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HJC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6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선정 동기
HJC 소개
제품소개
시장과 환경분석
성공요인 분석
앞으로의 전략 방안
본문내용
HJC - 선정동기

㈜HJC는 오토바이 헬멧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중소기업으로써 세계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HJC는 내수보다는 수출에 더 큰 비중을 두고 있고, 대부분의 국내 기업들이 해외에서 양질의 제품으로도 낮은 가격대를 형성하는 반면에 ㈜HJC는 품질이나 가격대 면에서 우위를 차지하는 몇 안 되는 기업 중 하나로 성공한 중소기업입니다.

H J C 국가별 인증 획득 현황

1984년 DOT (미국 연방 교통성) 헬멧 규격 인증획득  
1986년 KS G7001 (한국 산업규격) 인증 획득
1987년 SNELL M-85 (미국 스넬 재단) 규격인증 획득
1990년 NF (프랑스 공업 규격) 인증 획득
1991년      ECE R22.03 E14 (유럽공동체 규격) 인증획득
1994년 JIS T8133 (일본공업 규격 표시) 인증 획득
1997년 BS4110 (영국 산업 규격) 인증 획득
1998년 ISO9001인증 획득(한국품질인증센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 mmm***
    (2009.10.08 21:37:07)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홍진 HJC의 해외 진출 성공사례
  • 세계시장에서 요구하는 경쟁력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www.hjc-helmet.comwww.seri.orgwww.motorfashion.netwww.mk.co.krwww.hankyung.com미스터 헬멧 기적을 쓰다 - 홍수기, 예스위캔, 2009신화 창조의 비밀 - 김용준, 한국씨네텔, 2005 오토바이 헬멧 분야 세계 1위 : HJC - 이승엽, 리드앤리더, 2004한국의 거상 - 한국무역협회, 한국경제신문사, 2004대한민국을 세일즈하라 - 한국무역협회, 한국경제신문사, 200421세기를 위한 국제경영 - 조동성, 경문사, 2001

  • [창업] 중소기업 창업 성공사례분석
  • HJC가 도대체 어떤 기업이길래 헤르만 지몬이 극찬을 아끼지 않았던 걸까? 본 보고서에서는 중소기업의 창업성공사례로 HJC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이 무엇인지 논해 보고자 한다. Ⅱ. 본 론1. (주)홍진HJC 연혁1971년 10월 홍진기업설립1987년 08월 법인전환 ㈜ 홍진 크라운1992년 05월 세계시장 진출을 위해 ㈜HJC로 상호변경1992년 12월 북미시장 점유율 1위(현재까지 연속1위) 1997년 01월 중국공장 설립 1999년 01월 소사장제도 운영 2001년 04월

  • [국제경영] 국내기업의 해외마케팅 전략- hjc홍진크라운
  • 마케팅 프로세스(Marketing Process)에는 무관하며, 궁극적으로 조직문제(Organization Problem)는 국제마케팅 관리자가 다양한 시장에서 효과적으로 경쟁하는 능력에 관한 문제이고 이러한 경쟁에서 기업이 통제하기 위해 이익을 올릴 것 인지의 능력에 관한 문제이다. 이와 같이 이익의 창출은 제품의 원산지에 관계없이 상품을 성공리에 시장에 도입하는 기업의 능력에 따라 국제경영을 하는 기업이 국제사업활동을 마케팅의 필요조건에 일치하는 조직이 되어

  • [국제경영] 중소기업과 지식서비스의 해외진출사례
  • Ⅰ. 국제화의 개념과 국제화 형태Ⅱ. 중소기업의 국제화Ⅲ. 지식 서비스 해외진출Ⅳ. 중소기업의 국제화(해외진출) 사례1. (주) HJC의 고유 브랜드를 국제 마케팅 2. 유풍실업의 성공 사례Ⅴ. 지식 서비스 수출 사례1. NC Soft2. 나모 인터렉티브3. 한신 코퍼레이션Ⅰ. 국제화의 개념과 국제화 형태1.국제화의 개념(1) 국제화에 대한 학자 정의①존슨과 비터자임(Johnson and Wiedersheim)- 국제화란 기업이 점진적 의사결정을 거쳐 성장해가는 과정②존슨과

  • [국제경영] 홍진크라운(HJC) 북미시장진출로의 성공전략분석
  •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서적 이동기, “국제경영학 Case Packet”,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이기윤 외, “하늘을 나는 보트”, 자유기업원, 2003장세진, 글로벌경영”, 박영사, 2000조동성, “21세기를 위한 국제경영”, 경문사, 2001, “21세기를 위한 전략경영”, IBS, 1997, “한국기업의 국제경영사례”, 경문사, 1984*웹사이트http://www.hjc-helmet.com/(홍진크라운)http://www.hankooki.co.kr/(한국일보)http://www.joins.com(중앙일보)http://www.mk.co.kr/(매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