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스타벅스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6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개요
스타벅스 사명과 역사
스타벅스의 가치사슬
스타벅스의 성공비결
스타벅스 미국 시장의 현상황
한국시장에서의 스타벅스
스타벅스가 나아가야할 방향

본문내용
길을 걷다가, 책을 읽으며, 심지어 여러 나라를 여행하면서 쉬지 않고 접할 수 있는, 어쩌면 내가 가는 모든 곳의 모퉁이를 차지하게 될 지도 모르는 스타벅스. 여기서 우리는 ’스타벅스’가 우리가 가는 곳을 따라오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스타벅스’를 따라가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 자고 눈을 떠보면 하루에 4개 이상의 매장이 오픈되고, 한국에서만 2004년 9월 30일 ’명동 2호점’까지 모두 103개의 매장이 바쁘게 움직이는 ’스타벅스‘. 이틀에 한번 꼴로 신문 지상을 장식하는 ’월드스타‘인 스타벅스는, 커피 잔 안에 담긴 커피, 그리고 커피 잔 밖의 분위기와 환경으로 즐거운 경험을 하는 우리들로 하여금 끊임없이 지갑을 열게 하는 것이 아닐까? 여기서 우리는 commodity산업이었던 커피산업을 specialty 산업으로 바꾸면서 최근 20년간 가장 큰 성장률을 기록한 (82년 단 5개의 점포에서 2004년 7000 여 개의 점포) 스타벅스에 대해서 분석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스타벅스 기업분석
  • 스타벅스사의 제품 판매 비율을 보면 대략 커피음료가 55%,원두커 피 21%,음식품 14%,커피관련 하드웨어 및 설비가 10%정도이다.4)커피 모든 스타벅스 매장은 매일매일 오늘의 커피를 바꿔가면서 일반커피와 무카페인 커피 음료를 동시제공하며 큰매장에서는 30가지 이상의 원두커피를 제공,비교적 작은 매장과 가두 매장에서 는 좀 적은 종류의 원두커피를 제공한다.스타벅스사는 고품질의 커피와 고객 서비스를 반영해 시장에서 유통되고 있는최고의

  • [마케팅] 스타벅스(Starbucks) 마케팅전략
  • 스타벅스가 추구하는 목적과 SWOT분석, STP분석, 4P전략, 마케팅 전략, 경쟁사 분석 등 여러 가지 기업분석을 통하여 스타벅스라는 하나의 기업은 물론이고 국내 기업들이 펼치고 있는 시장진입전략과 수익구조 개선, 사업확장 경로를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이에 유통산업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21C 유통산업의 꽃으로 각광받고 있는 프렌차이이즈 사업에 대하여 연구하고 분석해 본다. 스타벅스는 새로운 커피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는 기업으

  • [사업계획서] 바게트 & 커피 전문점
  • 스타벅스(주)스타벅스커피코리아54572192311071344160083109144188233282할리스(주)할리스에이치앤앤-6516525244767131395689130183커피빈(주)커피빈코리아240312460---25344381110150엔젤리너스(주)롯데리아60 941301723306501421283791148탐앤탐스(주)탐앤탐스----180360----71111파스쿠찌(주)파리크라상75128-250--11142229414409년 커피 업계 연도별 시장규모 추이유통업체연감 (단위 : 억 원, 개)베이커리카페, 디저트 카페, 패스트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유통업체가 대거 국내에 진출하게 되었고, 국내의 유통업체들은 인공위성을 띄우고 전 세계 걸쳐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월마트와 같은 대형 할인점과 경쟁하지 않으면 안 되게 되었다. 또한 과거에는 들어보지도 못했던 카테고리 컬러, 드럭스토어(Drugstore), 인터넷 쇼핑몰과도 싸워야 한다. 경로파워도 더 이상 제조업체의 전유물이 될 수 없어 제조업체는 과거와 같은 방식으로 막강한 협상력을 지닌 대형 유통업체를 관리 할 수 없게 되었다. 이러한

  • [마케팅사례] 스토리텔링마케팅 사례, 감성마케팅 사례, 스포츠마케팅 사례, 구전마케팅, 사례, 네트워크마케팅 사례, 한류마케팅 사례, 아웃백, 참이슬, 비타500 마케팅 사례 분석
  • 유통경로별로 일반 통합장, 수퍼, 연쇄점, 2차 거래선 등으로 구분했으며 업소 및 소매점별로 중점 관리 업소, 유지 관리 업소, 일반 관리 업소 등으로 나누어 보다 체계적인 영업활동을 전개하도록 했다. 전 지역을 단위 시장으로 세분화하고, 중점 공략 지역을 사전 조사하여 최단시간 최대의 효과를 목표로 했다. 이에 따라 지점별로 편성된 판촉예산은 지점별 실정에 맞게 세분화한 시장별로 투입의 강약을 조절했다. 경기지역의 경우 영?호남 지역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