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과 중국시장 그리고 모든것....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8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여러분, 정말 열심히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귀찮으시더라도 꼭 다운받으신 다음 좋은 자료평가 부탁드려요 ^^
항상 행복과 건강이 따르길 기도하며.... ^^*
- 목차
-
* 중국개황
1. 국명
2. 건국
3. 수도
4. 면적
5. 인구
6. 민족
7. 언어
8. 국정공휴일
9. 종교
10. 국기
11. 국징
12. 정치
13. 경제
14. 행정구역
* 중국 시장 특성
1. WTO 가입으로 인한 내수시장 확대전망
2. 심각한 지방보호주의 색채
3. 시장경제와 계획경제가 병존하는 혼합 메커니즘의 특수시장
4. 시장판매비중이 95%에 달하는 전환기 시장
5. 공급자시장에서 구매자시장으로 급격히 전환되고 있는 성장시장
6. 브랜드 이미지가 중요한 중·고급품 시장
7. 제품의 life cycle이 짧은 시장
8. 지적재산권의 보호가 미흡한 복제품 시장
* 현지 상관행
1. 중국인의 상거래 대화술
2. 인간관계 우선
3. 외상결제 선호
4. 대금회수 어려움
5. 상담시 인정은 배제
* 중국 바이어 성향 및 접근방법
1. 현지바이어의 성향
2. 효과적인 접근방법
(1) 사전 준비 철저
(2) 인간 유대관계 구축
(3) 경험 존중
(4) 논리라는 무기를 부드러운 분위기로 포장
* 중국 진출시 유의사항
1. 중국 사업을 할 때 반드시 원칙을 충실히 하라
2. 철저한 계약서 작성이 자기를 지키는 마지막 무기임을 명심하라
3. 절대 타인의 명의를 빌려 사업하지 말라
4. 겸손한 마음으로 기진출기업의 경험을 최대한 경청하라
5. 꽌시(關系)는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6. 한국 및 중국 유관기관을 최대한 이용하라
7. 초기 투자를 최소화 하라
8. 절대 조급하게 서두르지 말라
9. 중국 파트너의 신용조사를 철저히 하라
10. 지역 주민이나 현지 종업원에게 배척 당하지 말라
11. 미구축된 신용사회임을 명심하라
* 한국 상품의 현지인지도
1. 우리상품의 인지도
2. 한국상품 인식변화 추이
3. 지역별/상품별 인지도
(1) 지역별
(2) 상품별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중국 시장 특성
1. WTO 가입으로 인한 내수시장 확대전망
WTO 가입으로 인해 관세 및 비관세장벽이 WTO 관련 규정에 의해 점 차 완화되며, 외국투자기업에 대한 기존 규제내용들이 철폐됨.
-외국인투자기업의 중국 내 판매량과 수출량의 비율이 수정법규에서 삭제 되었음.
-외환수지균형 의무를 완화하기 시작함.
-진입제한 장벽이 있었던 분야가 WTO 가입으로 인해 점진적으로 철폐되 기 시작함.
2. 심각한 지방보호주의 색채
중국은 단일화된 시장이 아니라 다수의 市場群으로 형성된 복합시장으로 정확한 Target Marketing이 필요함.
도시격차로 인해 산업의 불균형 발전 등의 위협적인 요소가 존재하기 때문에 중국 진출 전 반드시 진출지역에 대한 Monitor Research를 진행 해야 함.
3. 시장경제와 계획경제가 병존하는 혼합 메커니즘의 특수시장
중국의 수입시장은 외환통제와 긴축정책에 노출되어 있는 확장과 침체 가 거듭되는 시장
`중국 특유의 사회주의 국가` 건설이라는 중국식 정치 Vision
4. 시장판매비중이 95%에 달하는 전환기 시장
각종 상품에 대한 가격이 국가통제에서 자유화되면서 소비재 공산품의 경우 시장조절 메커니즘이 점진적으로 확대되고 있음.......(중략)
- 참고문헌
-
「일간 해외현장보고(제36호)」, KOTRA, 2002년 3월 27일자
「신 4龍에의 진출확대 전략 : 중국」, 월간 무역, 2002년 3월
「중국을 새로운 도전과 기회의 무대로」, 월간 무역, 2002년 1월
「월간 국제통계」, 통계정보국 자료관리과, 2001년 12월
「WTO세대의 중국경제와 한국의 선택」, KOTRA, 2001년 11월
「중국시장을 다시 보자」, 월간 무역, 2000년 5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임신 중 태교의 개념과 중요성, 부성태교의 의의, 우리나라의 태교문헌 고찰, 태교의 종류와 내용
- 영유아보육, 미혼모 가정,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새터민 가정, 중독가정, 조손가정 중 한 가지 주제를 택하여 관련 기사 5편으로 찾아 내용을 요약 정리 한 후, 개인적인 견해 및 느낀 점을 작성하시오
- 보웬의 다세대 정서체계 가족치료 모델이 가계도 분석을 통해 가족에게 통찰을 제공한다면 경험적 가족치료 모델에서 가족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지 비교하시오
- 사회복지실천 모델(인지행동모델 해결중심모델 위기개입모델) 중 1가지를 선택하여 기본개념을 설명하고 본인의 사례를 적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세요
- 사회문제의 본질을 이해하는 쟁점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서술하시오
- 지그문트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의 내용을 요약, 정리하고 프로이트가 개인의 성격이 5년 이내에 결정된다고 주장한 결정론적 입장을 정리 후 학습자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우리나라 사회복지 유형을 복지국가 유형에 적용하여 분석하시오 (사회복지개론)
- 사회복지행정과 일반행정의 공통점 및 차이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 실습의 개요 사회복지현장실습
- 사회복지 실습의 개요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