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폐수량설, 유동성성호이론 및 신화폐수량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7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Ⅱ. 본론 1
1. 화폐수요의 정의 1
2. 화폐수요량의 변수 2
3. 화폐수량설 3
1) 교환방정식(거래수량설) 4
2) 현금잔고방정식 5
3) 화폐수량설의 이론적 특징 5
4. 유동성선호설 6
1) 화폐보유의 동기 6
2) 화폐수요함수 10
3) 화폐시장의 균형과 이자율의 결정(유동성선호이론) 11
4) 통화정책의 효과 12
5. 신화폐수량설 13
Ⅲ. 결론 14
*참고문헌 15
- 본문내용
-
화폐수량설(quantity theory of money)은 그리스, 로마시대 이래로 인정되고 있는 이론으로 고전학파 화폐이론의 핵심이다. 이것은 화폐수요에 대한 가장 전형적인 초기리론으로 볼 수 있는으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가지고 있다.
첫째, 통화량이 벼화하면 경제에 있어서의 총지출이 통화량의 변화와같은 비율로 변한다.
둘째, 총지출의 변화에 비례하여 물가가 변화한다. 따라서 통화량의 변화는 그 변화율과 같은 비율로 물가를 변화시킨다.
고전적 화폐수량설을 가장 잘 표현하는 것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교환방정식(equation of exchange)이며, 다른 하나는 현금잔고방정식(cash balance equation)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