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영문학]영어전치사 at, on, in의 의미분석과 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8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4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학부졸업논문입니다.
- 목차
-
제1장 서 론 1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1.2 연구의 방법 및 범위 2
제2장 전치사 at, on, in의 기본적 의미와 추상적인 의미 분석 3
2.1 at의 기본의미 3
2.2 at의 확장된 추상적인 의미 분석 5
2.3 on의 기본의미 8
2.4 on의 확장된 추상적인 의미 분석 10
2.5 in의 기본 의미 13
2.6 in의 확장된 추상적 의미 분석 14
제3장 전치사 상호간의 의미 비교 18
3.1 at, on, in의 비교 18
3.2 at, in의 비교 19
3.3 on, in의 비교 20
3.4 at, on의 비교 21
제4장 결 론 21
참 고 문 헌 22
- 본문내용
-
제1장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영어를 공부함에 있어서 우리는 전치사의 사용에 매우 어려움을 겪어 오고 있다. Webster 사전에 실린 모든 의미들을 암기한다는 것은 한계가 있는 것이다. 물론 관용구라고 일컫는 것도 마찬가지다. 전치사는 독립적인 의미를 갖기 못하고 구조적 의미만을 지니고 있다고 여겨옴으로 전치사를 이해하는데 부족했다. 그러나 사전 속의 여러 의미 중에는 이를 대표하는 공통적 속성이 있는 것으로 생각해 볼 수 있다. 모든 언어 체계에서는 다 공통점이 있듯이 영어전치사에서도 체계성과 공통점이 존재한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한 무리의 숫자들을 외우는 일과도 비슷할 것이다. 5, 1, 7, 11, 3, 9, 13 등의 숫자들을 한번에 외웠다고 하더라도 머리 속에 오래 남아 있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위에 열거한 숫자들을 1, 3, 5, 7, 9, 11, 13으로 체계성을 찾을 수가 있다. 일단 체계성을 찾게 되면 그 숫자 자체를 외우는 것보다 그 체계성을 이루는 원칙을 이해하면 될 것이다.
이 논문에서는 at, on, in의 기본적인 의미와 이 구체적인 의미에서 비유 확대되는 의미들을 체계적으로 일관성있게 분석 비교
- 참고문헌
-
강상윤, [전치사 at의 의미분석] 한국외국어대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6.
김명원, [전치사 at, on, in의 의미분석] 인하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민중서림편집국, {엣센스 한영사전} 민중서림, 2000.
박기선, [전치사 on에 관한 연구] 중앙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6.
이기동, {영어전치사 연구} 교문사, 1998.
이부원, [영어전치사 연구] 인천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정인돈, [전치사 at의 의미와 용법연구] 연세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83.
자료평가
- 내용이 상당히 자세히 잘나와있습니다
- terr***
(2014.12.02 16:33:02)
- 굳굳굳너무좋아요! 최고최고
- kcy4***
(2014.05.20 22:29:37)
- ....나름대로...
많이 돌아다니면 안되서...
많이 다운받지 마세요...
- jus***
(2005.11.18 17:19:46)
- ....나름대로...
많이 돌아다니면 안되서...
많이 다운받지 마세요...
- jus***
(2005.11.18 17:19: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