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비교]블로그와 싸이월드의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04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블로그와 싸이월드는 1인 미디어라는 개념으로 서로가 비슷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분석한 후에 비교해보면 약간의 차이를 가진다.
그 차이를 이글을 통해 이해할 수 있다.
그리고 내용을 무리하게 늘리기 보다는 적절하고 간단한 문장을 통해 표현하였다.
목차
Ⅰ. 싸이월드의 정의
Ⅱ. 블로그의 정의
Ⅲ. 싸이월드의 특징
Ⅳ. 블로그의 특징
Ⅴ. 싸이월드의 장단점
Ⅵ. 블로그의 장단점
Ⅶ. 싸이월드와 블로그의 비교
본문내용
I.싸이월드의 정의
싸이월드(cyworld.nate.com)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신뢰 기반의 정보 공유를 내용으로 하여 사람과 사람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인터넷 포털사이트이자,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이다.
1999년 8월 법인 등록을 마친뒤,같은 해 9월부터 인맥 기반의 커뮤니티인 싸이월드 서비스를 시작하였다.2001년 9월 싸이월드의 대표적인 커뮤니티인 ‘미니홈피’서비스를 시작하고,같은 해 10월 유료 서비스인 ‘선물가게’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2002년 7월 뮤직시티(주)와 제휴해 유료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뮤직숍’을,2003년 12월에는‘폰사진폴더’ 서비스를 시작하였다.주요 커뮤니티는 개인과 개인의 관계를 정의하여 시작되는 인맥 커뮤니티, 각종 모임과 만남을 가능하게 하는 클럽 커뮤니티,개인과 개인의 관계에서 자신의 정보와 지인(知人)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구인 미니홈피 커뮤니티,감정을 드러내고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미니룸 커뮤니티 등이 있다................

II.블로그의 정의

블로그(blog)는 웹 로그(web log)의 줄임말 이다.
웹 로그라는 말은 1997년 11월 존 바거(www.robotwisdom.com)가 처음 사용한 것으로 알려져있으며,blog라는 말은 1999년 피터 메홀츠가 처음으로 사용했다.블로그란 인터넷을 의미하는 ‘웹(web)’과 자료 또는 일지를 뜻하는 ‘로그(log)'의 합성어인 ’웹로그(web log)의 줄임말로,사이트 운영자가 취재,편집,발행을 총괄한다는 점에서 ‘1인 미디어’ 혹은 ‘뉴스게릴라’라고도 부른다.
에반 윌리엄즈(evan williams)가 만든 블로깅을 위한 사이트,블로거(blogger)에서는 블로그의 정의를 ‘일기처럼,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짧은 글들로 이루어진 웹 페이지(web page)라고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 마케팅] 싸이월드의 현재 사업과 마케팅전략, 성공요인 및 성장방안
  • 인터넷마케팅- 목 차 -Ⅰ. 기업 선정이유Ⅱ. 기업 소개Ⅲ. 환경 분석-국내 블로그 현황-싸이월드의 핵심 기술-싸이월드의 특징Ⅳ. 경쟁사 비교분석-프리챌 & 싸이월드-SWOT분석-STP전략-4P전략Ⅴ. 향후 전략Ⅵ. 문제점 및 결론Ⅰ. 기업 선정이유현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신의 미니 홈페이지는 가지고 있을 것이다. 이 자리에 있는 모든 사람들도 미니홈피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싸이월드는 변화가 빠르고 다양

  • [마케팅분석] 네이버블로그 분석- 싸이월드블로그와 비교
  • 싸이질, 싸이쟁이, 블로그 폐인 등)⇒ 이에 따라 블로그의 사용이 빈번해지고 새로운 문화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런 이유로 현재 가장 이슈화되고 있는 블로그를 주제로 선정하였다. 이를 위해 현재 블로그 분야에 첫 발을 내딛은 네이버 블로그에 대해 알아보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전략을 세워보도록 하겠다. 그를 위해 미니홈피라는 새로운 형태의 블로그로서 블로그 계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싸이월드”와 비교하여, 이미 포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분석, 유료아이템분석, 미니홈피, 성공요인분석
  • 1 싸이월드 선정이유와 분석목적싸이월드가 주목받게 된 것은 2003년도부터 미니홈피로 인한 가입자의 수는 매우 증가하였다. 그리고 커뮤니티 사이트로서는 거의 최초로 유료 아이템 사업에 성공함으로써 싸이월드는 커뮤니티 사이트로서 그 입지가 매우 높아졌다. 대학생 중 10명의 7명은 싸이월드를 경험했을 정도로 다음이나 프리챌 의 뒤를 따라잡고 있다. 특히나 싸이월드는 다른 커뮤니티에서 실패한 경험이 있는 유료 아이템 부분에서 커다

  • [미디어경제학] SK 커뮤니케이션즈 기업분석
  • 분석SK 커뮤니케이션즈의 가장 큰 경쟁기업으로 ‘NHN’을 선정했다. SK 커뮤니케이션즈의 주력 서비스인 네이트닷컴과 싸이월드가 NHN의 네이버, 블로그와 비교적 흡사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현재 가장 치열하게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사업의 운영과 확장이라는 틀을 통해 SK 커뮤니케이션즈의 경쟁기업인 NHN을 분석하도록 하겠다.세계로 뻗어나가면서 국내 시장을 압도적으로 장악하려는 NHN1) 글로벌 사업 본궤도① 미국 :

  •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특징과 성공원인
  •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특징과 성공원인2.1.서언2.2.개인 홈페이지 소유 욕구에 대한 분석2.2.1.개인 홈페이지의 기능2.2.2.자기노출 수단으로서의 홈페이지2.3.싸이월드 미니홈피와 기존 홈페이지와의 차이점2.3.1.간단하게 제작할 수 있다는 장점2.3.2.일촌 파도타기 기능2.3.3.사진첩 기능과 스크랩 기능2.3.4.사람찾기 기능3. 앞으로의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인기유지 전망3.1.네이버 블로그와의 비교를 통한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인기유지 전망3.1.1.선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