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최고의 브랜드 경영을 이룩한 제너럴 일렉트릭(G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7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제조업 브랜드 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바로 GE 제너럴 일레트릭이다.
먼저 듣기에는 가전 제품만을 관리하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다.
실제로 GE는 가전제품만을 초기에 팔았다.
하지만 잭웰치의 엄청난 경영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이 되었다.
그 배후에는 브랜드 경영이라는 엄청난 변수가 존재하기도 하였다.
이 글은 GE가 어떻게 브랜드 경영을 하였는가를 조사하고 그것이 어떻게 작용하였는가를 기술한 글이다.

생각할수록 GE는 멋진 기업인것 같다
목차
서론

미국의 무법자 ‘잭웰치’

브랜드는 영원한 것

결론
본문내용
GE는 끊임없이 변하는 고객의 기대와 요구에 깊은 관심을 기울였다. GE의 고객 서비스 지원 부대인 GE응대센터(GE Answer Center)는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 선호도에 대한 시장 조사에서 값진 정보를 제공하는 구실을 했다.
이같은 성과는 GE 안팎의 상황을 인식하는 태도가 완전히 달라진 결과다. 과거 GE는 제품을 팔기만 했다. 고객은 잘 아는 대리점을 찾아가 세탁기를 사곤 했다. 그것으로 끝이었다. 이제 세탁기는 이른바 GE의 서비스 왕국으로 고객을 유인하는 미끼에 불과하다. 한 개의 브랜드는 다른 브랜드로 연결된다. 고객은 GE의 경비로 꾸며 놓은 매장에서, GE 자체의 금융 회사로부터 융자를 받아 세탁기를 구매할 수도 있다. 그리고 고객의 여러 가지 정보는 GE에 저장된다. 고객이 세탁기라는 하드웨어를 가지고 나가는 그 때부터 GE의 소프트웨어도 돌아가기 시작한다. 이제 세탁기는 점차 부수적인 것에 불과한 모습을 보인다. 브랜드만 영원히 남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GE 제너럴 일렉트릭 인사관리
  • 일렉트릭으로 된 후에도 에디슨은 자신이 보유한 특허 때문에 관계를 유지하면서 자문을 하기도 하였다.이 회사는 1900년 산업용 연구소를 설립하였으며 그후 개발된 제품들의 다수는 그곳 과학자들에 의한 것이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은 전기 소비재를 생산하고 있으며, 제너럴일렉트릭과 핫포인트(Hotpoint)라는 제품 브랜드를 통해 다양한 가전제품을 발매하고 있다.제트엔진, 산업용 부품, 전기회사들에게 공급하는 발전 설비 등도 생산하고 있다. GE

  • [인적자원관리] 현기업의 교육훈련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전략적 경영과 일치되는 사원교육 프로그램은 그 내용과 형식, 기간 등에서 회사의 실제 사업전략과 상당히 긴밀하게 연계시켜 짜여 졌고 기업환경에 따른 전략적 목표와도 부합되는 것이었다.모토로라는 기술의 변화와 경쟁의 격화에 따라 사업구조를 고도화할 수 있는 종업원교육을 1979년 처음으로 시작하였다. 하지만 그 때까지의 교육은 주로 제조기술에 관한 것이었고 품질의 향상보다는 생산량과 시간목표에 중점을 두었으면 회사가 주도하는

  • [마케팅]스타벅스 마케팅전략과 브랜드전략
  • 경영에 참여시켜준 것에 대한 고마움과 회사에 대한 신뢰감의 표현으로 노동조합 탈퇴서를 제출했다. ③ 브랜드 이미지의 창조특정 브랜드를 소비하는 가장 큰 이유로 말할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나와 남을 구별짓기 위한 것이다. 로고가 찍힌 종이컵을 비롯한 스타벅스를 나타내주는 물품들은 고급 브랜드의 이미지를 제공함으로써 스타벅스 커피를 소비하는 사람과 소비하지 않는 사람을 구별시켜주는 좋은 상징이 되어준다. 또한(리포트 표지에 있

  • 성공하는 리더란 무엇인가!!!
  • 전략에 또 하나의 커다란 변화를 가져다주었다. 그 회사는 자신의 전통적인 독립형 기업을 넘어 통합된 해결책을 제공해주는 기업, 즉 RBC 리더들이 성공적인 교차 기업 레버리지라고 언급했던 주도권 위치에 도달하려 했다.RBC의 최고 이사인 Gordon Nixon은 새로운 전략 작업을 만들기 위해서는 전 조직을 통틀어서 여러 다른 구성원들의 협조가 필요함을 알았다. 그는 그의 최고 실무 팀, 그룹 경영위원회(GMC) 함께 작업을 해서 회사의 신전략 우선과제의

  • [경영학] 삼성의 경영이념
  • 경영전략을 토대로 삼성그룹 회장 취임 20년의 어제와 오늘을 되돌아본다.2) 취임 초기부터 신경영에 이르기까지 지난 87년 12월 1일 호암아트홀. 당시 이건희 부회장은 삼성그룹 사장단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취임식을 치렀다. 거대 기업 삼성의 경영권 행사를 위한 첫 발을 내디딘 것이다. 이 회장은 취임 후 국내 최고라는 자부심에 도취돼 있던 삼성 직원들에게 개혁의 바람을 불어넣기 시작했다. ‘제2의 창업’을 선포하고 신규사업 진출과 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