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연구]실험연구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실험 연구법의 개념
가. 실험 연구법의 의미
나. 실험 설계의 타당성 (타당도)
2. 실험설계
3. 가설검증
1. 가설의 개념
가. 가설의 의미와 유형
4. 실험적 연구의 실제
VI. 요약 및 결론
본문내용
1. 실험 연구법의 개념
가. 실험 연구법의 의미
(1) 어떤 변인을 인위적으로 조작하여 이를 작용시킴으로써 나타나는 변화를 관찰하는 연 의 방법이다.
(2) 논리적이며 과학적인 사고에 입각하여 가설을 세우고, 이 가설에 따라 통제된 조건이나 변인의 조건을 인위적으로 조작함으로써, 기대했던 행동이 일어나는가를 알아보는 과학적 연구 방법이다. 이때 사용하는 가설은 영가설이며, 실험군과 비교군(통제군)의 투입변인에 대한 결과를 연구하며 투입변인 이외의 모든 자극변인을 실험군과 비교군에 같게 해주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