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광고와 어린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6 / 2019.12.24
- 1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어린이 광고의 등장배경
2. 광고심의에서 어린이란
3. 어린이 광고
4. 어린이 광고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
5. 광고 심의
6. 대안
7. 결론
- 본문내용
-
어린 아이는 부모에게 의존하는 수동적인 존재로 소비의 주체가 될 수 없고, 항상 보호의 대상일 뿐이라는 시각은 더 이상 현시점에 적용할 수 없으며, 오히려 어린이가 광고 메세지에 반응하는 과정, 영향에 대한 관심의 부족으로 보일 수 있다. 최근 자녀수의 감소에 따라 어린이가 가족의 구매 결정에 미치는 영향력이 상당히 커졌으며, 더 이상 어린이는 부모에게 선택권을 전적으로 맡기지 않는 현실이다.
어린이가 소비의 중심에 설 수 있었던 것은, 핵가족화로 인해 부모가 아이에게 투자하는 비용, 관심도가 증가하면서 상품 구매 시 아이들의 의견을 상당부분 반영하게 된 점과 아이들의 용돈이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본다. 2002년 제일기획의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초등 학생들은 1000원정도의 용돈을 가지고있고 연간 380000원, 월평균 32000원 정도 용돈을 사용한다고 한다. 이런 우리나라 초등학생 1인당 평균용돈지출은 대만, 홍콩, 뉴질랜드, 미국 등 외국보다 높은 액수를 나타낼 정도로 (중앙리서치 1999.) 어린이 시장의 규모가 날로 성장해 가고 있음을 대변한다. 이렇게 구매의 중심에 설 수 있었던 아이들은 제품 선택시 광고>친구>부모,형제자매 순으로 정보원을 선택했는데, 어린이의 구매에 광고가 상당한 영향을 끼치고 있고, 이로 인해 어린이 광고가 날로 증가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분명해 진다. 어린이는 광고를 통해 구매행동에 대한 안목과 소비습관을 결정하고, 광고는 어린이와 부모 란 두 계층의 타겟을 만족시키기 위해 더 다양한 방법으로 광고를 제작하고 있으며, 제품간 광고 경쟁 또한 날로 치열해 지는 상황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 인간관계에서의 갈등
- [장애인복지론] 생애주기별 장애인이 겪게되는 문제가 무엇인지 정리하고 생애주기 중 1가지를 선택하여 해당 문제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부분
- 자폐스펙트럼 장애의 진단과 평가의 개념을 간단히 기술하고, 조기진단의 중요성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관광과 세계문화유산 -베트남 HOI AN(호이안)에 대해서
- 5주 강의에서 학교와 청소년문화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학교 안에서 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청소년이 주도권을 갖고 자유, 창의성, 역동성을 바탕으로 만들어 내는 문화를 청소년문화라고 합니다 학교 내 청소년문화를 정리해 본 후, 본인이 생각하는 학교 내 청소년 문화와 그 특성을 제시해 봅시다
- 사회복지의 제도적, 잔여적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이 지지하는 이유와 함께 논하시오 또 우리나라 사회복지제도는 두 개념 중 어떤 개념에 더 가까운지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근거와 함께 논하시오
- [사회복지현장실습4가지통합] 기관분석보고서, 실습생프로파일, 사례관리계획서, 실습종결평가서
- 청소년기의 신체발달이 청소년의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이유를 설명하고, 실제로 본인의 신체 중 어떠한 부분이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지역사회복지의 추진기관 또는 특수 실천분야의 사례를 찾아 정리, 제시하고 지역사회복지실천에서의 중요성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지역사회복지의 추진기관 또는 특수 실천분야의 사례를 찾아 정리, 제시하고 지역사회복지실천에서의 중요성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