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인텔의 경영전략 분석 및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04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텔은 현존하는 최고의 CPU제조회사이다.
이런 인텔이 최고가 되기까지 추구한 이념은 이전의 것을 죽이는 정책이다.
다소 생소하게 들리겠지만 새로운 것에 대한 추구는 기업을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밖에 없도록 만든다.
이 글에서는 인텔의 경영전략과 경영위기의 극복에 대해 기술하였다.
최고의 기업이라 불리는 인텔의 경영전략을 이해할 수 있다.
목차
서론

인사이드 브랜딩

위기를 기회로

결론
본문내용
인텔은 1994년초 펜티엄 칩을 내놓은 후 이 칩이 1996년까지 1,000만개 이상 팔릴 것으로 예상했다. 인텔은 대대적인 광고를 통해 사용자들로 하여금 486 PC에서 펜티엄 PC로 바꾸도록 끊임없이 부추겼다. 그러나 인텔은 486 칩도 생산하고 있었던 만큼 부분적으로는 자사 제품을 부정하는 광고 캠페인을 벌이고 있었던 셈이다. 펜티엄 광고는 펜티엄에 대한 일반의 인지도를 크게 높였다. 그러나 컴팩(Compaq)처럼 486 PC 판매에 아직도 열을 올리고 있는 회사로서는 인텔의 이같은 광고가 몹시 못마땅했다. 결국 컴팩은 486 PC가 구식이라는 칩 메이커의 주장을 비껴가는 마케팅 방식을 찾지 않으면 안되었다.
칩 메이커임을 밝히는 인텔의 광고가 인지도를 높이는 데 큰 힘이 되었음은 물론이나 칩에 결합이 발견될 경우 그 부담은 고스란히 인텔에 떨어졌다. 칩처럼 정밀한 제품이 완벽하게 기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되지만 그렇지 못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었다. 만약에 어떤 결함이 나타난다면 그 때는 델(Dell)이나 IBM이 아닌, 인텔이 비난을 받게 되었다.
인텔은 광고를 통해 “인텔 칩이 내장된 만큼 여러분은 비길 데 없는 품질을 누리게 되었습니다”라고 선전했다. “비길 데 없는 품질”이란 표현이 1994년 후반 들어 다소 과장된 표현으로 비치게 된 사건이 벌어졌다. 버지니아 린치버그 대학의 수학 교수인 토머스 나이슬리(Thomas Nicely)가 자신이 사용하는 석 대의 펜티엄 컴퓨터에 오류가 생기고 있음을 발견했던 것이다. 그는 오류 발생 원인을 철저하게 규명하겠다는 생각에서 그 내용을 인터넷에 올랐다. 기적 같은 현대 테크놀러지에 힘입어 사소한 수리(數理)상의 문제가 국제적인 사건으로 비화되었다. 그리고 인텔의 맹렬한 광고 공세 덕분에 많은 사람들은 그런 오류가 누구의 탓인지를 잘 알고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전략]애플사, 삼성전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풀무원, G마켓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HP, LG생활건강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LGT, 월마트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분석
  • 애플사, 삼성전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풀무원, G마켓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HP, LG생활건강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LGT, 월마트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분석Ⅰ. 애플사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Ⅱ. 삼성전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Ⅲ. 풀무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1. 풀무원의 Brand Identity2. 사업모델1) 풀무원의 니치 전략2) 풀무원 브랜드 차별화 전략3) 고가 전략4) 다각화 전략5)

  • [경영전략] 수직적통합과 아웃소싱전략 -나이키사례분석
  • 수직적 통합과 아웃소싱 전략을 통해 알아 본 나이키사례 분석과목명 - 경영전략제출일자 - 2004/12/1 담당교수명 - 제출자 - - 목차 -< 수직적 통합과 아웃소싱 전략 이해 >Ⅰ. 거래비용이론Ⅱ. 시장 거래 비용의 원천 - 시장 실패의 원인< 수직적 통합 >Ⅰ. 수직적 통합에 대한 일반적 개요1. 수직적 통합의 정의 2. 수직적 통합의 충분조건과 필요조건3. 기업 내부화의 관리비용4. 수직적 통합의 정도 결정< 아웃소싱 전략 > Ⅰ.사례 - 나이키의 아웃

  • [경영경제] 스티브잡스가 이끄는 무적 디지털 기업 애플의성공경영전략[1]
  • 스티브잡스가 이끄는 무적 디지털 기업 애플의 성공경영 전략목 차Ⅰ.서론Ⅱ. 애플의 이해1. 기업개요2. 스티브 잡스Ⅲ. 애플의 성장과 실패1. 애플의 성장2. 애플 몰락의 이유Ⅳ. Again 애플1. 웹2.0과 롱테일의 등장2. 애플의 부활Ⅴ. 재무분석1. 기업규모 분석2. 주당이익 및 매출분석Ⅵ. 애플의 새로운 성장 동력, 아이폰과 앱스토어1. 애플의 iPhone 2. 애플의 앱스토어3. 애플의 아이폰과 앱스토어가 모바일 산업에 미친 영향Ⅶ. 경쟁상황과 Next

  • [세계화전략과 현지화전략의 선택] 세계화전략의 실패사례와 현지화전략의 성공사례, IBM의 현지화전략 및 세계화전략 사례
  • 및 서비스를 현지문화 및 기호에 적합 화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현지의 정치적인 규제 및 공공정책을 이해하기 위한 투자를 하는 것을 의미한다.현지적응도가 높은 다국적기업의 특성을 몇 가지 들어보면, 대폭적인 경영권한위양에 의한 강력한 현지자율권을 가지고 현지국 경영자들이 현지시장여건에 신속히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위의 그림에 네 가지 유형의 본원적인 통합/적응 전략이 제시되어 있다.제1사분면은 순수 글로벌전략으

  • [경영정책론]삼성전자의 메모리 반도체 산업전망
  • 전략을 통해서 삼성전자는 규모의 경제가 가능한 제품이나 제조력 또는 꾸준한 기술혁신력 베이스가 있는 부문에 집중적인 투자를 해야 한다.5. 삼성전자가 비메모리 형 반도체의 비중을 확대하기 위해 앞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1). 비메모리부문의 우수한 설계인력 확충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수립해야 한다.2). 통신장비 등 각종 시스템 업체와 새로운 시스템의 개발단계부터 긴밀한 협조를 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시스템을 완벽히 이해할 때 그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