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기업문화 - 마쓰시다전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8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여러분, 정말 열심히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귀찮으시더라도 꼭 다운받으신 다음 좋은 자료평가 부탁드려요 ^^

항상 행복과 건강이 따르길 기도하며.... ^^*
목차
기업문화 - 마쓰시다전기..

Ⅰ. Introduction
1. Profile
2. History
3. Financial Results

Ⅱ. 7S 분석 도표

Ⅲ. Analysis of MATSUSHITA in 7s
1. Shared value
2. Strategy
3. Structure
4. System
기획·통제 시스템
5. Staff
6. Style
7. Skill

Ⅳ. The Future of 마쓰시다

The Progress 2000 Plan

Ⅴ. Conclusion

***참고자료***
본문내용
Ⅲ. Analysis of MATSUSHITA in 7s

1. Shared value

MATSUSHITA 정신은 산업보국, 공명정대, 화친일치, 역투향상, 예절, 순응·동화, 감사보은의 일곱 가지 가치관으로 구성된다. 이 일곱 가지는 창업자에 의해 세워진 MATSUSHITA의 경영이념이며 사원들 전원에게 공동의 목적 아래 맺어져 있다는 의식과 나날의 행동기준을 부여해준다. 이는, 1933년 7월 27일에 새 사옥 입주를 앞두고 社主通達로써 사원이 꼭 지켜야 할 정신을 발표된 것으로,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산업 보국의 정신: 본사 강령인 동시에, 공유가치 중 핵심가치이기도 하다. 소비자의 요구를 우선시하고, 가치를 창조하며, 고용자들이 그들이 가진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으로 요약된다. 즉, 단순한 이윤창출이 목적이 아니라 사회에 대한 공헌으로까지 이어주는 공헌이 기업의 책임인 것이다.

2. 공명정대의 정신: 인간 처세의 기본으로 아무리 학식, 재능이 있고, 아무리 고위에 있는 자라고 할지라도 이 정신이 없는 사람은 본받을 것 없다.

3. 화친 일치의 정신: 본사신조로 내건 것으로, 한 사람 한 사람 아무리 우수한 인재를 거느리고 있더라도 이 정신이 없으면 소위 오합지졸로 아무런 힘도 없다.

4. 역투 향상의 정신: 자기가 할 수 있는 한 힘껏 직무에 충실한 것은, 우리들 사명 달성의 하나의 요체로서 참다운 평화향상도 이 정신 없이는 얻을 수 없다.

5. 예절을 다하는 정신: 사람으로서 예절을 다하려는 마음이 없으면 사회질서는 본시 이루지 못할 것이고, 올바른 예절이 있어야 사회를 정화시키고, 미화시킨다. 그럼으로써 윤택한 인생을 살게 된다.

6. 순응동화의 정신: 충성의 정신으로, 올바른 것에는 충성해야 한다.

7. 감사보은의 정신: 도덕의 최고로, 온갖 도덕 가운데 최고에 자리하는 정신이다........(중략)
참고문헌
마쓰시타 리더쉽
마쓰시타 인덕경영
헨리포드에서 정주영까지
리더에겐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소니` 기업경영전략 사례연구 - SONY -
  • 기업경영전략 사례연구최종 ReportS O N Y과 목: 세계기업전략론교 수:제출일: 2003년 12월 19일학 과: 이 름: 제목: 기업경영전략 사례연구 - SONY - 목차Ⅰ. 소니는 어떤 회사인가? ⅰ. 소니의 설립ⅱ. 소니를 빛낸 역대 CEO들ⅲ. 소니의 제품사ⅳ. 소니의 기업 목표와 그에 따른 문화Ⅱ. 소니의 조직구조Ⅲ. 소니의 산업구조ⅰ. 소니가 진출해 있는 시장ⅱ. 대표 제품ⅲ. 직접경쟁관계에 놓여있는 경쟁사Ⅳ. 기업 차원에서의 경영 전략ⅰ. 글로벌 경

  • [무역경영론] 기업의 사회적 책임
  • 경영전략, 고용보장, 배당극대화공정거래, 뇌물, 담합, 상법형법상 책임, 각종 규제, 행정지도투명거래, 인권, 환경보호, 신뢰, 안전, 문화존중기부, 자선사업, 지역공헌, 헌금, 자원봉사휴가CSR이란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의 약자로, 기업의 목적인 이윤창출과 함께 사회가 요구하는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책임을 이행하는 과정을 뜻한다. 즉, 기업이 가지고 있는 인적, 물적 자원 등을 통하여 사회적 갈등 해소책임이 일정부분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 일본 기업 토요타(도요다, 토요다, 도요타), 일본 기업 닛산(Nissan), 일본 기업 마쓰시다전기(마쓰시타전기), 일본 기업 캐논(Canon), 일본 기업 혼다(Honda), 일본 기업 소니(Sony), 일본 기업 후지 분석
  • 일본 기업 토요타(도요다, 토요다, 도요타), 일본 기업 닛산(Nissan), 일본 기업 마쓰시다전기(마쓰시타전기), 일본 기업 캐논(Canon), 일본 기업 혼다(Honda), 일본 기업 소니(Sony), 일본 기업 후지 분석Ⅰ. 일본 기업 토요타(도요다, 토요다, 도요타, Toyota)1. 도요타의 모태가 된 선각자 - 도요타 기이치로 회장2. 도요타를 세계 무대로 - 도요타 쇼이치로 명예회장3. 변화와 개혁의 최고 경영자 - 오쿠다 히로시 회장4. 도요타의 미래 전략가 - 조 후지오 사장Ⅱ.

  • 한일 기업의 협력과 교류
  • 해외지역경제 한일 기업의 협력과 교류- 목 차 - Ⅰ. 한일 기업 경영의 특징Ⅱ. 한일 기업 간 교류- 삼성의 사례를 중심으로Ⅲ. 사례1: 삼성-도시바Ⅳ. 사례2: LGⅰ. LG-PHILIPSⅱ. LG-마쓰시다ⅲ. LG-SONYⅳ. LG-NEGⅴ. LG-NikkoⅤ. 사례3: 삼성-소니Ⅵ. 기타 한일 협력 및 교류ⅰ. 기타 한일 제휴 사례ⅱ. 한일 합작 회사ⅲ. 한일 중소기업 간 교류Ⅶ. 한일 교류의 의의 및 향후전망Ⅰ. 한일 기업 경영의 특징일본기업의 조직문화적 특성한국기업의 조직

  • [인사관리](주)E-LAND, 이랜드의 `학년파괴채용` 사례분석
  • 기업문화4)이랜드의 경영시스템 - 이랜드의 교육과 인사관리 부문5)이랜드의 인재 육성제 2 절 이랜드의 학년파괴 채용 1)학년 파괴 채용 프로그램이란?2)등장배경3)선발 과정 및 교육 훈련4)학년파괴채용의 장단점제 3 절 이랜드를 제외한 타 기업의 파격채용형태1)외환은행2)SK 커뮤니케이션즈3)마쓰시타 전기산업 제 3 장 결 론파격 채용이 갖는 의의 E-LAND 학력 파괴 채용자와 Interview 제 1 장 서 론 제 1 절 기업의 일반적인 모집 및 선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