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노키아 국제 마케팅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글로벌기업 NOKIA의 소개

본론 – NOKIA의 한국시장현황
- NOKIA의 마케팅 현황

결론 - 그들은 왜 실패 했는가?
- NOKIA의 향후 발전 방향
본문내용
노키아 진출현황
유럽 : 영국, 터키, 스웨덴, 이탈리아, 헝가리, 독일, 프랑스, 덴마크 등
아시아 : 한국, 일본, 중국, 홍콩, 대만, 중동, 싱가포르 등
아메리카 : 미국, 라틴 아메리카, 캐나다, 브라질 등
기타 : 호주, 인도 등

세계 시장 점유율
1997년부터 증가하여 2001년에 37%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한국시장에서의 주요연혁

1984 핀란드 노키아와 미국 탠디 그룹의 합작 법인
노키아TMC설립
1988 노키아 TMC,ETL 인증 획득, 연간 수출 미화 5천만 달러 기록
1991 1985년 이래 휴대 전화 1백만 대 생산 돌파
1999 노키아 R&D 설립(서울)
1999 노키아, SK 텔레콤과 향후 3G WCDMA 기술개발을 위한 제휴 체결
2000 노키아, 텔슨전자와 CDMA 개발, 생산, 공급을 위한 제휴 체결
2002 서울 R&D센터를 패쇄


NOKIA의 국내시장에서 SWOT


■ 당시 한국인의 소비자들이 원하는 디자인(플립 형, 폴더형 그리고 앞뒤 LCD창)을 생산하지 못함
■ 개발과정에서 본사와 국내 생산업체인 텔슨
정보통신과 의사소통이 원활하지 못하여
경쟁사의 상품에 비해 제품출시가 느림
■ 애프터서비스의 관리체계가 허술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 잘 활용했습니다^^
  • kys5***
    (2009.10.24 11:00:0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fgfgf
  • sks2110***
    (2006.10.20 00:38:29)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론] 노키아 `NOKIA`의 국제화 사례
  • 노키아 케어6. 노키아의 사회 공헌II. Nokia가 활동하고 있는 제품 및 산업의 현황1. 세계이동통신 산업 현황2. 앞으로의 시장전망III. 외부환경적 요소1. 국가적 특성2. 유럽통합으로 인한 시장확대3. 휴대폰 시장의 급속한 확대IV. Nokia 의 국제화 과정1. 글로벌 경영의 모든 것2. 내국적 특징3. 외국적 특징V. 향후 국제화 전략1. 기존 2세대 단말기 시장2. 3세대 이동통신시장3. 3세대 이동통신시장에 대한 전략VI. 마케팅 전략VII. 일본진출 실패 사례

  • [국제마케팅] 진로소주 일본진출
  • 마케팅에서 고배를 마셨던 사례들이 많이 있다. 그 단적인 예로, 세계 최대의 할인 마트인 월마트 라든지 핀란드의 최고 이동전화 회사인 노키아 의 경우가 바로 그것이다. 이들 기업들은 국제적으로 대 성공신화를 거둔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한국 시장에서의 문화적인 차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실패를 한 사례이다. 이런 대표적인 사례들을 보아도 알 수 있듯이, 한 나라를 지배하고 있는 그들만의 문화적인 환경이 타국의 기업이 가서 활동하는 데

  • [국제경영] 다국적 기업의 국제 전략
  • 국제 전략목 차1. 다국적 기업의 국제 전략1) 마케팅2) 생산운영3) 조직관리2. 다국적 기업의 국제 전략 성공사례1) 마케팅2) 생산운영3) 조직관리‧ ABB의 조직구조‧ 다국적기업 지멘스의 구조조정‧ 파나소닉의 조직구조(1) 분권경영체계 (2) 복수명령체계 (3) 집권화와 분권화의 혼합경영3. 다국적 기업의 국제 전략 실패 사례1) 마케팅‧ 디즈니 랜드‧ NOKIA2) 생산운영‧ 에버레디3) 조직관리‧ 하인즈사4. 실패한 기업 전략에 대한 성공

  • [글로벌경영]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
  •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Ⅰ. 들어가면서Ⅱ.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1. 삼성전자 소개 및 연혁 2. 삼성전자 국제경영 이념3. 세계진출현황 및 주요제품 현황 Ⅲ.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삼성전자의 중국 성공적 진출가) 다양한 전략의 사용 나) 지속적인 투자와 홍보다) 문화사업적 측면 지원2) 삼성전자의 러시아 성공적 진출가) 현지화 된 마케팅 전략나) 이원화 전략 실시 다) 효

  • 노키아국제마케팅전략,노키아마케팅전략,노키아한국실패와중국성공,NOKIA마케팅전략,NOKIA분석
  • NOKIA의 국제마케팅 전략Page  *YOUR LOGO목 차1. NOKIA 기업설명2. NOKIA 마케팅 전략3. Marketing Mix - 4P4. SWOT 분석5. 성공 사례 - 중국6. 실패 사례 - 한국Page  *YOUR LOGO업종 : Networks         Mobile phone 설립자 : 프레드릭 이데스탐 설립일 : 1865년 본사 : 핀란드 에스푸 한국지사: 노키아 코리아 현재 CEO : 스티븐 엘롭 1. NOKIAPage  *YOUR LOGO슬로건 노키아의 슬로건은 “Connecting People” 사람들을 통신으로 연결하여 세계를 하나의 네트워크로 연결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