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전제와 한계에 대해 논술하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장 서론 3
제2장 회계감사의 기본전제 4
1. 회계감사의 기능에 관한 전제 4
2. 재무재표의 감사 가능성에 관한 전제 4
3. 감사인의 행위기준에 관한 전제 5
4. 감사인의 판단기준에 관한 전제 5
5. 감사인과 경영자의 협력에 관한 전제 6
6. 감사위험의 평가에 관한 전제 6
7. 감사유효성에 관한 전제 6
제3장 회계감사의 한계 8
1. 기업회계기준의 불완전성 8
2. 감사인의 능력의 한계 8
3. 감사수행방법의 한계 8
4. 감사대상의 한계 9
5. 장래의 불확실성 9
제4장 결론 10
< 참고문헌 > 10
본문내용
회계감사는 감사대상 재무제표가 회사의 재무상태와 경영성과 및 기타 재무정보를 기업회계기준에 따라 적정하게 표시하고 있는지에 대하여 독립적인 감사인이 의견을 표명 함으로써 재무제표의 신뢰성을 제고하고 재무제표의 이용자가 회사에 관하여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있도록 함을 목적으로 한다. 1)
이와 같은 회계감사의 고유목적이 달성되기 위해 한국공인회계사회(KICPA)2) 에서는 1993년에 회계감사기준에 관한 해석, 제정 및 운영지침이라는 것을 만들면서 여기에서 회계감사이론의 기본전제와 감사의 한계라는 것을 지침으로 제정했는데, 본 과제 에서는 이를 토대로 연구해 보도록 하겠다. 먼저 제2장에서는 회계감사기준의 기초가 되는 회계감사의 7가지 기본전제에 대해 알아본 뒤 제3장에서는 회계감사 수행에 있어 고유한계에 대해 논해 본다. 또한 최근의 화두가 되고 있는 기업분식회계에 있어 고유한계는 무엇인가 연구해 본 다음 제4장 결론으로 이에 대한 개선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이근수(1998년), 현대회계감사, 2제4판, 서울:도서출판 법문사
이근수, 주인기(2000년), 회계감사, 제1개정판, 서울:한국방송통신대학출판부
http://kicpa.or.kr/index.html, 한국공인회계사회(KICPA)
http://www.anjin.co.kr, 안진회계법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헌법재판론] 헌법재판 사례
  • 기본권을 침해하는가, 교사의 체벌의 한계는 어디까지인가를 중심으로 살펴보기로 한다. 조국 ‘고사의 처벌과 징계행위’(2007)먼저, 체벌행위가 정당한가에 대한 논의를 살펴보아야 할 것이다.(1) 제한적 허용설 먼저 교사의 체벌을 법령에 의한 정당행위로 보는 견해가 있다. 임웅 교수는 체벌이 주관적 요건으로서 교육의 목적, 훈육의 목적으로 행해지며, 객관적 요건으로서 다른 징계수단으로는 그 목적을 달성할 수 없을 것, 필요한 한도 내에서

  • 한국의 정치 상황변화의 체육
  • 대해 인정하고 사죄할 것과 앞으로 회담에 정치문제를 들고 나오지 않고 또한 정치 도발을 하지 않겠다는 보장요구 등을 전제조건으로 내세우면서 의제 토의를 거부하였다.특히 제4차 회담일자를 결정하자는 한국측의 제의에 대해 전화통지문을 통해 연락하자고 하면서 일방적으로 회담을 중단시키고 말았다.그후 정주영 대한올림픽위원회 위원장은 1984년 5월 29일 제4차 남북체육회담을 6월 1일개최할 것을 북한측에 제의했으나, 북한측은 제3차 회담

  • 선택중심교육과정의 의미, 선택중심교육과정의 경향, 선택중심교육과정의 교과분류, 선택중심교육과정의 편성지침, 선택중심교육과정의 운영, 선택중심교육과정의 국어과교육과 수학과교육, 선택중심교육과정 평가
  • 기본적인 개념, 원리, 법칙을 활용하여 실생활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문제를 수학적으로 사고하고 탐구하여 합리적으로 해결하는 능력과 태도를 기르며, 이를 통해 수학의 실용성을 인식한다.2) 행동 영역 목표(1) 계산기와 컴퓨터를 사용하여 다양한 계산을 하고, 표나 그래프를 그릴 수 있다.(2) 은행과 보험에 관련된 여러 가지 비용 계산 방법을 알고, 합리적인 경제 생활을 할 수 있다.(3) 실생활의 여러 가지 자료를 정리, 표현, 처리, 해석할 수

  • [국어논술교육모형] 논술 수업 모형 `생각뒤집기`
  • 논술), 그림, 작곡, 작사, 소설, 시, 대본 모두 가능 but 자신의 의견이 반드시 드러날 것!나는 나의 정체성, 성격, 재능, 능력, 신체적 외모 등, 모든 것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나의 이름은 다른 사람들이 나를 인지하게 해주므로 나의 특징들은 나를 대표하나 나의 이름은 공동체 사회에서의 나를 암묵적으로 대변한다고 생각된다. 그런 이름이라는 나와 사회구성원들을 연결해 주는 매개체, 그런 역할을 하는 이름, 이름이라는 것은 나 고유의 특성을 지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4공통)구성주의이론과문화맥락주의이론의배경기본전제비교고찰0k
  • 대해 특별히 관심을 둔다.6) 프로그램 평가 유아들이 피아제 이론의 개념에서 좀 더 높은 발달단계로 진보되어 간다면 프로그램은 성공한 것으로 본다.(ex. 물리적 지식, 논리 수학적 지식, 시․공간적 지식, 사회적 지식, 표상 등)제2장. 문화맥락주의 이론의 배경기본전제 대표적 이론가의 주장1. 문화맥락주의의 주요 개념의 내용문화맥락주의라 할 수 있는 Vygotsky의 사회문화주의이론은 인간발달에서 문화와 역사적 측면을 강조한다. 그에 따르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