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설계에 있어서 제품개발에는 특정한 과정(Process)을 거치는 것이 보통이다. 이 중, 신제품 개발과정의 각 단계를 제시하고 이를 간략히 요약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Ⅱ. 본 문 2
1. 제품설계의 목표 2
2. 신제품 개발입안의 실행과정 2
1) 1단계 (제품 개념의 개발) 2
① 제품 아이디어의 탐구 2
② 아이디어의 스크리닝 3
③ 아이디어의 선별목표 3
④ 제품컨셉의 개발 4
2) 2단계 (전략가설의 검토) 4
① 마케팅 전략 검토 4
3) 3단계 (제품화) 4
① 제품개발 4
② 테스트, 마케팅 (시제품 테스트) 4
③ 시험마케팅 5
④ 제품생산 5
4) 4단계 (시장진입) 5
Ⅲ. 결 론 6
※참고문헌 7
본문내용
기업이 판매목표를 효과적으로 실현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욕구 ·구매력 등에 부합하는 제품의 개발 ·가격 ·품질 ·디자인 ·포장 ·상표 등을 기획 ·결정하는 제반의 활동이 적극적으로 수반되어야 한다. 이런 상품화 계획은 수요자의 동향을 조사하여 수요를 만들어내기 위한 기업의 마케팅활동에 있어 중요한 부분이다.
신제품의 창출에 의해 경영자는 기업의 이윤을 향상시키고 하는 것이 제품계획의 목적이다. 이런 제품계획은 주로 기업 내의 전문 제품계획 부문과 제품계획위원회 등이 주관하게 되나, 때로는 판매업자가 이를 주관하는 수도 있다. 신제품의 개발은 기업의 생존에 필수적 요인으로 신제품 개발의 목적은 시장 선점을 위한 경쟁력 있는 새로운 상품 개발을 통해 기업 이윤을 극대화하는데 있다. 신제품 개발에 있어서 경쟁력 있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개발 목표를 수립하여 관련 정보를 기획 조사하고 제품 규격을 결정한 후 단 시간 내에 고객이 만족 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 하는 것이 필요하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dasdsadsadsad
  • d1***
    (2014.10.08 02:29:06)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제품 전략3) 고객 서비스 전략4)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에 근거한 고객관계관리 전략5) 우수 상품 공급업체의 확보 및 관계전략6) 물류 및 배송 서비스 전략14. 진로소주1) 제품전략2) 가격전략3) 촉진전략4) 유통전략15. 로만손1) 생산전략2) 제품전략3) 가격전략4) 유통전략5) 촉진전략6) 향후 전략의 개선 방안16. 에이스침대17. 좋은 사람들1) 창업과 성장2) 사업전략3) 유통관리4) 광고5) 브랜드 관리6)브랜드 개발18. 태승 트레이딩의 닉스(Nix)1)

  • [졸업][경영생산]적시관리(JIT)의 도입및 발전방향
  • 생산을 하는 정체하지 않은 흐름방식을 취하게 된 것이다.이러한 이유에서 적시생산이 기업에게는 필요한 경영기법이라고 생각하면서 논문의 연구의 배경을 이룬것이다.또한 이러한 JIT의 연구는 기업의 불필요한 낭비요소와 재고의 효율적 관리로 인한 경제적 손실을 최소화 시키며 적시에 납품하여 고객의 만족을 통해 경쟁적 우위를 점령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러한 JIT의 기본적인 이해와 도입방안 및 효과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는데 본 논문의

  • 후발업체가 시장선도 업체를 추월하는 방법에 관한 개괄적 접근- 국내외 사례분석
  • 것은 후발이점 발생 연구의 배경과 목적 연구 등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앞서 언급한 Bain(1956)이 선발업체가 획득할 수 있는 진입장벽으로서 규모의 경제, 차별화, 비용우위를 언급한 이래 선발업체에 관한 연구는 활기를 띠어 왔다. 그 내용은 대략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다.선발업체의 이점에 관한 연구전통적으로 기업의 시장 진입순서에 관한 연구들은 선발기업이 많은 이점을 가진다고 주장한다. 이에 관한 연구는 크게 생산자(기업)

  • [조직행위] 조직커뮤니케이션
  • 이션의 정의 - 51.2 기업 커뮤니케이션 61.3 기업 내부 커뮤니케이션의 의의 61.4 기업 내부 커뮤니케이션의 목적 71.5 기업 내부 커뮤니케이션의 기능 82. 기업 커뮤니케이션의 과정 - 92.1커뮤니케이션의 기본 요소 -

  • 리더쉅 정리노트
  • 이란 리더가 부하들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이끌어가는 과정이다.(Bennis,1959)리더십이란 특정한 상황 속에서 행사될 때, 의사소통을 통하여 설정된 목표를 달성하도록 하는 대인간의 영향력이다. (Tannenbaum, Wescher & Massarik, 1961)리더십이란 사람들이 의무감 때문이 아니라 스스로 하고 싶어서 자발적으로 순응하는 대인적(對人的) 관계이다.(Merton, 1969)리더십이란 기대와 상호작용 속에서 조직(structure)을 주도하고 형성 유지시키는 것이다. (Stogdill, 1974)리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