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독후감]자살토끼 독서 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8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받은 자료입니다. 잘 활용하시고 좋은 학점 받으세요~ ^^
목차

Ⅰ.서론

Ⅱ. 본론 : 자살토끼의 의미와 우리에게 일깨워주는 바
1. 책의 특징
2. 소재의 특징
3. 자살토끼의 진정한 의미

Ⅲ. 결론
본문내용
Ⅰ.서론
누구나 한번쯤은 자살에 대해서 생각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살을 실행에 옮기지 못한다. 자살의 이유에 대해서는 많은 원인이 있지만, 자살은 그 원인과는 상관없이 그것을 시도하려는 누군가의 ‘행위에 대한 인식’의 과정과 ‘행동에 대한 결과’의 집합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즉, 생각 했던 것을 실행해 옮겼다는 것이다. 이번 독후감을 위해서 내가 선택한 책은 자살토끼라는 책이다. 제목에서부터 느껴지는 독특함, 어쩌면 사람들은 이 책의 제목만을 보고 이상한 책이라 생각해 그냥 지나쳤을 줄도 모른다. 하지만 나는 이 책의 제목에 끌려 집어 들게 되었다.
이제부터 진행되는 감상문에서는 내용적인 측면과 작가가 의도하고 있는 것에 대한 이야기, 책에 사용된 소재에 대한 이야기, 자살토끼가 진정으로 의미하는 것에 대한 이야기 등을 적어 나갈 것이다.
Ⅱ. 본론 : 자살토끼의 의미와 우리에게 일깨워주는 바
1. 책의 특징
이 책에 나오는 토끼는 처음부터 끝까지 무표정을 지니고 있다. 사람들은 당연히 토끼가 자살을 할 때 고통스러워하거나 겁에 질려하는 모습일 거라 생각하겠지만 토끼는 죽음을 마주하는 순간에도 고통이나 공포의 감정을 전혀 나타내고 있지 않다. 오히려 담담해 하는 표정을 지니고 있고 다음 쪽에서 자살을 준비하는 모습을 보면 웃음이 나오고 자살이 ‘허무하다’라는 생각이 든다.
토끼는 자연현상, 전쟁, 종교 등 매우 넓은 범위에서 얻은 기발하고 다양한 소재로 자살시도를 하고 있다. 이 『자살토끼』를 읽다보면 ‘어이없다’라고 생각하는 장면들이 많다. 한 가지 예로 들자면 우리가 초등학교에서 실험했던 돋보기로 검은 도화지를 태우는 소재를 이용해 자살을 하려는 토끼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나는 이런 현실에서 실현 불가능한 소재를 통해 ‘자살’을 하는 것을 보아 ‘자살’이라는 것 역시 현실에 존재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알리려 하는 게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본다.
대화가 있는 한 컷이 있지만 그것을 토끼가 하는 말이 아닌 다른 상대방이 하는 말이다. 이것을 제외한 모든 그림에는 설명이 없다. 물론 다 그러지는 않지만 그림을 보면 직관을 통해 나타내고자 하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오히려 글씨가 없기에 독자들이 내용에 대해 더 많은 생각을 할 수 있게 한다.
이것은 일관적이지 않다. 왜냐하면 몇 가지 그림에는 눈이 X자 모양으로 변한 것이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대부분이 결과가 표현되지 않았다. 몸이 갈렸지만 눈은 여전히 동그랗게 뜨고 무표정인 토끼가 대부분이다.



해당자료는 한글2002나 워디안 자료로 한글97에서는 확인하실 수 없으십니다.

목차

Ⅰ.서론

Ⅱ. 본론 : 자살토끼의 의미와 우리에게 일깨워주는 바
1. 책의 특징
2. 소재의 특징
3. 자살토끼의 진정한 의미

Ⅲ. 결론


키워드

자살토끼 마시마로 엽기토끼 앤디라일리 독후감 독서감상문



등록자료 요약보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살토끼라는 책으로 자살이라는 무거운내용을 풀어나갈 줄 알았으나 책을 소개하는 내용에 그쳐 아쉬움.
  • 161984***
    (2019.03.24 21:10:17)
회원 추천자료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독서교육에 대한 현행 교육과정 체제와 운용방식의 부적절성의 원인 92 독서의 교과 채택 여부 93 교과내용으로서의 독서교육에 적절한 교과 93 구미 여러 나라 방식에 대한 견해 94 독서교육에 대한 국어 이외의 교과에서의 다양한 수업의 효과 94 독서교육에 적합한 수업방식 95 독서교육에 적합한 평가방식 95 수학능력시험이나 대학입학전형을 통한 독서의 폭과 능력의 검정에 대한 견해 96 사회의 다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과학과기술: 1995: 314(”95.7):48-518 이붕의 정부사업보고를 통해 본 중국경제의 현황과 전망채희준 : 극동문제 : 1995: 196(”95.6):28-439 정부의 남북경협 활성화 대책과 기업의 대응조명균 외: 통일경제 : 1995: 1(”95.1):7-2610 정부 규제완화 시책의 평가와 앞으로의 과제변양호 외: 공정경쟁: 1995: 2(”95.5):11-2711 김영삼 정부,2년을 평가한다 강철규 외: 경제정의: 1995: 25(”95.3):121-15712 1950연대 정부정책과 자본가의 형성정이근: 동아대사회과

  • 사회복지실천모음0
  • 독서 감상문을 쓰는 데는 메모해 둔 내용이 큰 도움을 준다. 사회복지실천은 전문적 지식과 기술을 갖춘 사회복지사가 도움이 필요한 개인과 가족 및 집단에 대하여 도움을 제공하는 일련의 과정(process)을 의미한다. 사회복지실천과정은 클라이언트나 주위 환경의 변화를 가져오는 것으로 변화과정 모델이라고도 한다. 이 장에서는 사회복지실천모음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1. 공동주택의 관리사무소내외에 사회복지실을 마련하자.글

  • [독서지도] 초등학교 독서지도 및 독서교육
  • 독서흥미의 개발1) 독서흥미의 개발2) 독서 흥미 개발의 방법Ⅶ. 학년별 독서교육 내용1. 초등학교 12학년 독서지도2. 초등학교 34학년 독서지도3. 초등학교 56학년 독서지도Ⅷ. 학년별 독서목록 작성 활용의 기준1. 내용적 기준2. 외형적인 기준Ⅸ. 창의성 향상을 위한 독후 활동 지도1. 독후감은 써야 하나2. 다양한 활동1) 책과 친해지기2) 그림 그리기3) 만화 그리기4) 함께 쓰기5) 책을 알리는 글쓰기6) 광고지 만들기7) 편지 쓰기8) 감상문-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독후감으로 고민하지 마세요. 이 파일 하나로 모든 고민은 끝~!
  • 사회과학자 네트워크에서 실시한 대규모 여론조사인 세계가치관조사에 따르면 거의 모든 국가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타인을 믿을 수 없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즉, 불행히도 현재 사람들은 인간에 대한 비관적 인식을 공유하고 있기에 이렇게 만연한 오류와 오해를 개선하기 위해서 이 책이 쓰여졌다.전반부에서는 평화롭게 생존한 아타섬의 여섯 표류 소년들의 이야기를 통해 현실은 소설 ‘파리대왕’처럼 잔혹하지 않음을, 그리고 마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