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2080 치약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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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브랜드 소개
3. 지속적인 제품 개발을 통한 No.1 브랜드 전략
4. No.1이 되기 위한 브랜드 전략
5. 2080 캠페인 강화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강화 전략
6. 브랜드 파워 강화를 위한 마케팅 Activity 전략
7. 2080 치약의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를 위한 노력
8. 2080 치약의 마케팅 성과와 메가 브랜드의 미래
본문내용
Ⅲ. 지속적인 제품개발을 통한 No.1 브랜드 전략

제품개발을 위한 노력
마케팅이 신제품 개발 주관  소비자관점에서 신제품 개발 절차를 통합 진행
사내 아이디어 적극 활용  채택된 아이디어에 대해 특별 Incentive 지급
고객과 communication 강화
직접 communication : Main 모니터(주부모니터)와
Sub모니터(120명) 운영
소비자의 의견 DB 구축
선진국의 트렌드 및 신제품 개발 아이디어 수집 위한 연간 2회 해외출장 실시
철저한 소비자 검증 실시 : U&A, FGI, Pos Data 등
국내외 20여종의 정기간행물 구독

Ⅳ. No.1 이 되기 위한 브랜드 전략

Line-up 강화를 통한 브랜드 전문성 강화
1998년 母브랜드인 2080치약 시판 이후 2080칫솔, 2080어린이치약과 칫솔, 2080구강청정제 등을 차례로 출시
공익성 Campaign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강화
대한구강보건협회와 공동으로 2080 Campaign 전개
다양한 매체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강화
TV Commercial, Radio Commercial, On-line(2080.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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