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합 무역의 확산 : 상품 수출의 한계, 서비스 시장 개방 확대 등으로 정부와 기업의 서비스 부문의 경쟁력 제고 및 수출 증대 노력이 예상됨에 따라 상품, 서비스 등이 연계된 선진 무역 구조인 복합 무역이 전개될 전망임.
○ 국내 경제의 규모가 커지고 개방화, 글로벌화가 진전되면서 2005년 우리나라의 무역액은 5,000억 달러, 2006년에는 6,000억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
- 2004년 홍콩의 무역액이 5,386억 달러(세계 11위)였던 점을 감안할 때 2005년 우리나라의 무역액 5,370억 달러는 세계 12위권으로 평가됨
○ (대내외 무역 환경 변화) 교역 조건이 지속적으로 악화되는 가운데, 서비스 시장 개방이 확대되고 있으나 취약한 경쟁력으로 서비스 무역 역조가 심화되고 있음.
- 상품 수출의 한계 : 교역 조건 악화에 따르는 수익성 악화, 글로벌 경쟁 심화, 중국 제조업의 성장 등으로 상품수출이 한계에 직면함
- 순상품 교역 조건은 2000년 100에서 지속적으로 하락하여 2005년 1~9월에 79.7를 기록함
- 서비스 수지 적자 확대 : DDA, FTA 등으로 관광, 교육,의료 등 서비스 시장 개방이 확대되고 있어 서비스 교역증가율이 상품 부문을 넘어서고 있지만, 취약한 경쟁력으로 서비스 수지 적자폭은 지속적으로 확대됨
- 2000년 28.5억 달러 적자에 불과했던 서비스 수지 적자폭은 2005년 1~9월에 105.9억 달러로 급증함
마케팅전략국내 현대자동차의 마케팅 담당자 입장에서 이러한 환경변화에 대한 대안을 찾기 위한 거시환경분석 및 경영환경 분석 등을 실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현대자동차가 제시할 수 있는 마케팅전략을 수립해 봅시다. 차 례1.자동차 시장 거시환경분석2.현대자동차 미시환경분석3.현대자동차 마케팅 전략1. 자동차 시장 거시환경분석포터는 산업의 경쟁상황과 경쟁행동을 분석하는 5요인 이론을 제시하였다. 포터가 이 이론을 제시하기 전까
지역 특산물 활성 방안 – 기장 미역 개 요1. 미시마케팅환경 분석(3C)거시마케팅환경 분석(5D)2. SWOT 분석3. 세부성장전략방향도출4. STBP 전략5. Product-Market Cube Model을 이용한 세부성장전략개발1. 미시마케팅환경 분석 (3C)고객 분석 (Customer)1. 미시마케팅환경 분석 (3C)고객 분석 (Customer)- 출산 후 조리중인 산모모 TV 프로그램을 통해 ‘고래가 출산 후 미역줄기를 뜯어먹는 걸 보고 산모에게 미역을 많이 먹게 했더니 산후조리에도 좋고 젖도 많아
관광마케팅 환경과 분석목차*관광마케팅 환경과 분석Ⅰ. 관광마케팅 환경Ⅱ. 관광마케팅 환경분석1. 거시환경분석1) 인구통계적 환경2) 기술적 환경3) 정치적 환경4) 경제적 환경5) 사회문화적 환경6) 자연환경2. 미시환경분석1) 산업분석(시장분석)2) 경쟁분석3) 고객분석3. 내부환경분석*참고문헌*관광마케팅 환경과 분석 1. 관광마케팅 환경기업의 경영에 있어 변화하는 환경을 알아차리고 이에 즉시 대처하는 능력은 특히 마케팅에 있어
cloudyCoffe isBlanding BeanWith LoveSleepless in Seatle is.With love and haddripSleeplessInSeattleSo in love with espressoCONTENTSⅠ 서론1. 기업선정동기2. 기업소개3. 중국진출동기Ⅱ 본론1.중국 내 마케팅전략 2.중국 내 진출결과3.실패이유 4.새로운 마케팅전략 1)거시환경분석2)미시환경분석3)SWOT분석4)STP5)4P Ⅲ 결론 1. 앞으로의 나아갈 방향 2. 시사점&느낀점Sleepless In SeattleSo in love with espressoSleepless In Seattle시애틀 소개So in love with espressoSleepless In Seatt
BeanPole Global을 위한 마케팅 전략 기획C o n t e n t s*주제선정 동기1. BeanPole 소개2. BeanPole의 마케팅 목표3. 환경분석3-1. 내부환경 분석3-2. 과업환경 분석3-3. 거시환경 분석3-4. 외부환경 분석4. 표적시장의 확인5. 마케팅 목표 설정6. 4P Mix의 설계7. BeanPole 고객 설문 조사8. SWOT 분석9. 분석을 토대로 한 마케팅 전략 도출*참고문헌TICI4기 10조 BeanPole Global을 위한 마케팅 전략 기획*주제선정 동기한국 섬유산업의 부활과 더불어 국제시장으로의 진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