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영문학]영어전치사 at, on, in의 의미분석과 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8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4(구매금액의 3%지급)
  • 4,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부졸업논문입니다.
목차
제1장 서 론 1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1.2 연구의 방법 및 범위 2

제2장 전치사 at, on, in의 기본적 의미와 추상적인 의미 분석 3
2.1 at의 기본의미 3
2.2 at의 확장된 추상적인 의미 분석 5
2.3 on의 기본의미 8
2.4 on의 확장된 추상적인 의미 분석 10
2.5 in의 기본 의미 13
2.6 in의 확장된 추상적 의미 분석 14

제3장 전치사 상호간의 의미 비교 18

3.1 at, on, in의 비교 18
3.2 at, in의 비교 19
3.3 on, in의 비교 20
3.4 at, on의 비교 21

제4장 결 론 21

참 고 문 헌 22
본문내용
제1장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영어를 공부함에 있어서 우리는 전치사의 사용에 매우 어려움을 겪어 오고 있다. Webster 사전에 실린 모든 의미들을 암기한다는 것은 한계가 있는 것이다. 물론 관용구라고 일컫는 것도 마찬가지다. 전치사는 독립적인 의미를 갖기 못하고 구조적 의미만을 지니고 있다고 여겨옴으로 전치사를 이해하는데 부족했다. 그러나 사전 속의 여러 의미 중에는 이를 대표하는 공통적 속성이 있는 것으로 생각해 볼 수 있다. 모든 언어 체계에서는 다 공통점이 있듯이 영어전치사에서도 체계성과 공통점이 존재한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한 무리의 숫자들을 외우는 일과도 비슷할 것이다. 5, 1, 7, 11, 3, 9, 13 등의 숫자들을 한번에 외웠다고 하더라도 머리 속에 오래 남아 있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위에 열거한 숫자들을 1, 3, 5, 7, 9, 11, 13으로 체계성을 찾을 수가 있다. 일단 체계성을 찾게 되면 그 숫자 자체를 외우는 것보다 그 체계성을 이루는 원칙을 이해하면 될 것이다.
이 논문에서는 at, on, in의 기본적인 의미와 이 구체적인 의미에서 비유 확대되는 의미들을 체계적으로 일관성있게 분석 비교
참고문헌
강상윤, [전치사 at의 의미분석] 한국외국어대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6.
김명원, [전치사 at, on, in의 의미분석] 인하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민중서림편집국, {엣센스 한영사전} 민중서림, 2000.
박기선, [전치사 on에 관한 연구] 중앙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6.
이기동, {영어전치사 연구} 교문사, 1998.
이부원, [영어전치사 연구] 인천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정인돈, [전치사 at의 의미와 용법연구] 연세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83.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상당히 자세히 잘나와있습니다
  • terr***
    (2014.12.02 16:33:0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굳굳굳너무좋아요! 최고최고
  • kcy4***
    (2014.05.20 22:29:37)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나름대로...
    많이 돌아다니면 안되서...
    많이 다운받지 마세요...
  • jus***
    (2005.11.18 17:19:46)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나름대로...
    많이 돌아다니면 안되서...
    많이 다운받지 마세요...
  • jus***
    (2005.11.18 17:19:46)
회원 추천자료
  • [국어의미론] 유표성과 무표성 -이론과 의미습득활용을 중심으로
  • 의미론에서 유표성은 어휘의 의미관계나 의미정의, 원형이론 등 의미론 정립을 위한 여러 분야에 적극 활용된다. 또한 유표성은 어떤 대립의 양극 사이에 비대칭적이며 계층적인 관계를 의미하므로 특히 어휘대립과 관련된 어휘의 의미 분석과 이를 활용한 어휘사용과 습득에도 도움이 된다. 우리는 이번 연구에서 음운론에서 시작되어 다양한 학문 분야에서 쓰이고 있는 유표성과 무표성의 방대한 개념을 의미론 안에서 끌어안아 이들을 조금

  • 무의식속 의식적 의사소통
  • 의미는 배우의 행위를 통하여 사실처럼 생생히 묘사됨으로서 느끼는 재미를 들 수 있다.드라마가 담고 있는 세상은 가공의 세계, 픽션이다. 그러나 그 픽션은 단순히 허구가 아니라 개연성, 필연성, 당위성을 가진다. 거짓의 세계를 얼마나 진자인 것처럼 보여주느냐에 따라 드라마의 생명력이 좌우된다.1.4.1 드라마 편성 현황 분석방송사별 드라마 방영시간을 조사하기 위해 2010년 5월 10일부터 16일까지 일주일동안 모니터를 진행했다. 모니터 대상은

  • [교육학] 초등학교 영어교육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분석하지 않는다.4) 아동은 기계적 암기식 모방으로만 언어를 습득하는 것이 아니라 인지능력의발달과 함께 주로 언어의 의미에 유의하면서 습득한다.5) 아동은 감각적 교수기법에 적극적으로 반응한다.6) 아동의 경우 성공적인 언어행위에 대해 적절한 보상을 해 주면 그것은 언어습득에 강화 요인이 된다.7) 언어교육에 문화적 이해를 가미시키고 두 문화간의 차이를 인식시키는 것이 필요하다.8) 모국어와 모문화의 간섭현상에 유의해야 한다. 이

  • 국가공무원 영어기출문제(1993~2006년 9급,7급,국회8급기출문제집)
  • 영어 기출문제 목록처음으로 (ctrl + pageup)국가직7급 기출문제국가직9급 기출문제1985년8.25국가직7급영어1985년3.24국가직9급영어1986년8.3국가직7급영어1986년3.23국가직9급영어1987년8.2국가직7급영어1987년3.22국가직9급영어1988년7.31국가직7급영어1988년3.20국가직9급영어1989년7.30국가직7급영어1989년3.19국가직9급영어1990년7.29국가직7급영어1990년3.25국가직9급영어1991년7.28국가직7급영어1991년3.17국가직9급영어1

  • [토익공략법]토익 390점에서 870점 올리기 완결판(LC, RC 포함)
  • on a cart.-대화하고 있는 장면They ar having a friendly conversation.The men are having a chat.The women are talking to each other.-서류를 보고 있는 장면The man is viewing some documents.She is scanning the pages of a document.He is looking at a newspaper.She is looking through the magazine.She is paging through a booklet.He si reading a paper.-먼 곳을 쳐다보는 장면The man is looking into the distance.The man is standing in the middle of a hallway.The man is peering in one direction.The woman is facing away from the store.-컴퓨터 화면을 보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