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에버랜드의 동기부여제도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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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1

2. 기업의 목표 1
1) 인간존중, 복합화, 국제화를 통하여 21세기 체재형 복합 리조트 단지로 도약한다. 1
2) 인본주의적 사업과 폭넓은 고객 중심의 고객 서비스를 실천함으로써 ‘21세기 월드 클래스 종합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의 도약. 2
3) 21세기 초일류 서비스 기업. 2

3. CEO의 정책, 전략 방향 3
1) 고객의 시간과 공간의 무한한 가치를 창출하여 삶의 행복을 완성한다. 3
2) 테마파크 뿐만이 아니라 우리 생활과 밀접한 사업을 통해 서비스산업을 리드, 모든 서비스의 기획에서부터 유통에 이르기까지 ‘고객 만족’을 우선시 한다. 3

4. 조직의 문화 4
1) 조직문화의 개념적 이해 4
2) 에버랜드에서 추구하는 조직의 문화 5

5. 기업 내부환경의 강점과 약점 6
1)내부환경의 강점 6
2) 내부 환경의 약점 6

6. 기업 외부환경의 기회와 위협 7
1) 외부환경의 기회 7
2) 외부환경의 위협 7

7. 에버랜드의 인사구조와 동기부여 정책들. 8
1) 인사구조 8
2) 동기부여 제도 9

8. 에버랜드 동기부여제도의 문제점 10

9. 문제점 해결을 위한 대안 11
1) 동기부여제도들이 통제할 수 없는 부분에 대한 해결책 11
2) 동기부여의 효과부분의 해결책 11
3) 비정규직 직원의 이직문제의 해결책 12

본문내용
1.서론
에버랜드는「중앙개발」이라는 회사명이나 「자연농원」이라는 공원 이름으로는 세계적 테마파크로써의 자리 매김이나 트랜드를 수용하기 힘들다는 판단을 내렸다. 그래서 '96년 4월에 이름을 기존의 자연농원에서 "에버랜드"로 바꾸었고, 또'97년 10월에는 회사명 마저도 "삼성에버랜드"로 바꾸는 등 대대적인 CI 와 BI 작업을 전개했다. 그리고 기존의 단순 놀이공원에서 테마파크로 전환하기 위해 ‘페스티발월드’를 리뉴얼하여 가족중심의 첨단화,고급화된 시설을 설치하고 다양한 이벤트와 쇼를 개발하였다.
특히 변화하는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신 놀이문화를 선도하고 비수기를 타개하기 위해 세계 최대의 복합형 워터파크인 캐리비언 베이를 개장하였다. 이외에도 Golf장, 서비스아카데미, 조리아카데미, 전통정원 등을 개장하여 시설의 다양화/복합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서비스 사관학교 격인 서비스아카데미 개원과 함께 에버랜드가 실시하고 있는 친절,청결운동을 범국민 운동으로 확산시켜가고 있으며, 에버랜드는 이러한 운동의 시범장으로써의 역할을 수행 하고 있다.
한편, 삼성에버랜드는 최근 미국 플로리다 주 올랜도에서 열린 국제85차 세계 테마파크협회(IAAPA) 총회에서 ‘2003 퍼레이드 대상’을 수상했다. 국내 테마파크가 세계 테마파크 협회로부터 대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IAAPA의 퍼레이드 대상은 올해 최초로 제정된 것으로 세계 각국의 테마파크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보고, 듣고, 즐기는 이벤트의 우수성을 입증 받은 것이어서 의미가 깊다고 할 수 있다. 에버랜드가 수상한 퍼레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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