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도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7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Ⅱ. 관리도 1
Ⅲ. 관리도의 작성 순서 2
Ⅳ. 실제 관리도의 작성 4
Ⅳ. 결론 6
- 본문내용
-
생산 활동에 있어서 우리의 이상은 불량품 0%이지만 실생활에서는 불가능한 일이다. 따라서 이러한 이상을 조금이나마 실현하기위한 방안이 관리도를 통한 관리라고 할 수 있다. 관리도는 생산과정 동안에 생산되는 제품의 품질의 특성을 감시하는데 사용된다. 관리도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현재 품질을 측정하고 공정 자체가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는지를 발견하는 데 유용하다. 기본적인 절차는 먼저 무작위 표본을 취하여 표본의 품질특성을 측정한다. 만일 표본의 측정값이 관리상한(UCL)또는 관리하한(LCL)밖에 위치해 있다면 그 공정은 잘못된 기계설정, 비숙련 작업자 또는 나쁜 원재료 등에 대한 정검이 필요함을 의미한다.
관리상한과 관리하한을 설정하는 이유는 어떠한 두 제품이나 서비스들도 정확히 똑같게 생산되어질 수 없기 때문이다. 이러한 관리도의 유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여기서는 관리도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