음..

그외의 여러 음악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오페라 감상문 - 모차르트 오페라를 보고
  • 에서도 자리를 얻지 못하고 있음을 생각할 때마다 가슴속이 뒤집히는 것 같습니다. 공연히 흥분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이 인물을 사랑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하이든이 쾌활함과 성실을 아울러 지닌 천재이며 그의 음악이 18세기와 19세기를 뛰어넘어 오늘날에 와 닿는다면 모짜르트는 어느 세기에나 음의 예술이 혁명적으로 변화하지 않는 한, 감성과 정신의 자유로운 예술적 완성을 이룩한 상징으로 남을 것이다.2. 모차르트 오페라의 특징모차르트

  • 고전주의 문학, 미술, 음악 작품
  • 에 묻혀서 우울증을 치료할 목적으로 베르테르라는 청년이 어느 아름다운 산간 마을에 찾아 든다. 베르테르는 마을 무도회에서 멋진 춤 솜씨를 가진 쾌활한 여인 로테를 만나게 되고 그녀의 검은 눈동자를 바라보면서 운명적인 사랑을 예감하게 된다. 춤을 계기로 로테와 친해진 베르테르는 그녀에게 약혼자 알베르트의 이야기를 듣고는 의기소침해진다. 그러면서도 베르테르는 로테를 만나고 싶은 일념 하나로 윤리적인 판단과 이성은 잠시 접어둔 채

  • [중세시대의 작곡가, 근대시대의 작곡가, 현대시대의 작곡가, 작곡, 작곡가] 중세(중세시대)의 대표적 작곡가와 근대(근대시대)의 대표적 작곡가 및 현대(현대시대)의 대표적 작곡가 심층 분석
  • 에 속하는 12곡을 총칭하여 또는 이라고 부르는 수도 있다. 그러나 단지 이라 하여 특정한 곳을 가리키는 경우에는 그의 교향곡에서 마지막 번호를 갖는 이 D장조를 말한다. 이 교향곡은 잘로몬의 초청으로 두 번째로 영국을 방문했을 때, 작곡하여 런던 오페라 콘서트에서 작곡자 자신의 지휘로 초연되었다. 하이든은 후년에 모짜르트의 영향을 받았는데, 이 곡에서는 특히 그의 추억이 많았다고 전해진다. 그래

  • [오페라의 이해] 오페라의 이해
  • 오페라는 노래와 음악이 곁들여진 연극이므로 일단 대본이 있어야 한다.오페라에서의 대본을 리브레토(libretto)라고 하는데 바그너처럼 직접 대본까지 집필한 작곡가가 있었던 반면에 대부분의 작곡가들은 전문 대본 작가들에게의뢰하였다. 대본 작가와 작곡가의 관계는 매우 밀접하였는데 좋은 대본 작가를만나지 못해 엉성한 구성의 대본에 뛰어난 음악을 붙여 안타까움을 더했던작곡가도 많았다. 그러나 모짜르트와 다 폰데, 베르디와 피아베, 푸

  • 감상문_오페라 마술피리
  • 에 생을 마감한 음악 천재 모차르트가 마지막으로 남긴 오페라인 만큼 그의 모든 음악적 재능과 감각들이 모두 녹아들어 있어 그야말로 모차르트의 집대성이라 표현할 수 있을 것 같다. 내용도 멋졌지만 그보다 천상과 지옥을 모두 오가는 풍성한 음악들이 나의 귀를 행복하게 해주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밤의 여왕, 그녀에 대하여 말하고 싶다. 그녀가 비록 누군가에게는 딸에게 칼을 쥐여주며 복수의 신들을 부르짖는 악의 화신으로 보일 수도 있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