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과 중국시장 그리고 모든것....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여러분, 정말 열심히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귀찮으시더라도 꼭 다운받으신 다음 좋은 자료평가 부탁드려요 ^^

항상 행복과 건강이 따르길 기도하며.... ^^*

목차
* 중국개황
1. 국명
2. 건국
3. 수도
4. 면적
5. 인구
6. 민족
7. 언어
8. 국정공휴일
9. 종교
10. 국기
11. 국징
12. 정치
13. 경제
14. 행정구역

* 중국 시장 특성
1. WTO 가입으로 인한 내수시장 확대전망
2. 심각한 지방보호주의 색채
3. 시장경제와 계획경제가 병존하는 혼합 메커니즘의 특수시장
4. 시장판매비중이 95%에 달하는 전환기 시장
5. 공급자시장에서 구매자시장으로 급격히 전환되고 있는 성장시장
6. 브랜드 이미지가 중요한 중·고급품 시장
7. 제품의 life cycle이 짧은 시장
8. 지적재산권의 보호가 미흡한 복제품 시장

* 현지 상관행
1. 중국인의 상거래 대화술
2. 인간관계 우선
3. 외상결제 선호
4. 대금회수 어려움
5. 상담시 인정은 배제

* 중국 바이어 성향 및 접근방법
1. 현지바이어의 성향
2. 효과적인 접근방법
(1) 사전 준비 철저
(2) 인간 유대관계 구축
(3) 경험 존중
(4) 논리라는 무기를 부드러운 분위기로 포장

* 중국 진출시 유의사항
1. 중국 사업을 할 때 반드시 원칙을 충실히 하라
2. 철저한 계약서 작성이 자기를 지키는 마지막 무기임을 명심하라
3. 절대 타인의 명의를 빌려 사업하지 말라
4. 겸손한 마음으로 기진출기업의 경험을 최대한 경청하라
5. 꽌시(關系)는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6. 한국 및 중국 유관기관을 최대한 이용하라
7. 초기 투자를 최소화 하라
8. 절대 조급하게 서두르지 말라
9. 중국 파트너의 신용조사를 철저히 하라
10. 지역 주민이나 현지 종업원에게 배척 당하지 말라
11. 미구축된 신용사회임을 명심하라

* 한국 상품의 현지인지도
1. 우리상품의 인지도
2. 한국상품 인식변화 추이
3. 지역별/상품별 인지도
(1) 지역별
(2) 상품별

***참고자료***
본문내용
중국 시장 특성

1. WTO 가입으로 인한 내수시장 확대전망
WTO 가입으로 인해 관세 및 비관세장벽이 WTO 관련 규정에 의해 점 차 완화되며, 외국투자기업에 대한 기존 규제내용들이 철폐됨.
-외국인투자기업의 중국 내 판매량과 수출량의 비율이 수정법규에서 삭제 되었음.
-외환수지균형 의무를 완화하기 시작함.
-진입제한 장벽이 있었던 분야가 WTO 가입으로 인해 점진적으로 철폐되 기 시작함.

2. 심각한 지방보호주의 색채
중국은 단일화된 시장이 아니라 다수의 市場群으로 형성된 복합시장으로 정확한 Target Marketing이 필요함.
도시격차로 인해 산업의 불균형 발전 등의 위협적인 요소가 존재하기 때문에 중국 진출 전 반드시 진출지역에 대한 Monitor Research를 진행 해야 함.

