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분석] `Hite` 하이트 조직구조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8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소개 및 연혁

1) 회사 소개 (서 론)
2) 경영 목표 , 경영이념
3) 계열사 현황
4) 전체 현황
5) 연 혁

2, 하이트의 조직은?

1) 하이트 맥주의 간략 조직도
2) 본사부분에 대한 세부 조직도
3) 경영진의 구성 현황
4) 의사 결정의 과정

3, 조직구조의 변화 및 혁신 양상
1) 조직구조의 변화
2) 조직 혁신이라 일컬어지는 부분들
3) 최근 혁신의 움직임

4, 조직구조의 변화, 혁신에 따른 성공 사례

6, 결 론
본문내용

맥주산업의 외길을 걸어온 하이트맥주(사장 윤종웅)는 1933년국내 최초의 맥주회사로 첫발을 내딛어 『삿뽀로』상표로 제품을 생산한 이래 올해로 70주년을 맞았다.

하이트맥주는 경기도 시흥군 영등포읍에 부지를 매입, 1933년 12월 공장을 준공했으며 그 당시 자본금 6백만원(圓), 10만평의 공장규모를 갖추고 한국 최초의 맥주회사로 태어났다.

1945년 해방 후 미군정청의 관리에 들어간 하이트맥주는 민대직(민영익 씨의 아들)의 손자인 민덕기씨가 관리지배인으로 추대되면서, 상호도 조선맥주주식회사를 그대로 사용하고 상표를 『크라운 맥주』 로 바꾸어 생산했다.

하이트맥주는 많은 역경의 세월을 거쳐 1966년 경영권의 변화가 있었으며, 현 경영주인 박경복(79세, 현회장)회장이 69년부터 경영을 맡았다.

77년에는 마산에서『이젠벡』맥주를 생산하던 한독맥주를 인수해 사세를 확장했으며, 87년 박회장의 장남인 박문효 사장, 89년 김주곤 사장을 거쳐 91년 3월부터 현재의 박문덕 회장(51세)이 사장으로 취임하면서 경영을 맡고 있다. 68년 국제식품심사위원회(ICSP) 최우수 금상을 수상하여 크라운맥주의 품질을 인정받아 수출에도 박차를 가하기 시작한 하이트맥주는 73년 8월 기업을 공개하여 주식을 상장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나쁜점은 없네요. 그냥 무난한 수준
  • dak***
    (2009.11.08 20:04:4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참 잘했어요 ^^~*
  • chang***
    (2004.09.13 18:18:51)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하이트맥주 마케팅 전략
  • 하이트 BRAND의 세계적 BRAND화 추진 경영혁신 운동의 추진 Program 하이트 마케팅 전략TEST MARKETING BRAND NAMING 인피니트에 의뢰하여 상표명 후보안 접수 (HITE, VING, VIVIS, DEEP, O-TOUCH등) 조사 설계 조사대상 : 25세 ~ 35세, 남녀, 직장인 등 총 100명조사장소 : 안국빌딩 (여행사, 보험, 자동차 영업소 등) 조사 결과 선호이유: 상쾌하고 깨끗한 느낌, 정상(HEIGHT), 하이라이트, 맥주거품, 고급감, 속도감, 유럽 결론 제품 연관성, 연상 이미지, 선호도 분석 결과 양

  • [성공사례] Hite하이트맥주의 성공배경
  • 목차Ⅰ 서론-선정이유Ⅱ본론● Hite의 성공배경 11. Hite의 탄생배경2. Hite의 10가지 핵심 성공전략3. 마케팅 MIX (4Ps) 4. STP전략5. SWOT분석● Hite의 성공배경 21. 조직의 Restructuring2. Hite 마케팅 PROGRAM 3. Hite 맥주의 성과 4. Hite 시장진입 성공요인5. 마케팅 전략Ⅲ결론1.Hite 맥주의 향후 전략Ⅰ. 서론-선정이유하이트맥주(구, 조선맥주)가 출시될 때만 하더라도 맥주시장은 OB가 완전히 장악하고 있었다. OB는 이미 맥주의 대명사였고, 브랜드 이미지

  • [조직구조론] 하이트 기업의 조직구조분석
  • 목 차Ⅰ. 선정동기Ⅱ. 하이트 기업 소개 및 연혁1. 회사소개2. 경영목표3. 계열사4. 하이트의 전체적 현황5. 연혁Ⅲ. 하이트 기업의 조직구조 분석1. 경영진의 구성 및 경영이념2. 조직도 분석3. 조직 환경4. 조직 문화5. 조직 변화와 관리6. 조직 혁신Ⅳ. 결론Ⅰ. 선정 동기우리 나라 사람들은 오랜 옛날부터 힘든 일이 있거나, 즐거운 일이 있으면 한 잔의 술잔을 기울이면서 기분을 내기도, 슬픈 마음을 달래기도 하여 왔다. 당연히 과거부터 술에

  • [경영조직론] 하이트맥주 vs OB맥주, 승리전략과 결과 그리고 그 후의 동향
  • 하이트 맥주의 시장장악을 도왔다.하이트맥주는 최근, 최초 원료에서 최종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전과정을 최고의 퀄리티로 관리하겠다는 브랜드 키퍼(Brand Keeper)주의를 차세대 마케팅 모토로 삼고 있다. 마시기에 최적의 온도를 알려주는 온도계 마크,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캔, 한국인의 구강구조에 맞게 캔 입구를 넓힌 하마캔, 온도계 마크를 업그레이드한 신호등 라벨 및 암반수 마크 등은 모두 하이트 맥주의 브랜드 키퍼주의와 일맥상통한다.

  • [마케팅] 하이트 맥주 경영전략 분석-SWOT,STP(A+레포트)★★★★★
  • 서론본론1. 회사 소개 및 연혁2. 외부환경분석1) 맥주시장분석2) 소비자분석3) 경쟁업체분석3. 내부환경분석1) 하이트 브랜드 분석2) 하이트 조직구조3) 조직구조의 변화4) SWOT 분석5) STP 분석결론서론맥주업계에서 아주 오랜 동안 2위에 머물다가 10여년을 전후하여 당당히 업계 1위로 뛰어오른 하이트 맥주는 지금부터 10년 전인 1996년, 국내 맥주업계를 뒤흔드는 지각 변동이 일어났다. 광복 이후 도저히 넘볼 수 없던 부동의 1위 OB맥주가 만년 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