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실버산업의 현재와 향후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여러분, 정말 열심히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귀찮으시더라도 꼭 다운받으신 다음 좋은 자료평가 부탁드려요 ^^

항상 행복과 건강이 따르길 기도하며.... ^^*



목차
1.실버산업의 정의
2.실버세대의 향후소비 전망
3.주요 국가의 실버산업의 예
4.향후 전망되는 실버산업

***참고자료***
본문내용
실버산업의 정의

선진국에서 고령인구의 급증 및 공사연금제도의 확충으로 인한 고령자 경제력의 인구비율 이상의 증가, 고령자 간호 등 유료서비스 이용인구 증가, 공적 기관의 고령자대책 서비스의 실버산업에의 위탁 등으로 인해 실버산업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은을 뜻하는 `실버`라는 단어는 노인이라는 말을 갖는 부정적 이미지를 없애기 위해 판매자가 고안해 낸 이름이다.

실버산업의 유형에는, ① 홈케어서비스(home care service)사업, ② 중간보호시설 및 1일 탁노소사업, ③ 유료의 양로 및 요양시설, ④ 노인전용의 의료서비스산업, ⑤ 케어하우징(care housing)의 절차운영사업, ⑥ 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관광·취미·오락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 ⑦ 노인식품, 노인의복, 노인용 생활용품의 제조·판매사업이 있다. 그 외에도 노인이 소유하고 있는 주택 등 부동산을 담보로 종신생계비·의료비를 지급해 주는 금융업, 노인전용식당, 노인만을 대상으로 하는 재활센터 등이 있다.

미국에는 홈케어 대행업소가 수익자부담으로 있으며, 고령 후기의 노인을 대상으로 일상생활을 도와주는 노인생활조력센터(aging network service center)가 지역단위로 있다..........(중략)
참고문헌
• 배재성, 고령화 시대의 실버비즈니스, 주간경제 556, 7호, 2000. 02. 09.
• 한경실버 페어, 한국경제신문, 2002. 7. 17.
• 실버산업, 두산세계대백과 Encyber
• 씨네피플 ‘죽어도 좋아’의 박진표 감독, 동아일보, 2002. 5. 14.
• 유병연, 고령화사회 ‘실버사업’이 황금알, 한국경제신문, 2002. 7. 17.
• 김준현, 고령화사회 발빠른 대응.. 은행 실버마케팅 나선다, 한국경제신문, 2002. 7. 17.
• 김준현, 노년층, 주고객으로 대상, 한국경제신문, 2002. 7. 17.
• 정도언, 건강/노년의 性, 동아일보, 2002. 7. 2.
• 독신남자 사망위험 결혼남보다 23% 높다, 동아일보, 2002. 8. 24.
• 김광오, 전주 지역의 노인들의 재혼 인식, 동아일보, 2002. 10. 19.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야!! 이게 뭐야!!! 젠장!!!
  • jmh0***
    (2006.11.22 17:12:23)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전망되는 가운데 유통산업전반의 디지털화 가속되고 있다. 온라인 기반의 전자상거래업체 및 홈쇼핑업체, 해외 메이저유통업체의 온라인 직접 진출, 그리고 오프라인 유통업체의 온라인 강화로 온라인상의 일대 접전 예상된다. 일단은 오프라인 유통업체가 온라인상에서도 유리할 것으로 예측되나 온라인 업체들이 마케팅과 물류능력을 강화할 경우 예측 불허의 상황 전개될 수도 있다. 물류부문은 전자상거래의 성장으로 중요성이 더해지는 가운데

  • [인터넷경영] 미샤, YES24, 싸이월드, 페이스북 성공요인 및 인터넷
  • 마케팅2) 기능 마케팅3) 인터넷 마케팅4) 참여 마케팅5) 온오프 통합 마케팅6) 인터넷과을 통한 품질관리, 마케팅4. 향후 전망(1) 온/오프라인의 통합(2) 온라인을 통한 CRM 마케팅 강화(3) 시장에 Direct Marketing의 트랜드 형성(4) 미샤화장품 단일브랜드 매장의 확장을 위한 가맹점사업 강화5. 스마트폰을 통한 비즈니스 활용방안1. 회사소개2. 성공요인1) 현재의 경영성과분석1. 매출기준 시장점유율1위2. 회원증가 추세2) SWOT분석(1) Strength(2)

  • [경영전략] 롯데자일리톨의 마케팅
  • )마케팅 원론-가격관리전략- 채서일현대마케팅원론-SWOT 분석 - 유필화외 마케팅 2007,4월 8월호 (사)한국마케팅 연구원서론 본론 ▷ 기업소개 롯데제과란 ?▷ 시장분석 - Gum 시장의 현황 - Xylitol Gum의 개발 배경- Xylitol의 제품도입▷ 자일리톨의 실패와 성공 - 실패사례(실패원인)- 성공사례(성공요인)▷ 내부 환경 분석 ( vision & mission)▷ 외부 환경 분석 (경쟁사 분석)▷ 롯데제과의 SWOT분석 결론 & 견해 및 전략수립▷ 기업입사 TIP▷ 참고자료

  • 한국 부동산 아파트 주택시장의 문제점과 향후전망00
  • 향후에도 현재와 같은 아파트 선호 현상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증가, 편의성, 안전성 및 자산가치가 이와 같은 현상을 초래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하였다. 더불어 경제적 소득 수준이 높아질수록 거주공간에 대한 니즈(space needs)가 커지게 되어 인당.가구당 주거면적은 점진적으로 늘어날 전망이라고 하는데, 이는 2005년을 기준으로 하여 우리나라의 1인당 주거면적이 22.8 제곱미터로 선진국의 30%-60% 수준에 불과함을 근

  • 노인대상 도시락 배달사업 온새미로 사업계획서
  • 마케팅 / 곽동성 외저10. (고객중심과 시너지 극대화를 위한)마케팅원론 / 오세조 외저11. 소비자 행동 : 마케팅 전략적 접근 / 이학식 ; 안광호 ; 하영원 공저12. 저희나라 저출산고령화 실태와 향후 미래의 모습 : 국회의원과 대학생들이 함께 만든 정책 자료집 / 안명옥 외저13. (21 세기의 전망)고령화 시대와 삶의 질 / 서울대학교 가정대학 생활과학연구소14. 인구구조 고령화의 경제적 영향과 대응과제, 2 / 최경수 외편 ; 한국개발연구원 편1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