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가의 흐름과 계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7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序 論 .......................................1
Ⅱ. 本論 .......................................1
1. 원가의 흐름 ....................1
1-1 재고자산계정 /1
1-2 제조원가의 흐름 /2
2. 원가의 계산 절차 ....................4
1-1요소별 원가 계산 /5
1-2부문별 원가 계산 /5
1-3제품별 원가 계산 /5
1-4판매비와 일반 관리비 계산 /6
Ⅲ.結 論 ........................................6
※ 參考文獻
- 본문내용
-
2. 원가의 계산 절차
제품의 원가는 최종 원가 대상인 자동차 1 대의 제조원가, 냉장고 1 대의 제조원가,
강의용 탁자 1 개의 제조원가 등 단위당 원가 계산을 목표로 하여 3단계를 거치면서
집계된다. 그리고 판매비와 일반 관리비는 기간 비용으로서 별도로 집계된다.
제 1 단계: 요소별 또는 비목별 원가 계산
제 2 단계: 부문별 원가 계산
제 3 단계: 제품별 원가 계산
그러나 경우에 따라서는 제 2 단계의 부문별 원가 계산 생략하고, 제 1 단계의
요소별 원가 계산과 제 3단계의 제품별 원가 계산이라는 2 단계로만 이루어지기도 한다.
2 단계를 거치는 원가 계산 3 단계로 이루어지는 원가 계산에서 원가의 흐름을
그림으로 나타내면 [그림 3-2], [그림 3-3]과 같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