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최고의 브랜드 경영을 이룩한 제너럴 일렉트릭(G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7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제조업 브랜드 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바로 GE 제너럴 일레트릭이다.
먼저 듣기에는 가전 제품만을 관리하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다.
실제로 GE는 가전제품만을 초기에 팔았다.
하지만 잭웰치의 엄청난 경영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이 되었다.
그 배후에는 브랜드 경영이라는 엄청난 변수가 존재하기도 하였다.
이 글은 GE가 어떻게 브랜드 경영을 하였는가를 조사하고 그것이 어떻게 작용하였는가를 기술한 글이다.
생각할수록 GE는 멋진 기업인것 같다
- 목차
-
서론
미국의 무법자 ‘잭웰치’
브랜드는 영원한 것
결론
- 본문내용
-
GE는 끊임없이 변하는 고객의 기대와 요구에 깊은 관심을 기울였다. GE의 고객 서비스 지원 부대인 GE응대센터(GE Answer Center)는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 선호도에 대한 시장 조사에서 값진 정보를 제공하는 구실을 했다.
이같은 성과는 GE 안팎의 상황을 인식하는 태도가 완전히 달라진 결과다. 과거 GE는 제품을 팔기만 했다. 고객은 잘 아는 대리점을 찾아가 세탁기를 사곤 했다. 그것으로 끝이었다. 이제 세탁기는 이른바 GE의 서비스 왕국으로 고객을 유인하는 미끼에 불과하다. 한 개의 브랜드는 다른 브랜드로 연결된다. 고객은 GE의 경비로 꾸며 놓은 매장에서, GE 자체의 금융 회사로부터 융자를 받아 세탁기를 구매할 수도 있다. 그리고 고객의 여러 가지 정보는 GE에 저장된다. 고객이 세탁기라는 하드웨어를 가지고 나가는 그 때부터 GE의 소프트웨어도 돌아가기 시작한다. 이제 세탁기는 점차 부수적인 것에 불과한 모습을 보인다. 브랜드만 영원히 남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