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keller의 학습동기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06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Keller의 학습동기 설계이론
1. 이론적 배경
2. ARCS 모형
3. ARCS 이론의 장점과 단점
- 본문내용
-
1. 이론적 배경
1)학습자의 학업 능력
①학습자 특성, 교수 사태, 동기 수준과 관련
학습자 좋아하는 과목은 높은 학업 성취도, 싫어하는 과목은 낮은 성취도를 보임.
2)학업 성취와 동기
① 학업 “수행”과 학습을 위한 “노력” 구분
(1) 수행 : 실제적인 학업 성취 의미(학습의 측정자, 동기측정-간접적)
(2) 노력 : 한 개인이 주어진 과제를 달성하기 위한 활동에 참여하느냐의 여부를 지칭
하는 개념(동기의 직접적인 측정자)
② “수행”과 “결과”를 구분
(1) 수행 : 실제적인 성취
(2) 결과 : 개인에게 귀속되는 내적, 외적인 산물
③ B = f (P * E)
(1)개인의 행동은 개인적 특성과 환경과의 상호작용
개인적 특성: 학습자 노력에 우선의 영향을 미치는 요소
- 개인 변인의 가치와 기대가 개인적 동기특성 설명
- 강화의 외적 특성도 동기 유발에 중요한 요인
환경변인: 교수 설계인 동기 설계, 학습 설계, 우연성 설계 소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5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 삼국시대의 체육교육활동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유아과학교육의 최근동향과 방향0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