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화 시대와 지역경제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01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정말 정말 많은 조사에 의하여 만들어진 레포트입니다.
만드는데 쏟은 정성만큼이나 높은 점수를 받기도 했고...ㅋ
암튼 님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여러분....꼭 좋은 자료평가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 목차
-
Ⅰ 서 론 1
Ⅱ 본 론 2
1. 지역의 경영전략 2
2. 주민 참여의 제도화 4
3. 시민 단체와 연대 4
4. 지방 통상교류 활동 5
5. 외국의 지역활성화 사례 6
6. 지역 경제 활성화 추진 방향 7
7. 지방 경영사업의 전개 방향 8
8. 지방자치 경영화의 의의 8
9. 지방재정의 기업화 경향 9
10. 지방경영 사업의 실태 10
11. 지방경영 사업의 발전 방향 11
Ⅲ 결 론 13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이사선임권을 대주주가 독점하는 현행 제도하에서는 회사의 경영진이 주주전체가 아닌 대주주 1인의 의사에 예속되는 것을 피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회사의 자산을 대주주 지배의 계열회사에게로 헐값에 이전하는 내부거래 행위등 회사 및 전체주주의 이익이 대주주 1인의 이익을 위하여 희생되는 사태가 불가피했습니다. 하지만 집중투표제로서 일반주주에 의한 이사선임의 가능성을 열어 주게 되면 사정은 달라 질 수 있습니다.우리나라 지방자치는 결국 성공할 것으로 확신한다. 그 성공의 핵심적인 열쇠는 높은 정치의식을 가진 국민과 풀뿌리 민주주의의 심부름꾼으로 나선 지방의원과 단체장이 쥐고 있다. 아직 자치단체의 자치권이 제약을 받고 있지만 우리나라의 지방분권은 더욱 가속화될 것이다. 무엇보다 국민들의 자치의식이 날고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방자치단체장은 주민 여론에 따라 행정조직을 이끌면서 지역발전을 위한 갖가지 제안들을 조정하고 통합하는 주민의 일꾼이라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아무리 좋은 정책도 주민의 호응이 없으면 실패하기 마련이다. 단체장이 꼭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일인데도 주민들은 왜 하는지 모른다면 그 사업은 크게 성공할 수 없다......(중략)
- 참고문헌
-
김병준, 한국지방자치론, 서울 : 법문사, 1998.
김영종, 지방자치론, 서울 : 형설출판사, 2000.
안성호, 한국지방자치론, 서울 : 대영문화사, 1995.
안용식?강동식?원구환, 지방행정론, 서울: 대영문화사, 2000.
이도형, 지방자치의 하부구조, 서울 : 한울아카데미, 2000.
정세욱, 지방자치학, 서울 : 법문사, 2000.
김학노(1998) 『세계화 시대의 지방행정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