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시조직론] 메트로신문 조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9 / 2019.12.24
- 1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선정동기
(1) 제조업과의 차별성
(2) 거대 언론사와의 차별성
2 . 메트로 소개
3.조직 설계 현황
(1) 조직구조
(2) 조직환경
(3) 조직목표
(4) 메트로의 기술조직과 변경조직
(5) 조직기술
(6) 조직 규모
Ⅱ.PROBLEMS
1. 종적 조직으로써 갖는 문제점 발생
2. 외부네트워크 조직에 대한 의존성 심화
Ⅲ.SUGGESTIONS
1. 집권화에서 분권화로의 권한 위임의 필요성
2. 아웃소싱에 대한 의존성 심화에서 독립성을 키우는 방향으로의 조직 변화
- 본문내용
-
1.선정동기
(1) 제조업과의 차별성
수업 시간에 우리는 어떤 기술을 쓰는가에 따라 자동차를 만드는 일이나 도자기를 만드는 일등으로, 환경 변화의 속도 등에 따라 컴퓨터 회사나 컨테이너 회사 등으로 나누어 여러 조직을 배웠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회사, 조직이 나왔지만 대부분 제조회사를 중심으로 이루어졌던 것 같습니다. 저희 조는 제조업과 다른 업종의 조직에 대해 조사하는 것에 다같이 뜻을 같이하고, 저희 조의 방향대로 언론사의 하나인 ‘메트로’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2) 거대 언론사와의 차별성
‘메트로’는 매일 아침 지하철을 타면서 공짜로 받아볼 수 있어 그 어떤 메이져 신문보다도 친숙합니다. 공짜로 나눠주는 신문이기에 구독률도 매우 높습니다. 누구나 이 신문을 받아보면서 ‘이 회사는 공짜로 나눠줘도 회사가 운영될까?’하는 생각은 해보았을 것입니다.
공짜로 나눠줘도 운영되는 언론사에 대한 호기심은 더욱 클 수 밖에 없었습니다. 메트로는 언론사이되, 다른 방식으로 사업을 추진하므로 분명 다른 조직과 다른 조직문화, 조직도를 갖고 있을 거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일반 제조업체와 다른 언론조직으로의 특성과 함께, 돈을 받고 파는 다른 언론사와의 차별성은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2 . 메트로 소개
메트로 신문은 2002년 5월 31일, 한국 월드컵 개막이라는 역사적인 날에 창간되었다. 서울등 수도권 지하철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에 걸쳐 메트로 신문이 배포되고 있다. 서울은 1일 유동인구 8백만명에 달하는 세계 2위의 지하철 유동인구를 가진 거대 규모시장으로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