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코카콜라 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6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코카콜라의 탄생과 역사
코카콜라의 탄생
코카콜라의 역사
코카콜라 분석
SWOT분석
STP분석
4P분석
경쟁사 분석(펩시콜라)
코카콜라의 미래
문제점
개선방안
환경변화
- 본문내용
-
코카콜라의 탄생
1886년 조지아주 애틀란타에서 존펨버트
박사에 의해 개발
1886년 첫해 코카콜라는 약 하루 9잔 정도 판매
현재 전세계적으로 하루 평균 10억잔 판매
코카콜라의 역사
1886~1892 코카콜라 원액의 탄생
1893~1904 사업으로의 발전 : 3억잔 돌파
1905~1918 모조품의 등장 : 컨투어병의 탄생
1919~1940 마케팅의 천재 우드러프사장의 활약
1941~1959 전쟁의 위기를 기회로 : 유럽망으로 판매량 확대
1960~1981 전세계 시장으로의 확대 : 새브랜드의 출시
1982~1989 다이어트 코크의 성공 : 뉴코크의 도전
1990~2003 전세계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 코카콜라
약점 (Weakness)
<마케팅 문제>
주력제품 중심 전략 한계
표준화 전략의 한계
주식배당위주 예산정책의 한계
<조직의 문제>
지사장 직무평가제도
지사장의 잦은 인사 이동
현지 관리자의 자율성 미비
위협 (Threat)
다수의 경쟁업체 등장
소비자의 건강 지향적
소비성향
(3) Positioning
제품이 사용될 수 있는 사용상황의 포지셔닝하는 방법을 통해 노력
예)한국의 전통음식에 적합하다는걸 강조하기 위해 불고기나 빈대떡 등과 코카콜라를제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 [공기업민영화] 공기업민영화의 의의, 필요성, 유형과 공기업민영화의 문제점 및 외국 공기업민영화 사례를 통해 본 향후 공기업민영화문제의 해결방안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경영학 콘서트
- [재무관리] 소규모 분식집 창업 비용과 추정손익 계산
- 손익분기점과 추정손익 계산하기(사업계획서작성시 필요사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