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영화-코러스- 속에 나타난 교육적인 인간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30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누구에게나, 그리고 어디에나 이상이라는 것이 존재한다. 이상적인 배우자, 이상적인 직업, 이상적인 주거환경, 심지어는 이상적인 체형까지. 그리고 사람들은 그것들을 얻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마찬가지로 교육자에게도 이상적인 모습이 존재한다. 본인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교육자의 조건은 바로 학생과의 상호교섭, 즉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사람이다. 보고 듣고 말할 수 있는 사람 가운데 의사소통이 불가능한 사람이 어디 있겠냐고 반박할 수도 있지만 의사소통이라는 것은 단순히 자신의 의사를 밝히고 다른 사람이 하는 말을 들을 수 있는 능력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소통이라고 함은 서로의 의사가 막히지 않고 서로 통한다는 것으로 단순히 말하기만 하고 듣기만 해서는 이루어질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상대방에 대한 깊은 배려와 이해, 그리고 존중이 있을 때라야 가능한 것이다.
이번 과제를 하기 위해 여러 방면으로 적당한 작품을 알아보던 중 “코러스”라는 영화가 교사와 학생의 상호교섭에 대해 다루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영화에는 어떤 식의 상호교섭이 나타나고 있으며, 어떠한 교육적인 문제를 나타내고 있는지, 그 문제를 어떻게 풀어나가고 있는지 깊이 있게 고민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신학]구조주의를 통한 기독교교육의 고찰
  • 들어가는 말모든 학문이 그렇지만 교육학은 특히 그 인접학문과 상위학문에 많은 영향 속에 있으며 홀로 분리되어 존재할 수는 없다. 그러므로 적극적으로 여러 인접학문과의 대화를 통하여 자기의 위치를 점검하고 평가하고 새로운 방법들을 모색해나가야 할 것이다. 따라서 이 글은 기독교 교육을 위한 제이론 고찰과 새로운 방법론 모색이라는 큰 주제 아래 구조주의에 대하여 알아보고 기독교 교육에 적용시키기 위하여 쓴 글이다.구조주의는

  • 소설교육의 의의와 방향성 고찰
  • 영화가 다양하게 제작되는 만큼 그 인기의 위용이 대단한 슈퍼맨이나 배트맨, 원더우먼 따위의 친근한 캐릭터들을 등장시킴으로써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이끈다. 또한 ‘겉은 노랗지만 속은 희다’와 같은 문장이 주는 힘이 학생들의 상상력을 자극시키기에 충분하다는 측면에서 본 작품의 의의가 상당하다고 볼 수 있겠다. 3) 교육적 구현 학습 활동 자료 중심앞서 분석한 소설교육 제재로서의 ‘지구영웅전설정의를 모르는 나쁜 무리들과 바나

  • 청소년을 위한 교회 교육지침에 관한 연구
  • 속에 받아 들여야 할지 갈등하게 된다. 이에 대한 실질적인 제언을 위해서 마지막 Ⅵ에서 구체적으로 살피고자 한다.Ⅴ. 성경에 나타난 청소년 교육의 근거 먼저 우리가 교회 교육에 언급하기 전에 가장 기본적이고도 중요한 근거를 제시해 보아야 한다. 성경은 교회교육의 가장 중요한 근거이다. 그러므로 교회교육은 먼저 성경의 빛에서 조명되어야 한다. 모든 신학의 출발점이 성경에서 출발되듯이 봉사 신학의 분야에서 이해되어질 수 있는 교회교

  • 해석갈등분석을 통한 소설교육방안-김동리의 `역마`를 중심으로
  • 나타난 ‘근대/전통’의 배치와 그 의미」, 『비평문학』 no.42, 2011정호웅, 「김동리 소설과 화개 - 「역마(役馬)」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중심으로-」, 『문학교육학』 제 30호, 2009.조연현, 「허무에의 의지」, 『문학화 사상』,세계문학사, 1949조연현, 「문학의 영역」, 『백민』, 1948.5조회경, 《김동리 소설 연구》, 국학자료원, 1999최재선, 「김동리 소설 「역마」의 구조시학적 연구」, 『한중인문학 연구』 제 20호, 2007.ㆍ기타자료‘역사와 현실

  • [인문사회계열] 포스트모더니즘과 교육에 관하여
  • 포스트모더니즘과 교육목 차Ⅰ.들어가는 말Ⅱ.본론1. 포스트모더니즘1) 포스트모더니즘의 등장2) 포스트모더니즘의 정의 및 특징3) 포스트모더니즘과 관련된 책 및 영화 소개4) 포스트모더니즘이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2. 포스트모더니즘과 교육1) 교육의 개념과 역사2) 교육에서 나타난 포스트모더니즘(1)우리 나라의 교육(2)다른 나라의 교육3. 포스트모더니즘과 교사1) 교사가 지향해야 할 내용2) 바람직한 교사상Ⅲ.맺는 말Ⅰ.들어가는 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