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비영리 단체의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01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비영리 단체의 경영에 대해서 설명한 레포트 입니다.
- 목차
-
제 1부 사명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다.
제 2부 사명에서 성과로 -마케팅, 창의적 혁신 및 자원개발을 위한 효율적 전략
제 3부 효율적인 성과 관리 -성과의 정의와 측정-
제 4부 효율적인 인사관리와 인간관계 -참모진, 재단이사회회원, 자원봉사자 및 지역단체의 각 구성원들-
제5부 자신을 계발하라
- 본문내용
- 비영리단체란 한 사회와 그 사회의 구성원인 개개인에게 어떤 크고 작은 변화를 가져다줌으로써 그 존재 가치가 있다. 비영리 단체의 성공 심판은 선의의 사명을 올바른 행동으로 실천하는데 성공했느냐, 성공을 하지 못했느냐에 달려 있다. 인류에게 실제로 중요한 것은 지도자의 영도력 그 자체가 아니라 지도자로서 이루어야 할 사명이다. 그러므로 지도자로서 생각해야 할 첫 임무는 그 단체가 수행하고자 하는 비영리사업의 의미를 심도 있게 그리고 구체적으로 정의하고 규명하는 일이다. 내가 추구하는 사명은 비영리 단체의 사업목적이 아닌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에서 나온 것이다. 사업 선언문은 곧 실행 가능한 것이어야 한다. 예를 들어 응급실이란 상처 입은 사람들에게 어떤 확신을 주기 위하여 설치된 곳처럼 쉬우면서 당연한 선언문을 해야 한다. 비영리조직체 경영자의 주된 과업은 조직의 사명 선언문에 담긴 내용을 구체적으로 실천에 옮기는 데 최선을 다하는 것이다. 또한 사업 선언문은 쉽고 간결해야한다. 성공적인 사명을 위한 세 가지 필수요건은 첫째 과거에 성공했던 실적과 지금 달성한 실적을 소흘히 여겨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둘째는 우리들의 주위에서 요구하며 필요로 하는 것들이 무엇인지를 신속하고 세밀하게 파악하는 것이다. 세 번째는 우리들이 하는 일에 대해서 어떤 확신을 가지는 것이다 .사명이란 어떤 의미에서 주관적이고 개인적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사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세 가지 요건은 기회의 포착과 전문지식과 전심전력으로 추구하는 각오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앤아웃버거 마케팅전략분석과 인앤아웃 브랜드분석및 인앤아웃 서비스차별화위한 전략분석및 인앤아웃 한국시장진출사례분석
- [서비스마케팅] 인앤아웃(In-N-Out Burger) 서비스 마케팅 및 한국진출
- [벤쳐창업경영론] 애견포탈서비스업 사업계획서 요약본
- [기업윤리] 기업사례를 통한 환경 윤리(풀무원과 CJ 제일제당, 홈플러스 사례)
- [경영] [파타고니아] 유기농 면제품의 블루오션개척과 기업의 핵심역량으로서의 친환경 경영철학
- 기업의 사회적 책임
- CSR CorporateSocial Responsibility 쉘 사례
- 파세코 석유난로의 마케팅 전략
- [경영학] 로열 더치 쉘의 위기 관리
- [노인간호학]파킨슨병(Parkinson`s disease) 간호과정 케이스(A+),문헌고찰,병태생리,증상,건강사정,치료및간호,진단검사,신체기능및인지기능측정도구,간호진단5개,간호과정2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