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학, 경영락, 마케팅, 경영]신라호텔의 마케팅전략- 롯데호텔과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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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마케팅 분석입니다. 정말 알차요
정말 다운받아 보시면 후회업으실꺼예요
내용도 알차고 정말 열씨미한 레포트 입니다.
swot분석은 물론 마케팅 분석 믹스 전략 까지 그리고 신라호텔의 소개와 롯데호텔과의 비교분석 까지 한겁니다 신라호텔과 롯데호텔의 스왓 비교분석도 있습니다
목차
서론
1.선정이유
2.연구방법

본론
신라호텔에 대해서
1.개요
2.연혁및 수상경력
3.발전과정
4.기업이념
5.로고분석
6.환경친화기업
7.시설
8.홈페이지
9.마케팅프로그램
10.경쟁자분석 - 롯데호텔
11.마케팅전략도출
12.시장세분화
13.표적시장
14.포지셔닝
15.마케팅목표
16.마케팅믹스
17.마케팅전략
18.성공요인

결론
본문내용
16)마케팅 믹스

① PRICE
수요층이 주로 해외 비즈니스맨들이기 때문에 고품격 유지를 위해 높은 가격(38만원부터 750만원까지)을 책정하여 유지하고 있으며, 주로 단체 관광고객보다는 개인 단위의 고객을 유치하려한다.

② PRODUCT
 객실수- 507실(스위트 룸 35실 포함)
 부대시설- 최첨단 장비를 완비한 대연회장과 12개 중소연회장, 휘트니스클럽, 실내외수영장, 사우나, 비즈니스센터, 미용실, 약국, 기념품점, 면세점, 교육원
 식음료장- 불란서 식당, 이태리 식당, 한식당, 일식당, 중식당, 베이커리,바, 나이트클럽

③ PLACE
 판매조직
-국내 판촉(20명), 객실예약(2명), 해외 판촉(2명), BAS(2명), 연회예약(8명)
*BAS :Book At Shilla의 약자로 회원관리를 통한 객실 판매 및 텔레서비스
 판매경로
-고객이 직접 예약에 의한 객실예약
-거래를 통한 예약
-해외 사무소를 통한 예약(TOKYO)
-해외 예약망을 통한 예약(LHW,Utell 등)
-판매사원을 통한 예약
-여행사를 통한 예약
-항공사를 통한 예약
-FIT(단골 개인 여행자)고객의 예약: 고객에 관한 세부적 정보를 저장해 두어 그 고객이 다시 왔을 때 편리하고 편안한 느낌이 들도록 한다.
-FREE SANCER를 통한 판매
-판매사원을 통한 판매

④ PROMOTION
 광고: 주로 해외 잡지 광고를 통한 홍보
 인적판매
 구전효과
 인터넷 홈페이지 개설
 항공사를 통한 광고

⑤ PEOPLE
 전문적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받은 직원
 실무현장에서 교육을 받을 직원
 실기위주의 교육

⑥ PHYSICAL EVIDENCE
 한국적 이미지를 국제적으로 변화시킨 인테리어
 호텔업계 최초 환경친화기업 선정
 해외 매체로부터 최고 호텔 선정
 기타 서비스업 및 타 호텔과의 전략적 제휴

⑦ PROCESS
 고객 개개인의 스케줄에 맞춘 맞춤형 서비스

17) 마케팅 전략

(1) ‘마일리지 혜택’ 마케팅 전략
신라호텔은 2004년 12월 1일부터 2005년 2월 28일까지 서울신라호텔에 체크인을 하는 고객에게 보너스 Worldperks 마일리지를 주는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참고문헌
네이버 검색(지식인, 뉴스, 포스트등)
2001년 최권석 “호텔마케팅의 전략방안에 대한연구-특급호텔을 중심으로‘
2003년 박영민 “호텔기업의 인터넷마케팅에 관한 연구‘
강혜진 “호텔 객실 판매 증진을 위한 마케팅전략”
강태영, 마게팅 효율화를 통한 호텔 객실 판매 극대화 방안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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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잘 참고했습니다! 정말 좋아요
  • jiin921***
    (2012.10.10 21:1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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