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문학사]중국문학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8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 파워포인트로 이루어진 19페이지 자료입니다. 파워포인트는 간결하게 잘 정리되어 있으며 내용만 복사하여 보여드릴게요. 참고하세요.
- 목차
-
중국문학사
선진문학
주대문학
춘추전국시대 문학
진대문학
한대문학
위진남북조
수대문학
당대문학
송대문학
원대문학
명대문학
청대문학
청대민간문학
현대문학시기구분
제1시기(1917~1927)
노신
제2시기(1927~1937)
제3시기(1937~1949)
제4시기(1949~1976)
신시기문학(1977~1985)
상흔문학
- 본문내용
-
*파워포인트로 이루어진 19페이지 자료입니다. 파워포인트는 간결하게 잘 정리되어 있으며 내용만 복사하여 보여드릴게요. 참고하세요.
선진문학
원시시가- 복희<망고가>, 신농
<풍년가>, 요<격양가>,
순<경운가> 등이 있으나,
후인의 위작이므로 믿을
수 없음.
신화전설- 대표적인 것으로, <여와보
천><예사십일><곤우 치
수><항아분월><공공노촉
부주산> 등.
갑골문- 은나라. 목축생활을 반영한
것, 매우 간단한 신화 기록
당대문학
당대시가- 번성원인; 외국과의 빈번한 교류로 인
한 사람들의 정신생활, 예술경험의 풍
부. 시로 인재를 뽑는 과거제도의 시
행. 군주와 귀족들의 시가 애호 등.
- 고체시, 근체시, 악부시
당대산문과 고문운동- 주창자: 한유, 유종원
당대 전기소설- 신괴류, 풍자류, 애정류, 호협류,
역사류
제4시기 문학
규범과 통제: 정부의 직접적인 간섭, 규범 속에 정형화된 상태
로 대중에게 쉽게 주입
작품 樣板- 毛澤東우상화
-60년대: 혁명적 현대 경극만이 성행
-지하문학: 문혁주도세력에 의해 그 존재가 부정, 대중에게 큰 호응, 표면적으로 위축되어있으나 문혁 이후에 다양한 문학경향 탄생시키는 모태가 됨
-시: 지하문학의 대부분 차지
녹원(綠原), 증탁(曾卓), 우한(牛漢), 목단(穆旦), 당식(唐湜)
-소설-장양(張揚)의 <두번째 악수 第二次握手>, 畢汝協의 작품 <九級浪>과 작자미상의 작품 <逃亡>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통합교육에서의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에서 일반교사(통합학급교사)와 특수교사 중에서 누구의 역할이 더 중요한지에 대해 설명하세요
- 한국 문학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발해의 문화의 특징에 대해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발해 문화의 특징을 기술하고, 발해가 고구려를 계승하였음을 근거를 들어 설명하여 중국의 동북공정을 설명하고 그 논리를 반박하시오
- 가족과의 사회복지실천기술에 입각하여 자신과 밀접한 가족관계를 묘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실천모델을 적용하여 변화를 위한 기술을 탐색하~
- 독립운동가 백야 김좌진 장군, 독립운동가 강기동 의병대장, 독립운동가 백범 김구 선생, 독립운동가 우남 이승만 대통령, 독립운동가 동암 김가진, 독립운동가 도마 안중근 의사, 독립운동가 매헌 윤봉길 의사 분석
- [영문학] 셰익스피어 작품의 언어적 특징
- 성격유형 검사(MBTI)에 대하여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교육학] 기능이론과 갈등이론이 교육관 비교
- 학습부진아 선정 및 계획서 상담지도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