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코카콜라의 경영전략 분석(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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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코카콜라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마시는 소다수이다.
10억병 이상이 팔리는 이유는 무엇일까?
맛이 있어서 이기 때문일까? 아니면 중독이 되어서 그런 것일까?
무엇보다고 경영전략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이 가장 큰 역할을 했을 것이다.
가장 왕성한 광고활동을 통해 우리의 머리속에 남아 있는 코카콜라~
이 글에서는 코카콜라의 경영전략과 광고전략에 대해 알아 보았다.
목차
서론

코카콜라의 고장, 지구가 되기까지

코카콜라의 해외사업의 시작

결론
본문내용
코카콜라의 세일즈 포커스는 미국적인 특성에 맞춰져 있었다. 초기의 광고 모델은 야구 스타 타이 콥(Ty Cobb)이었고 이후의 광고들도 미국인의 목가적인 삶을 보여주는 것이었다. 1931년에는 산타클로스도 코카콜라를 무척 좋아한다고 묘사함으로써 이런 포커스를 더욱 강조했다.
코카콜라는 광고를 통해 고객을 끌어모으면서 용기 자체에도 여러 가지 변화를 주었다. 특히 곡선미를 강조한 매끈한 모습은 20세기의 가장 뛰어난 이미지 중의 하나가 되었다. 오랫동안 사용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콜라병이 우리 마음 속에 남긴 이미지는 좀처럼 지울 수 없다. 캔으로 된 콜라를 사더라도 그 곳에는 콜라병 사진이 새겨져 있어 이 병의 아름다움을 일깨워준다. 이 병은 본래 1915년에 열린 디자인 경진 대회의 산물로서, 당시 루트 글래스(Root Glass)가 출품하여 우승했던 작품이다(이 대회가 마케팅 효과를 노린 계책이었음은 물론이다). 당시 코카콜라 사장이었던 아사 캔들러는 “우리에겐 어둠 속에서 손으로 만져만 보고도 코카콜라임을 알아볼 만한 병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병은 브랜드의 차별성을 드러내주면서 브랜드의 정체성을 한층 더 강화시켰다(코카콜라는 1955년에 캔을 내놓았는데, 당시 캔 음료는 코카콜라 뿐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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