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거시환경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7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경제적 환경
■ 사회/문화적 현상
■ 정치/법/제도적 환경
■ 기술적 환경
본문내용
◆ 복합 무역의 확산 : 상품 수출의 한계, 서비스 시장 개방 확대 등으로 정부와 기업의 서비스 부문의 경쟁력 제고 및 수출 증대 노력이 예상됨에 따라 상품, 서비스 등이 연계된 선진 무역 구조인 복합 무역이 전개될 전망임.

○ 국내 경제의 규모가 커지고 개방화, 글로벌화가 진전되면서 2005년 우리나라의 무역액은 5,000억 달러, 2006년에는 6,000억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
- 2004년 홍콩의 무역액이 5,386억 달러(세계 11위)였던 점을 감안할 때 2005년 우리나라의 무역액 5,370억 달러는 세계 12위권으로 평가됨

○ (대내외 무역 환경 변화) 교역 조건이 지속적으로 악화되는 가운데, 서비스 시장 개방이 확대되고 있으나 취약한 경쟁력으로 서비스 무역 역조가 심화되고 있음.
- 상품 수출의 한계 : 교역 조건 악화에 따르는 수익성 악화, 글로벌 경쟁 심화, 중국 제조업의 성장 등으로 상품수출이 한계에 직면함
- 순상품 교역 조건은 2000년 100에서 지속적으로 하락하여 2005년 1~9월에 79.7를 기록함
- 서비스 수지 적자 확대 : DDA, FTA 등으로 관광, 교육,의료 등 서비스 시장 개방이 확대되고 있어 서비스 교역증가율이 상품 부문을 넘어서고 있지만, 취약한 경쟁력으로 서비스 수지 적자폭은 지속적으로 확대됨
- 2000년 28.5억 달러 적자에 불과했던 서비스 수지 적자폭은 2005년 1~9월에 105.9억 달러로 급증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_국내 H자동차의 마케팅 담당자 입장에서 이러한 환경변화에 대한 대안을 찾기 위한 거시환경분석 및 경영환경 분석 등을 실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H자동차가 제시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봅시다
  • 마케팅전략국내 현대자동차의 마케팅 담당자 입장에서 이러한 환경변화에 대한 대안을 찾기 위한 거시환경분석 및 경영환경 분석 등을 실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현대자동차가 제시할 수 있는 마케팅전략을 수립해 봅시다. 차 례1.자동차 시장 거시환경분석2.현대자동차 미시환경분석3.현대자동차 마케팅 전략1. 자동차 시장 거시환경분석포터는 산업의 경쟁상황과 경쟁행동을 분석하는 5요인 이론을 제시하였다. 포터가 이 이론을 제시하기 전까

  • [마케팅] 지역 특산물 활성 방안 -기장 미역
  • 지역 특산물 활성 방안 – 기장 미역 개 요1. 미시마케팅환경 분석(3C)거시마케팅환경 분석(5D)2. SWOT 분석3. 세부성장전략방향도출4. STBP 전략5. Product-Market Cube Model을 이용한 세부성장전략개발1. 미시마케팅환경 분석 (3C)고객 분석 (Customer)1. 미시마케팅환경 분석 (3C)고객 분석 (Customer)- 출산 후 조리중인 산모모 TV 프로그램을 통해 ‘고래가 출산 후 미역줄기를 뜯어먹는 걸 보고 산모에게 미역을 많이 먹게 했더니 산후조리에도 좋고 젖도 많아

  • 관광마케팅 환경과 분석
  • 관광마케팅 환경과 분석목차*관광마케팅 환경과 분석Ⅰ. 관광마케팅 환경Ⅱ. 관광마케팅 환경분석1. 거시환경분석1) 인구통계적 환경2) 기술적 환경3) 정치적 환경4) 경제적 환경5) 사회문화적 환경6) 자연환경2. 미시환경분석1) 산업분석(시장분석)2) 경쟁분석3) 고객분석3. 내부환경분석*참고문헌*관광마케팅 환경과 분석 1. 관광마케팅 환경기업의 경영에 있어 변화하는 환경을 알아차리고 이에 즉시 대처하는 능력은 특히 마케팅에 있어

  • 시애틀커피산업경영,커피시장분석사례,스타벅스마케팅,커핀산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cloudyCoffe isBlanding BeanWith LoveSleepless in Seatle is.With love and haddripSleeplessInSeattleSo in love with espressoCONTENTSⅠ 서론1. 기업선정동기2. 기업소개3. 중국진출동기Ⅱ 본론1.중국 내 마케팅전략 2.중국 내 진출결과3.실패이유 4.새로운 마케팅전략 1)거시환경분석2)미시환경분석3)SWOT분석4)STP5)4P Ⅲ 결론 1. 앞으로의 나아갈 방향 2. 시사점&느낀점Sleepless In SeattleSo in love with espressoSleepless In Seattle시애틀 소개So in love with espressoSleepless In Seatt

  • [국제마케팅] 빈폴 BeanPole Global을 위한 마케팅 전략 기획
  • BeanPole Global을 위한 마케팅 전략 기획C o n t e n t s*주제선정 동기1. BeanPole 소개2. BeanPole의 마케팅 목표3. 환경분석3-1. 내부환경 분석3-2. 과업환경 분석3-3. 거시환경 분석3-4. 외부환경 분석4. 표적시장의 확인5. 마케팅 목표 설정6. 4P Mix의 설계7. BeanPole 고객 설문 조사8. SWOT 분석9. 분석을 토대로 한 마케팅 전략 도출*참고문헌TICI4기 10조 BeanPole Global을 위한 마케팅 전략 기획*주제선정 동기한국 섬유산업의 부활과 더불어 국제시장으로의 진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