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미샤 MISSHA를 기반으로 한 Able C&C 의 비즈니스 모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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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What is MISSHA?
Business model
- 1.Value proposition
- 2.Revenue model
- 3.Market opportunity
- 4.Competitive environment
- 5.Competitive advantage
- 6.Marketing strategy
- 7.Organizational development
- 8.management team
Conclusion
본문내용
미샤란….?

화장품 전문 회사 ㈜에이블 C&C가 2000년에
여성 포털 사이트 ‘뷰티넷’으로 시작하여 2002년
에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 한 저가격대의 전문 화장품 브랜드

주요브랜드: 미샤, 코스메틱넷

*여성포탈사이트 ‘뷰티넷’ 을 통해 시작되었으며초저가 화장품 브랜드 ‘MISSHA’를 온라인으로
판매하고 매장을 통한 오프라인 판매도 병행하고 있는 “MISSHA”로 대표되는 기업이다.

MISSHA의 전략

▶ 가격
-단순화
-유통마진 없애기
-플라스틱 용기로 교체

▶감성가치
-차별화된 매장인테리어와 로고
-젊은 모델을 이용한 신선하고 감각적인 광고
참고문헌
미샤 3300원의 신화, 우병현 지음, 이지앤 퍼냄
Economist 2004/ 1.27․2.3 서영필 (주) 에이블 씨엔씨 대표
Economist 2004/ 5. 4 “원가절감으로 ‘가격파괴’ 실현”
[비즈니스] 초저가 화장품 열풍   [매경이코노미 2004-09-17 13:53]
[Cover Story] 사례3 - 미샤   [매경이코노미 2004-09-01 17:32]
[비즈니스 피플]에이블 C&C 서영필 사장   [동아일보 2004-07-25 18:26]
[우린불황을몰라요] 4. 저가 화장품   [경향신문 2004-07-21 18:43]
저가화장품 ''미샤'' 돌풍   [세계일보 2004-07-12 20:33]
3300원 화장품도 세일… 미샤 아이섀도 2500원   [스포츠투데이 2004-06-07 ]
[장외 유망기업 지상IR―에이블 씨앤씨] 초저가 화장품 미샤 인기 폭발 [파이낸셜뉴스 2004-0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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