3. 시장경제와 계획경제가 병존하는 혼합 메커니즘의 특수시장
중국의 수입시장은 외환통제와 긴축정책에 노출되어 있는 확장과 침체 가 거듭되는 시장
`중국 특유의 사회주의 국가` 건설이라는 중국식 정치 Vision

4. 시장판매비중이 95%에 달하는 전환기 시장
각종 상품에 대한 가격이 국가통제에서 자유화되면서 소비재 공산품의 경우 시장조절 메커니즘이 점진적으로 확대되고 있음.......(중략)
참고문헌
「일간 해외현장보고(제36호)」, KOTRA, 2002년 3월 27일자
「신 4龍에의 진출확대 전략 : 중국」, 월간 무역, 2002년 3월
「중국을 새로운 도전과 기회의 무대로」, 월간 무역, 2002년 1월
「월간 국제통계」, 통계정보국 자료관리과, 2001년 12월
「WTO세대의 중국경제와 한국의 선택」, KOTRA, 2001년 11월
「중국시장을 다시 보자」, 월간 무역, 2000년 5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E Land(이랜드) 중국 진출 사례
  • 그리고 2006년 중국 의류시장은 남성복이나 여성복, 기성복이나 아동복 등 전 복종에서 소재에 상관없이 모두 캐주얼 바람과 건강한 친환경 소비 ‘웰빙’ 및 브랜드 개념이 점점 강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ㄷ. 중국시장 분석▶중국 소비자 의류구입 패턴조사 중국 소비자들이 의류구입에 있어서 어떤 부분을 중요시하는 지에 대한 질문에 있어서 모든 소비자의 대답은 가격, 색과 디자인, 품질 이 3가지에 집중되었다. 코트 구입 시 고객이 중요

  • 한류의 미래 예측에 관하여
  • 시장에 다지기를 하고 또 다른 시장까지 넓힐수 있게된다. 드라마에서는 ‘상속자들’, ‘별에서 온 그대’가 바로 3.0을 대표할 수 있는 작품이다. ‘상속자들’과 ‘별에서 온 그대’는 출연했던 스타가 입었던 옷을 비롯하여 그 스타가 드라마에 나왔던 모든 것에 수익을 올렸다. 중국은 매우 그 효과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중국은 ‘별에서 온 그대’에서 나온 치킨과 맥주 일명 ‘치맥’이 매우 이슈가 되었고 지금 중국에 있는 한국식 치킨집은 매

  • 중국인을 사로잡은 작지만 강한유혹하오리요우
  • 모든 것을 포기할 수도 있는 위기에서 오히려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낸 대표적인 사례이다. 둘째, 95년에 들어서면서 동양제과의 초코파이 수출은 비약적으로 증가하고 있었지만 문제가 없었던 것은 아니었다. 그때까지 러시아가 초코파이의 최대 시장이긴 했지만 중국이 최대시장으로 부각될 것이라는 것은 이미 예상되고 있었고, 수출물량이 늘어나면서 국내생산으로의 제품공급과 물류, 현지바이어 관리에 점차 부담이 가중되고 있었다. 그리고 경

  • [국제경영] 중국 이동통신시장의 현황과 삼성전자 `애니콜` 진출전략
  • 것입니다. 2) 중국 이동통신시장의 점유율 비교 -99년2000년2001년2002년모토로라30%33%29%26%노키아29%30%22%18%삼성-3%6%10%중국 토종 브랜드-11.39%39.07%51.3%위의 자료를 분석해보면 지금 현재 모토로라가 1위를 차지하고 있고 2위는 세계 점유율 1위를 하고 있는 노키아가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으로 삼성이 3위를 하고 있습니다. 모토로라와 노키아는 삼성보다 먼저 중국시장에 진출하였고 모든 생산시설과 R&D시설을 모두 중국에 건설을

  • 글로벌 중국시장의 이해 - 한류를 이용한 중국시장진출
  • 것이다. 이에 대한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2006)은 한국 드라마의 질 개선 노력부족과 아시아 각국의 반(反) 한류 현상이 그 원인이라고 설명하였다. 예를 들어 중국의 경우 한류 드라마 수입에 쿼터제를 도입했으며 그나마도 2006년에는 절반 이하로 줄였다. 또한 일본은 한국 드라마 대신 대만 드라마를 구입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대만도 한국 드라마 수입을 무려 80%이상 감소시켰다. 이와 관련, 한류 현상의 생명력이 다하고 있으며, 한류 시장 역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