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민들레 영토의 성공신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8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짜집기식 레포트가 아닙니다. 민들레영토 관련 서적을 읽고, 관련 인터넷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직접 제작했습니다. 받아 보시면 후회하지 않으실겁니다. 레포트 잘쓰시고 좋은 학점 받으세요 ~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 마케팅 사례 - 민들레영토 성공신화
1. 기존의 카페를 종합문화공간으로 개념확장
2. 고객을 주인공으로, 종업원을 가족으로.....
3. 민들레영토 마케팅 전략 요약
4. 민들레영토 마케팅 전략 분석, 평가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기업의 가장 큰 목표는 무엇일까? 이윤일 것이다. 그렇다면 이윤을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하고, 기업경영에서 가장 중요시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 그 질문에 대한 답변은 시대마다 변화해 오고 있다. 과거에는 기업의 이윤을 위해 생산에 중점을 둔 경영을 했다. 많이 만들면 많은 이윤이 돌아왔기 때문이다. 그 이후 시대에는 판매중심 경영을 했고 오늘날에 있어서는 마케팅 중심의 경영을 하고 있다. 즉, 오늘날 기업의 이윤을 위해서는 마케팅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이다. 왜 그런 것일까? 이유는 앞서 말한것과 같이 사회가 그렇게 변하고 있기 때문이다. 기존 생산중심의 경영이 통할 당시는 공급보다 수요가 많았기 때문에 많은 생산만으로도 이윤을 얻을수 있었다. 그 후 판매중심 경영이 통할 때에는 판매만 잘하여도 많은 이윤을 얻을수 있었다. 하지만 판매경쟁도 과열이 됨에 따라 마케팅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필요로 하게 되었다. 마케팅이란 한마디로 정의하기 어렵지만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려는 경영자와 기업의 모든행동과정이라 할수 있을 것이다. 오늘날의 사회는 이런 마케팅을 매우 중요시 하고 있다. 생산만 하고 판매만하는 제품에 대해 소비자들은 그리 너그럽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런 제품들은 곧 사라지게 된다. 제품과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의 다양해진 욕구와 고급화된 욕구를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채워줄 필요가 있게되었다. 그렇다면 현재 실행되었거나, 실행되고 있는 마케팅 전략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Ⅱ. 본론 : 마케팅 사례 - 민들레영토 성공신화
우선 마케팅 사례로 민들레영토를 선정한 이유로는, 남다른 마케팅 전략과 경영철학으로 기존의 카페의 개념을 깨고 새로운 사업영역을 창조해내었다는 점을 높게 평가했기 때문이다. 기존의 카페들은 이국적인 스타일과 고급스러운 이미지만을 강조한 반면, 민들레영토의 경우 한국스러운 멋, 한국스러운 카페를 강조한 카페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엔터테인먼트 경제학 -독후감
  • 경영학과 경제학은 우리 삶에서 절대 떼려고 해도 뗄 수 없는 학문임에 틀림없다. CEO같은 뭔가 대단하고 특별한 사람들이 전유물이 아니라 시장에서 가서 콩나물을 사는 주부의 가계 운영에도 역시 해당되는 것이다. 이 책을 통해 경영, 경제학의 즐거운 접근을 경험할 수 있었다.what I dislike.산을 오를 때도 편한 길은 더욱 먼 법이다. 마찬가지로 이 책은 나에게 고통을 주지 않았다. 그러나 아픈 만큼 성숙해진다는 말처럼 마음 편하게 즐기면서 읽은

  • [경영학] 신한은행도요타내외부경영환경분석및경영전략수립
  • , 「도요타파워」, (도서출판 무한, 2004), pp. 450-454.「도요타의 성공비결」, YTN 2007-05-12「휘발유경유차 10년 후에도 살아남을까?」, 주간동아, 2007.05.29 587호 pp. 24-27.도요타 홈페이지- http://www.toyota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http://careview.chosun.com/servlet/base.car.ViewArticle?artid=20070529000012http://news.media.daum.net/economic/stock/200705/29/Edaily/v16901053.htmlhttp://news.media.daum.net/foreign/others/200705/27/akn/v16875057.html삼성 경제연구원- www.seri.org

  • [브랜드자산] 기업의 브랜드자산구축
  • 브랜드 자산가치의 형성에 미치는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 경상대학교 국제어학원강석정*2001- 세계 초일류 브랜드의 10가지 특징 /여준상/2000.06.28/ LG주간경제 577호 - 케빈 레인 켈러(Kevin Lane Keller) 전략적 브랜드관리’(Strategic Brand Management)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성공 전략 여준상 /2002.01.30 /LG주간경제/ 660호 - 기업 브랜드는 여전히 중요하다 / 정용수/2005.02.18/LG주간경제 820호 브랜드파워(1997, 한국언론자료간행회)Building Strong Brands (1996, David A. Aaker)

  • 사회과학 정치 경제 사회 문화의 발전과 교육의 관계
  • 경영학을 여학생들에게 훈련시키는 것은 실패하고 있다는 이유 때문에도 중요하다. 이러한 분석에 따르면 교육과 경제 사이의 협력관계는 분명히 많은 수의 여학생들과 여성을 특정 사회집단에 제한시키고 낮은 임금을 받는 지위에 묶어 놓는 작용을 한다.사회주의 페미니스트의 연구 중 가장 취약하게 미개발로 남아 있는 영역은 교육활동을 위한 전략부문이다. 이것은 와이저(Weiner.1986)에 의해서 간접적으로 입증되었다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그녀

  • [감성경영] 스타벅스의 감성마케팅
  • 현재 한국의 고객들은 이를 잘 활용하지 못하는 상태이다. 따라서 나만의 커피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활용할 필요가 있다. Ⅳ. 참고 문헌- 하워드 슐츠, 도리 존스(2002),김영사 - 맹영관(2005),비젼코리아 - 김영한, 임희영 (2003),넥서스 - 스타벅스 코리아 www.istarbucks.co.kr- http://blog.naver.com/rinaluv?Redirect=Log&logNo=140001977468- http://kr.blog.yahoo.com/ceokiy/204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