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개발에서 개인이 해야할 부분과 조직이 해야 할 부분에 대하여 비교해 논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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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1

Ⅱ. 생애개발 2
1. 개인이 해야할 부분 2

2. 조직이 해야할 부분 3
1) 초등학교에서 생애개발 교육 3
2) 봉사의 체험활동을 통한 생애개발 교육 4
3) 자기실현 라이프플랜 프로그램 4
4) 생애개발 교육의 7단계 4

Ⅲ. 결 론 6

※ 참 고 문 헌 7
본문내용
인간은 이 세상에 태어날 때 누구나 어떤 잠재력, 가능성을 가지고 태어났다고 한다. 그러한 가능성, 잠재력을 찾아내고 길러주는 것이 교육이고 학교에서 해야 할 일이고 교사가 해야 할 일이다. 한 학생이 어떤 진로를 선택하느냐 하는 것은 한 개인에 있어서도 평생을 좌우하는 중요한 문제이고 국가 사회적으로도 대단히 중요하다. 유능한 인재를 길러 적재적소에 배치할 때 국가사회가 발전하고 개인도 성장·발전할 수 있다.
미래의 자신의 모습을 구체적인 일(직업) 속에서 찾아보게 하기 위해서 학생들이 새로운 직업 세계의 변화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직접 수집하고, 효과적인 직업 선택을 위해 흥미, 적성, 성격, 가치관 등 직업 선택의 요소들을 통해 자기 자신에게 가장 알맞고 어울리는 직업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게 함으로써 좀더 성인이 되기 위한 준비를 진지하게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생애개발에서 진로교육의 중요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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