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내의 식당과 스넥코너들의 메뉴와 가격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6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며
Ⅱ. 학교 내 식당과 스넥코너의 현 상황 분석
1. 정식 식당
2. 스넥코너
Ⅲ. 타 대학의 식당과 스넥코너
1. 이화여대
2. 연세대편
Ⅳ. 학교 식당과 스넥코너들에서 도출된 문제점들
V. 대응방안
1. 다양성의 보장
2. 소수자를 위한 메뉴 개발
3. 뷔페 식의 코너 개설과 이벤트 추진
4.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공간 개설
VI. 마치며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사람이 살아가는데 있어 가장 기본적으로 요구되는 것을 우리는 흔히 의, 식, 주로 꼽는다. 이 세 가지 중 ‘식’ 즉 식사는 위의 세 가지 요소 중 생존을 위해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일 뿐 아니라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은 인간이 누리는 즐거움 중 가장 기본적이며 가장 커다란 것이 되기도 한다. 또한 몸에 좋은 신선한 음식을 맛있게 먹는 것은 건강을 유지함에 있어 기본이 되는 것이다. 다시 말하면 양질의 식사는 사람이 살아가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이라 할 수 있으며, 이러한 식사를 제공하는 식당은 막중한 책임을 지니고 있는 것이라 하겠다. 따라서 서울대학교에 재학중인 학생들과 교직원을 포함한 서울대학교에 몸담고 있는 모든 사람들의 식사를 책임지는 학교 내의 식당들과 그들을 보조하는 스넥코너들의 메뉴와 가격을 알아보고 이들을 분석하여 문제점을 도출하고 이를 시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작업인 것이다. 이러한 연구의 필요성은 건강과 삶의 질에 대한 관심의 증가로 ‘웰빙(Well-Being)’이 모든 생활의 화두가 되고 있는 현재의 시점에서 더욱 절실해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리치칼튼호텔의 마케팅과 객실 및 식음료 사업에 관한 연구
  • 대학교 관광대학원. 2003년 2월김동일. 호텔 조리 업무의 아웃소싱(outsourcing) 활용 가능성에 관한 연구- -서울시내 특급호텔을 중심으로 .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조리외식산업. 2003년 2월김춘호. 호텔식음료 업장의 판매 촉진이 고객의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학교 국제호텔학과.2002년 석사학위 논문.김덕환. 호텔 객실의 운영 관리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경영대학원. 2001년.원희준. 호텔 객실 이용고객의 만족도에 관한 연구- 서울지역 특 1

  • [호텔서비스마케팅] 리츠칼튼서울의 마케팅전략
  • 서울은 한국을 방문하는 국제적인 비즈니스 여행자와 국내의 외식 고객들의 최고 선택이 될 것이다. 우리는 최고 수준의 무결점이며,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우리 자신을 구별할 것이다. 우리의 엑설런스한 찬사는 우리의 서비스가 고객의 특정적이며 개인적인 요구를 기대 이상으로 충족시키며 발생하는 호의적이며 정제된 환경을 통하여 얻어질 것이다.Price/ Value (가격/ 가치) 경쟁적으로 가격을 붙이게 된다경쟁자들을 넘어서는 프리미

  • 경희대학교 교내식당 개선방안 연구
  • 식당에 대한 불만족의 경향을 조사하고 다른 학교의 단체 급식 시스템을 분석하여 교내 식당의 개선방안을 모색하여 효율적인 운영체계를 만들어 위생적이고 영양과 맛이 향상된 식사제공으로 우리학교 학생들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진다.연구 방법 설계연구대상 및 기간연구대상 : 본 연구는 우리 학교(경희대학교 서울캠퍼스) 교내식당을 대상으로 연구하였다. 우리 학교 교내식당은 두 곳으로 600석 규모의 청운관 지하 2층 식

  • 실버산업의 현황과 전망
  • 앓고 있는 부모를 돌봐야 하는 것은 자식의 도리지만 그렇게 하지 못하는 자녀를 위해 정기적으로 식사 배달을 해준다. 메뉴를 선택할 때는 노인의 건강 상태나 칼로리 등을 고려하여 제공한다. 홀로 사는 노인을 위한 자녀의 효성을 겨냥한 사업이어서 시장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함께 살더라도 가정에서는 많은 비용을 부담하여 준비해야하는 건강식단을 대행할 수 있으므로 노인과 노인을 모시는 자식들 모두에게 좋은 호응을 얻을 것이다.

  • 호텔 - 컨벤션산업에 관해서
  • 가격을 낮춰 제공하는 등 서비스를 줄 수 있는 반면에 컨벤션 센터는 그 가격이 고정되어 있고 협상이 불가능하여, 비수기때 호텔에서 가격을 내리게 되면 대처 방안이 없어진다는 치명적인 단점을 안고 있다. 컨벤션 센터는 이러한 약점을 첨단화된 시설로 대응하고 있다. 대부분의 Audio-visual system을 보유하고 real project방식을 사용하거나, 국가정상들의 회담으로도 사용가능한 시설 및 장비를 보유하여 고급화 전략으로 맞서고 있다. 이에 반해 호텔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