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전략][브랜드 전략]성공적인 브랜드 관리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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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삼성 애니콜의 브랜드가치는 천문학적인 수치이다. 그리고 세계의 굴지의 기업들의 브랜드 가치도 상상을 초월하는 세상이다. 결국 브랜드를 얼마나 어떻게 경영전략으로 성공할 수 있느냐 없느냐가 조직의 성공과 실패의 열쇠가 된 것이 오늘의 현실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브랜드가 무엇이고 어떻게 관리되어야 성공적인 브랙드전략이 가능한가? 이에 대한 보고서로 중간고사에서 최우수 자료로 평가받은 자료이니 좋은 활용되시기 바랍니다. 소다미 올림^^
목차
Ⅰ. 브랜드 관리전략에 대한 이해
1. 브랜드의 개념
2. 브랜드의 특징
3. 브랜드의 구성요소
Ⅱ. 브랜드 관리 등장배경
1. 지속적인 조직혁신을 위한 수단
2. 조직전략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한 도구
Ⅲ. 브랜드 관리의 중요성
1. 고객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
2. 제품과 서비스의 수용성의 제고
3. 기업 경쟁력 강화
4. 서비스 품질의 지속적인 혁신
5. 내부혁신을 통한 수익극대화 달성
6. 고객지향의 조직문화 형성
Ⅳ. 조직에서의 브랜드 관리 성공전략
1. 조직 구성원의 참여를 통한 내부 브랜드 충성도 확보
2. 브랜드의 지속적인 변화관리 필요
3. 차별화된 고객전략을 통한 브랜드 충성고객의 확보
4. 브랜드 이미지의 스마트화
5. 브랜드 정체성 확보
Ⅴ. 무한한 지적자산으로서의 브랜드 정착을 기대하며
본문내용
브랜드란 무엇인가? 브랜드가 무엇이라고 단순 명쾌하게 정의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일반적으로 브랜드라는 것은 통상 상표로 인식되고 이를 표현하는 것이 전체적으로 로고나 이미지 명칭 등으로 표현되고 있으며 우리의 일상에서 모든 것이 하나의 개개의 브랜드라고 생각해도 좋을 것이다. 그러나 단순히 이름을 브랜드라고 하기에는 오늘날 브랜드가 기업의 자산가치와 미래의 성장성을 담보하기 위한 전략적인 수단으로 추진하고 있는 것은 단순히 브랜드의 개념을 기업의 이름이나 제품의 상품명을 칭하기에는 부족한 면이 있다. 오늘날 브랜드는 서비스나 상품을 제공하는 기업이나 공공기관에서 고객과의 약속이고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인식되고 있는 주요한 관리전략 수단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이토록 브랜드는 다양한 의미를 갖고 있지만 브랜드의 시초에 대해서는 명확한 설이 존재하지 않는 게 현실이다. 유럽에서 생산되는 맥주의 구별을 위하여 레벨을 부여한 것이 브랜드의 시초라는 설도 있고 유럽 중세 귀족의 구분을 위하여 사용한 가문별 휘장에서부터 시작되었다는 등 다양한 설이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최초로 브랜드의 개념이 성립한 것은 사냥에서 쓰이던 매에게 달았던 “시치미”가 그 시초라는 설이 있다. 어쨌든 브랜드가 조직의 이미지를 간결하고 명확하게 오랜 시간 이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에 대한 인식의 도구로 활용되고 나아가 조직의 자산 가치를 증대하고 고객으로부터 지지를 얻는 경영전략적인 도구로 인식된 것은 현대에 이르러 확립되었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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