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조형의 원리-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9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조형의 원리-학습지도안
정말 열심히 조사한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길바라며....
A+레포트~~!!@@!!~~ 항상행복하세요^^
목차
학습목표

조형의 원리

구성의 종류

요술그림

형태의 관찰

형성 평가
본문내용
학습목표
조형의 원리를 알고 평면 또는 입체로 표현할 수 있다
주변의 사물에 있는 구성미의 요소를 알고 응용할 수 있다
조형의 원리
1.통일 : 산만하지 않게 화면에 질서를 유지
2.변화 : 단조롭지 않고 조화롭게 함
3.균형 : 무게가 한쪽으로 치우침이 없게 함
4.율동 형의 반복을 통해 생기는 리듬감, 속도감, 방향감
5.비례 : 전체와 부분, 부분과 부분간의 수량적 비율
6.대비 : 상반된 형, 색 등이 어울리는 상태
7.강조 : 특정 부분에 주목성을 높여 시선을 끈다
8.대칭 반으로 접어 좌 · 우의 크기, 무게가 모두 같은 상태 평면구성
점의 구성 : 점의 크기, 거리 등을 살려 짜임새
있게 구성
선의 구성 : 선의 연결 등 조화와 통일을 고려
하여 구성
면의 구성 : 면의 분할, 비례, 조합, 균형을
고려하여 구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수교육학생의 미술교육 참여방안
  • 학습활동을 제안하며, 교육 자료를 개발하고 교수하는데 있어서 통합학급 또래를 참여시키는 것- 2인1조- 또래교수의 목표 : 특수교육대상자가 조형성의 원리에 대해 이해하고 작품을 작업하는 것을 돕는다.- 또래교수 대상자 : 교사, 정치가 등을 장래희망으로 하는 학습자에게 우선적으로 맡긴다.Ⅳ. 수업 목표 1. 미술의 조형성의 원리 이해2. 입체의 형태적 구조 이해3. 2D에서 3D로의 사고의 전환4. 미술 통념의 틀을 깨는 잠재적 창의성 계발5. 작

  • 중학교 1학년 한문교과와 미술교과의 통합교과 수업지도안-찰흙 조소를 통한 상형자 익히기
  • 특수교육학개론찰흙 조소를 통한 상형자 익히기한문교과와 미술교과의 통합교과 수업지도안 -동영상과 협동학습을 통한 교수-레포트샵2013-06-10한자는 주로 생활주변에 있는 사물의 모양을 본떠서 만들어졌다. 이렇게 사물의 모양을 본떠서 만든 글자를 ‘상형자’라고 한다. 이런 한자가 만들어진 기본원리인 상형을 미술활동과 함께 쉽게 이해하고 더 나아가 협동을 통하여 학생들 간의 상호작용을 높이고 조형작품을 완성을 통해 학생들에게 성

  • 교육학 서브노트
  • 학습원리를 사용하는 것을 의미② 바람직한 행동 증가기법㉠ 행동조형 - 목표행동을 단계별로 나누어 한 단계씩 성취하도록 하는 기법㉡ 프리맥의 원리 - 좋아하는 행동을 이용하여 싫어하는 행동을 강화시키는 기법㉢ 토큰 강화 - 교환가능 한 토큰을 강화물로 제공하는 기법㉣ 용암법 - 도움을 제공하고 도움을 점차 줄여나가는 기법㉤ 행동계약(유관계약) - 목표행동과 그 결과에 대한 보상을 계약하여 강화하는 기법㉥ 자극통제 - 특정행동과

  • 교과서 재구성하기(바다가 보이는 교실, 소나기, 섬진강 기행, 옛 이야기)
  • 학습지도안1. 1차시대단원명2. 문학의 아름다움소단원명(1) 바다가 보이는 교실차시1/7학습목표1. 시의 언어의 특징을 말할 수 있다.2. 시에서 심상을 찾을 수 있다.3. 시의 분위기와 느낌에 맞게 낭독할 수 있다. 4. 시가 아름답게 느껴지는 까닭을 말할 수 있다.학습자료학생교과서, 시 낭송 테이프교사교과서, 지도서, 멀티미디어 자료(시 낭송)과정지도내용교수․학습활동학습형태학습자료매체시간지도상 유의점교사학생도입학습

  • [교수학습방법론] 인지적 도제
  • 원리를 인지적인 영역에 적용시킨 것이 인지적 도제 이론이다. 즉, 교사의 사고 활동 과정을 교사와 학생 모두가 직접 눈으로 볼 수 있게 만드는 것이 인지적 도제 이론의 목적이다. 그런 후에 교사는 전통적인 도제 교육 방법(modeling, coaching, scaffolding, 그리고 fading)을 효율적으로 학생들의 학습에 적용하는 것이다.2. 인지적 도제 학습의 필요성① 변화하는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인간상을 기르기 위해 창의적이고 비판적인 사고, 그리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