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및요약]누드 비지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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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06.0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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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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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들어가며 -누드 경제의 배경
2. 비즈니스와 누드 -누드열풍, 누드상품의 비밀
비즈니스적 측면에서
누드열풍의 진행형
누드열풍의 심리적 근거는 무엇?
또한, 누드상품들
3. 훔쳐보기(관음증)에서 누드마케팅까지
※인간의 훔쳐보기와 성 관념에 대한 몇 가지 사회학적 관찰로 참고사항.
누드마케팅(Nude Marketing)
뗄레야 뗄 수 없는 광고에서의 누드코드
4. 누드경제시대-누드, 인터넷, 그리고 비즈니스
누드경제시대와 인터넷
누드의 환상성? 경영과 비즈니스.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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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요약
1.들어가며 -누드 경제의 배경
1980년대 중반 모뎀과 전화선을 이용해 퍼스널 PC-PC간 정보기술이 가시화 되면서 세상에 등장한 PC통신은 당시만 해도 일반인들이 접근하기에는 무리가 있었다. 컴퓨터 마니아를 중심으로 비싼 모뎀을 사서 일대일 통신하던 것이 더 발전해져 가면서 사설BBS의 등장에 이르렀다. 국내에도 ‘89년 말 100여개의 사설 BBS가 등장한 이래 1994년 12월을 기점으로 국내 인터넷의 급격한 확산과 이후 웹브라우저의 대중화로 인해서 인터넷은 일반 대중과 함께하게...
2.비즈니스와 누드 -누드열풍, 누드상품의 비밀
비즈니스적 측면에서
기업 활동에 있어서도 그 투명성의 제시는 고객에게 더 접근해 친근감을 내포하게 된다. 기업에게 있어서 디지털 시대의 누드 경제는 유통구조에 있어서 기존의 ’생산-출하-지점-배송-대리점 배송-소매점 배송-고객‘ 에서 중간 대부분을 다 배제시켜버린 상태에서 ’생산-소비자‘와 같이 극단적으로 단축되어진 유통의 경로 상에서 더욱이 중요시 되어진 것은 고객의 직접적인 요구일 수밖에 없다. 가격은 하락할 때까지 하락하고 고객의 만족도는 상승해갈만큼 치달아갈 때 소비자-기업과의 직거래에 접근 용이성에 현실적으로 더 이상 유리한 조건이 없는 인터넷을 통해...
누드열풍의 심리적 근거는 무엇?
미국의 심리학자 아브라함 마슬로우가 구분한 인간의 기본적 욕구의 5단계는 순차적으로 1단계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신체적 욕구인 ‘생리적 욕구(physiological needs)', 신체적, 정서적 위험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려는 ’안전 욕구(safety needs)', 타인과 어울리고 싶어 하거나 어딘가에 소속되고 싶은 ‘사회적 욕구(social needs)', 타인들로부터 인정받거나 존경 바고 싶어 하는 심리적 욕구인 ’자기 존중 욕구(self-esteem)', 스스로 발전하기 위해 자신의 잠재력을 극대화 하려는 욕구로 자기완성에 대한 갈망을 담고 있는 ‘자아실현욕구(self-actualization)'으로 나뉜다. 주목할 점은, 인간의 하위 욕구가 충족되지 않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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