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레고’의 경영전략 분석과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04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레고하면 생각나는 것을 바로 장난감이다.
이것은 엄청난 효과를 가지는 브랜드 전략이다.
척하면 떠오른다는 것은 완전히 머리속에 인식되어 있다는 증거이기 때문이다.
레고는 다양한 경영전략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실적을 거두었다.
레고의 경영전략을 이해하고 경영방식의 효과성을 이해할 수 있다.
목차
서론

어린이의 천국, 레고 랜드

젊은 기운의 유지만이 살 길이다

결론
본문내용
레고는 단순한 장난감이 아니었다. 1950년대에는 “놀이 시스템”으로 재출범했다. 레고를 가지고 노는 어린이의 모습을 지켜본 사람이라면 이 놀이가 얼마나 집중하게 하는지를 알 수 있다(라틴어로 레고는 “책을 읽고 있다”거나 “함께 참여하고 있다”는 의미를 지닌다).
레고는 어린이들의 상상력에 따라 그 형태를 얼마든지 새롭게 변형시킬 수 있다. 따라서 여러 장난감 제작 회사들이 이를 모방했지만 레고의 매력을 따라잡을 수는 없었다. 레고의 강점은 사용하기 쉽다는 점에 있다. 특별한 도구나 부모의 도움이 필요없다. 또한 얼마든지 변형시킬 수 있다. 그래서 어린이에 따라, 또 날마다 새로운 장난감 구실을 할 수 있다.
레고는 또 다양한 연령층의 어린이들에게 다같이 안성맞춤의 장난감 구실을 한다. 아장아장 걷기 시작하는 유아는 특대의 듀플로 벽돌을 가지고 놀다가 표준 사이즈의 레고로 옮겨갈 수 있다. 세트의 가격도 갖가지여서 소득 수준에 관계없이 모든 가정에서 부담없이 고를 수 있다. 또한 여러 해에 걸쳐 여러 세트의 레고를 사게 되면 훨씬 큰 규모의 프로젝트에 도전할 수도 있다. 어떤 어린이는 레고에 푹 빠져 성인이 되어서까지 거기에 벗어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편집 하기 수월 해요
  • hoho4***
    (2011.05.20 07:50:13)
회원 추천자료
  • [경영] [기술경영] 콜래보레이션을 통한 마케팅 전략의 사례분석
  • 레고와 미국 월트디즈니의협력참고 자료기술경영 콜래보레이션을 통한 마케팅 전략의 사례분석2I. 들어가는 말LG전자와 프라다의 협력 작품인 프라다폰 성공 이후 국내에서도 콜래보레이션 열풍이불고 있다. 자사의 시장 장악을 도와줄 파트너와 생산적인 협력 관계를 맺게 되면진부해질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쇄신하고 새로운 고객층을 흡수하면서 브랜드수명까지 늘릴 수 있기 때문이다.글로벌 기업들은 21세기형 비즈니스 모델로 하이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SWOT분석 및 레고 마케팅 사례분석과 레고 미래전략제시
  • 레고의 경영자가 바뀌기 전까지 레고는 확장주의적 다각화 전략을 취했으나 그 결과로 엄청난 하락세를 보였다. 따라서 그 후 레고는 핵심사업인 ‘블록’에 집중할 것을 선언하고 비 핵심산업을 정리하였다. 적자가 계속되던 레고랜드의 지분을 매각하고 자체적으로 추진하던 아동복, 시계, 출판 등의 사업은 라이선스 방식으로 전환했다.3. 레고 LEGO SWOT분석(1) Strength∙ 세계 최강의 브랜드 파워를 가지고 있다. 블룸버그통신에 의해 레고는 전세계

  • [방통대 경영학과 4학년 생산관리 공통] (1) ERP의 구조, (2) 유연성 및 확장가능성, 그리고 (3) 시스템의 선정방식을 논하시오.
  • 분석(Analysis)(2) 설계(Design)(3) 구축(Construction)(4) 구현(Implementation)5. ERP의 장점 및 성공비결1) ERP의 장점2) ERP 도입의 성공비결(1) ERP에 대한 경영자의 이해(2) 경영전략의 명확화(3) 조직의 문화와 풍토에 대한 혁신의식(4) 정보시스템의 전면적인 재구축(5) ERP 패키지에 대한 지식습득Ⅲ. 결론Ⅰ. 서론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란 용어는 미국의 ‘ERP 벤더라는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가 자사의 소프트웨어 제품에 붙인 명칭에서 유래됐다.

  • erp의 출현배경 레포트
  • 전략 분석정보시스템의 전략적인 구축 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으로 정보계획수립에서 분석, 설계, 구축까지 정보시스템 개발의 모든 단계에 걸쳐 지속적으로 영향을 주게 된다. 여기에는 기어브이 목표와 성공요인 및 경영자 요구 정보를 파악하고 ERP도입전략 수리 QEKSRp와 업무 프로세스 비젼 설정, 업무 요구 사항 분석 단계와 직접적인 연관관계가 있다.ⅱ) 업무 현황 분석단계(AS-IS분석)기업 전략정보의 수집, 파악 및 검증과정을 통해서 정보 전략이

  • 국제경영 경영전략 전략의 개념 전략 수립 과정 전략의 역사 경영전략의 유형 글로벌 전략
  • 경영능력독점적 기술W(Weakness)협소한 제품군연구 개발 부족낮은 광고효율낙후된 설비수익성 저하O(Opportunity)높은 경제 성장률시장의 빠른성장새로운 기술의 등장 경쟁기업의 쇠퇴신시장 등장T(Threat)새로운 경쟁기업 출현시장 성장률 둔화무역 규제대체상품개발경기침체2.환경분석을 하는 이유현재 기업이 처한 상황에 대한 이해이를 바탕으로 적절한 대안을 수립Value Chain5-Forces 분석PEST분석전략수립과정2.대안수립 대안수립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