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 삼성탈레스 조직구조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선정동기

1. 회사소개

2. 회사연혁

3.삼성탈레스 조직

4.조직운영
- 삼성 텔레스 PROGRAM MANAGEMENT 소개
- 매트릭스 조직이란 ?
- 매트릭스 조직도

5.환경 및 진단
-환경의 불확실성
- 조직형태
- 외부환경

6.상황변수와 조직설계

7.조직성장

8. 조직문화

9. 문제점 및 진단
- 매트릭스 조직 이기 때문에 오는 문제점
- 대안

본문내용
선정동기

방위 산업체라는 조직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으며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전자 산업 분야에서 어떻게 경영하고, 이끌어 나가는지가 우리의 흥미를 끌었으며, 업무의 개념에 맞추어 제도 및 프로세스를 정립하는 메트릭스 조직과, 경영성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도입한 PROGRAM MANAGEMENT를 분석해 보고자 삼성 탈레스를 선정하게 되었다.

1. 회사소개

삼성탈레스는 삼성전자의 방위산업 부문과 유럽의 대표적인 방산업체인 탈레스사가
50대 50의 지분으로 합작 투자하여 2000년 설립한 첨단 방산전자 시스템 전문업체 이다.
삼성탈레스는 지난 1978년 삼성항공을 모태로 방산사업을 시작한 이래 1991년 삼성전자,
2000년 삼성탈레스로 변화해 오면서 주로 군 전력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유도무기, 사격통제, 통신전자, 함정용 전투지휘체계, 전자광학, 항공전자 등의 분야에 월등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군 전투력 향상에 기여해 오고있다. 특히, 지난 2000년 탈레스와의 합작을 통해 그 동안 쌓아 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그 역량을 전 세계에 펼칠 수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냥 교과서 내용 복붙한듯한 느낌
  • sponge1***
    (2015.09.27 21:22:0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상세한 조직도에 대해 제시하지 않은 채, 단지 우기기 작전!
  • love2n***
    (2007.10.03 18:07:44)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삼성전자 기업전략 및 경영전략 분석
  • 구조 p153.0. 삼성의 지배구조에 대해 조사하기에 앞서3.1. 계열사 및 지분율 확인3.2. 논의 사항 p193.2.1. 복잡한 구조3.2.2. 상호출자3.2.3. 외국인 지분율의 증가3.3. 개선 방향- 지주회사의 제안 p224. 삼성전자의 경영전략4.1. 삼

  • [경영학] 삼성코닝정밀유리 기업분석
  • 삼성은 1990년부터 인류에 공헌하는 기업으로서 역할을 다하기 위해 기업 문화 활동과 공익 사업, 지구 환경 보호 등을 적극 펼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 1996년7월 삼성 이건희 회장이 IOC위원으로 선임되어 스포츠 삼성의 위상을 드높이기도 하였다. 그러나 1997년 말 한국의 IMF 구제금융 신청에 따라 삼성은 물론 모든 한국 내 기업들의 경영활동은 극히 위축되었고, 구조조정을 위해 기업의 계열사축소, 재무구조의 건실화, 인력 감축 등이 요구되었다.

  • [마케팅] 삼성전자 애니콜 `Anycall`마케팅분석
  • 소비자와 마케팅삼성전자 애니콜- Anycall -2004년 10월 15일 목 차들어가는 말 Ⅰ. 기구 조직1. 삼성전자 기업분석2. 무선사업부분석Ⅱ. 매출 1. 삼성전자 전체 매출 실적 2. HHP 매출 실적 3. 매출액Ⅲ. 마케팅 상황1. 국내외 시장 상황2. 4P 전략Ⅳ. SWOT 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Ⅴ. 경쟁사 분석1. LG Cyon2. 팬택 & 큐리텔3. 모토로라4. SK Teletec Sky5. 경쟁사 분석표Ⅵ. 마케팅 전략1. 10, 20대를 겨냥한 새로운

  • [재무관리] 대한항공 재무분석
  • 분석 비율1) 유동성 비율(단위: %)2000년2001년2002년유동성비율506168산성비율3846512) 재무 래버리지 비율(단위: %)2000년2001년2002년부채비율626767부채 대 자기자본비율160220199장기부채비율5658563) 자산 운용 비율(단위: %)2000년2001년2002년자산회전율525260고정자산회전율606371재고회전율1351129815544) 수익성 비율(단위: %)2000년2001년2002년순이익률8102ROA-4-51ROE-12-173이자보상비율17-641075) Market Value Measures2002년발행주

  • [mis] 제노코의 경영정보시스템 분석
  • 경영에 어려움이 많다.방위산업은 현대사회에 있어 없어서는 안 될, 존재 할 수밖에 없는 산업이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 방위산업은 정부에 의해 수요와 공급의 제한을 가진다. 방산물자는 국가가 유일한 수요자로서 수요 독점이 이루어진다. 이러한 시장구조 하에서는 균형가격 및 생산량이 쌍방의 협상력에 의해 결정된다. 때문에 수요독점자인 정부가 가격 결정에 우월한 지위를 차지하려는 경우가 많다. 둘째, 현대전이 첨단과학 기술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