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에 관한 모든 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8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여러분, 정말 열심히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귀찮으시더라도 꼭 다운받으신 다음 좋은 자료평가 부탁드려요 ^^
항상 행복과 건강이 따르길 기도하며.... ^^*
- 목차
-
1.경영정보시스템
1)경영정보시스템의 정의
2)경영정보시스템의 발전과정
3)경영정보시스템의 구조
4)정보시스템의 운영요소
2.전략정보시스템
1)전략정보시스템의 정의
2)전략정보시스템의 개념
3.의사결정시스템
1)의사결정지원시스템의 정의
2)의사결정지원시스템의 개념
3)의사결정지원시스템이 이루어지는 단계
4)의사결정지원시스템의 구성
5)의사결정지원시스템과 스프레시트
6)의사결정지원시스템의 개발
4.전문가시스템
1)전문가시스템의 정의
2)전문가시스템의 특징
3)AI 와 Expert System과의 차이
4)Conventional Software와 ES의 차이
5) 전문가 시스템의 규칙
6) 현재 ES기술의 한계
7) 전문가 시스템 활용상의 이점
5.회계정보시스템
1)회계정보시스템의 정의
2)회계정보시스템의 의의
6.중역정보시스템
1)중역정보시스템의 정의
2)중역정보시스템의 발전과정
3)경영자들의 정보획득 과정
4)경영자에게 필요한 정보의 종류
5)중역정보지스템의 특성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전략정보시스템의 정의
기업의 전략을 실현하여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정보 시스템이다.
즉 정보 시스템은 기업의 업무를 컴퓨터로 처리하여 업무의 생산성과 효율향상, 자원절감 등을 위하여 개발해 오던 것이 종래의 개념이었다. 그러나 컴퓨터를 활용하게 되면 그 이상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기업의 전략을 실현하여 경쟁우위를 확보하는 목적으로 정보 시스템을 활용하자는 개념이 확산되었는데 이러한 개념의 정보 시스템을 전략정보 시스템(SIS)이라 한다. 즉, 기업의 궁극적 목표인 이익에 직접 영향을 줄 수 있는 시장점유율 향상, 매출신장, 신상품 전략, 경영전략 등의 전략계획에 도움을 주기 위한 정보 시스템을 의미하는 것이다.
2. 전략정보시스템의 개념
최근 SIS, BPR, 벤치마킹 등의 경영용어가 등장하면서 우리를 혼란스럽게 하고 있다. 그런데 이러한 용어들의 한결같이 공통되는 목표는 `경쟁우위의 확립`이다. 이 절대 절명의 목표를 어떠한 방법으로 실현시킬 것인가 하는 방법론에서만 차이를 나타내고 있을 뿐이다. 마이클 포터는 그의 저서(`Competitive Strategy`)에서,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업계 구조의 현상태를 고치며, 시장을 개발, 크게 하는 한편, 새로운 경쟁자를 시장에 들어오지 못하게 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말한다. 그중에서 SIS는.............(중략)
- 참고문헌
-
경영정보처리론 (성균관대학교 지능정보시스템연구센터,2000)
누구나 쉽게 배우는 엑셀2000 (조은정,조찬희,2001,디지털북스)
단 한 권으로 마스터하는 엑셀2000 (유호철,2001,영진출판사)
엑셀2000으로 풀어보는 경영과학 (이화룡,1999,영진출판사)
경영관리를 위한 한글엑셀과 매크로 (박상용 외,1998,홍진출판사)
97엑셀 매크로 활용과 의사결정 (이건창,1999, 21세기사)
인터넷 사이트:
(엑사모) http://www.officetutor.com/excelclub.htm
(김중원의 엑셀VBA홈) http://home.tinc.co.kr/~jwkim/
(형백이+++-의 엑셀강좌) http://soongin.new21.net/
(이강현의 엑셀페이지) http://home.taegu.net/~kanghyun
(편무학의 엑셀강좌) http://www.xlstudy.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