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칠성사이다 사례발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문제제기
2. 분 석
3. 대안제시 및 평가
1) 기능성 음료로의 변화
2) 유 통
3) 판촉 및 홍보활동
4) 사이다 용기의 개선
4. 대안의 선택
본문내용
2003년 상반기의 국내 음료시장은 전년대비 약 3% 정도의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했다. 이는 최근의 전반적인 경기침체에 따라 음료시장의 소비 또한 적지 않은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여진다. 주목할 만한 점은 경기에 민감한 주스류가 비교적 선전했다는 점에 비해 경기가 좋지 않을 때 선전해오던 탄산음료 시장의 매출이 마이너스 7%대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감소했다는 것이다. 이는 무엇보다 소비자들의 선호도의 측면에서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점차적으로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경향이 증대되면서 탄산음료는 건강에 좋지 않다는 인식이 소비자들 사이에 강하게 자리잡아 음료시장에서의 점유율이 계속적으로 떨어지고 있는 추세이다. 탄산음료의 독점적인 위치를 선점해 오던 콜라시장이 지난해 대비 15%의 마이너스 성장을 거둠으로써 전체적인 탄산음료 시장의 감소추세에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여진다. 이와 더불어 또 하나의 쟁점은 탄산음료의 주요 소비층이었던 젊은 세대들의 탄산음료에 대한 선호도가 점차 하락하고 있다는 측면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마케팅성공사례1. 회사 소개(1) 회사(2) 경영자 2. 마케팅 성공사례로 선정한 이유(1) 현재 전기밥솥 시장에 대한 분석(2) 기업분석(3) 제품분석3. 성공적인 마케팅4. 심화분석5. 전망과 제안마케팅실패사례1. 회사소개1-1 경영이념1-2 주요 생산제품1-3 기업재무현황(남양유업기업)1-3-1 대차대조표 1-3-2 손익계산서 2. 외부시장분석 2-1 99년 이후 음료수시장2-2 여름음료시장(5월 - 9월)2-3 경쟁업체2-3-1 매일유업2-3-2 한국야쿠르트2-3-3 롯데칠성 3.

  • [마케팅] 한국적 마케팅 사례(롯데칠성음료)
  • 칠성사이다 광고 평가오랜 기간 동안 일관적으로 추진된 광고 전략 환경 시리즈 캠페인 -> 2004년 제1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특별상 수상변함 없이 사랑 받는 비결 -> 맛의 차별화시장환경 변화에 따른 적절한 대응06. 결 론광고란?그 사회의 사람들과, 그 문화를 가진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이번 한국적 마케팅 사례의 발표를 맡게된 롯데칠성음료 마케팅 팀장 고현민입니다. 기타 조원소개1저희가 준비한 피

  • PPL 간접광고 -`지붕뚫고 하이킥`과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 사이다와 치킨 PPL(2) 사이다 PPL 선정이유2) 지붕뚫고 하이킥 (1) ‘지붕뚫고 하이킥’ 속 카페베네와 선정이유Ⅱ. 본론1. 연구문제 및 가설2. 연구 설계3. 연구결과1) 성별에 따른 드라마 속 제품의 인지효과2) 성별에 따른 PPL에 대한 호감도 분석3) TV 및 드라마 관여도에 따른 PPL의 효과4) PPL이 구매에 미치는 영향5) 기존에 가지고 있던 PPL에 대한 태도가 PPL의 인지도와 구매에 미친 영향6) PPL을 인지하지 못한 경우의 가정적인 상황Ⅲ.결론 및 연구

  • [경영학] 미과즙 음료시장과 `2%부족할때`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연구개발, 엔지니어링간의 협력을 통해 얻어지는 총체적 품질(Total Product Quality)실현 여부를 들고 있다. 이처럼 신제품의 성공은 단순한 기술적 우월성 이상의 능력을 기업에게 요구한다. 2%를 출시한 롯데 칠성음료는 1950년 5월 동방청량음료 합명회사 설립된 후 제품의 전 공장과 생산되는 전 제품에 ISO 9001획득하고 미국 펩시콜라 사와 세븐업 판매계약체결을 맺는 등 우리나라 음료시장을 주도하는 회사이다.이런 기업 자체의 경쟁력과 철저

  • [마케팅성공사례분석] 웅진식품(주) 사례
  • 발표 후 제공하기로 했다.앞으로 본론에서는 음료시장의 전반적인 추세와 웅진식품(주)의 현재 상황과 비교기업의 사례, 웅진식품(주)의 침체 원인(침체기에 접어든 이유를 국내 및 국외의 코가 콜라, 박카스, 요구르트와 같이 수 십년 동안 성장을 꾸준히 유지한 많은 상품의 사례분석과 웅진식품의 마케팅 전략 분석 등 총체적으로 그 원인을 찾아보고자 한다), 웅진식품(주)의 신제품 관련 대책, 그리고 우리 조가 생각하는 대안 등을 서술하겠다.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