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복지]장애인을 위한 에티켓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9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시각장애인
1) 음식점에서
2) 버스운전기사가 시각장애인을 대할 때
3) 택시 기사가 시각장애인을 대할 때
4) 소음
5) 지팡이
6) 걸을 때
7) 길 알려주기
8) 시각장애인에 대한 사전정보
청각장애인
1) 청각장애인과 말하기
2) 청각장애인과 글로 의사 소통시
3)청각장애인과 대화시 몸짓과 얼굴표정
4) 전화와 청각장애
5) 전화와 언어장애
6) 대중교통수단 운전자의 청각 언어장애인 대하기
정신지체
1) 출입문과 엘리베이터에서
2) 휠체어를 밀어줄 때
3) 계단과 턱에서
4) 넘어졌을 때
5) 만날 장소를 선택할 때
- 본문내용
-
시각장애인
시각장애인을 처음 만났을 때는 먼저 자기 이름을 대면서 악수를 청해 악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들에게 주변 상황을 설명할 때는 전후좌우와 몇 발짝, 몇 미터 등을 정확하게 말해주고 이것, 저것, 여기, 저기 등 지시대명사를 가급적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1) 음식점에서
- 식사 계획시 음식점을 선택하기 전에 시각장애인에게 먼저 어떤 특별한 욕구가 있는지를 물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 테이블에 도착했을 때 시각장애인이 자신의 의자에 앉을 수 있도록 돕고, 테이블 위에 촛불, 꽃병 같은 것은 시각장애인으로부터 멀리 놓습니다.
- 테이블 위에 이미 먹을것이 놓여져 있다면 시각장애인에게 그것들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 해줍니다. 이때 차 대접이나 식사시 각 그릇의 위치를 시계방향으로 말하면 보다 빨리 이해합니다.
- 메뉴 결정시 메뉴와 가격을 읽어주고, 주문 전에 먹기 어려운 음식을 미리 일러주어 메뉴 선택의 폭을 넣게 해줍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 정신장애인의 직업재활
- 애덤 스미스의 국부론
- 우리나라 장애범주와 외국의 장애범주의 차이점 비교 분석하시오
- 어떤 외국어든 외국어 시험이 학습자에게 미친 사회적 영향을 찾아 정리하고 기술해 봅시다
- 지적장애아동의 학습 특성에 대해 서술하고, 그러한 학습특성을 고려하여 장애통합 교사로서 어떻게 장애아동을 지도할 것인지 본인의 지도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 특수아 가족의 어려움에 대한 기사를 소개하고 이론적 근거에 따라 설명하시오
- 정서행동장애에 대한 다양한 이론 모델 중 신체생리 모델과 심리역동 모델의 기본적인 견해 및 원인에 대하여 비교하여 설명하세요
- 장애영유아보육교사의 자격기준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장애아관련 기사를 검색, 그에 따른 장애영유아보육교사의 역량 강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그림교환의사소통 체계의 개념 및 교수 6단계를 제시하고, 자폐스펙트럼장애아동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까닭을 제시하시오
- 영아기 언어발달과정에 대해서 설명하고, 주위에 있는 영아1명(실제영아,TV프로그램/유투브 등 영상매체에 출연하는 영아등)을 관찰하고 영아의 언어발달 특성을 기술한 후 이를 근거로 이 영아의 언어발달단계를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