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코카콜라 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6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코카콜라의 탄생과 역사
코카콜라의 탄생
코카콜라의 역사
코카콜라 분석
SWOT분석
STP분석
4P분석
경쟁사 분석(펩시콜라)
코카콜라의 미래
문제점
개선방안
환경변화

본문내용
코카콜라의 탄생

1886년 조지아주 애틀란타에서 존펨버트
박사에 의해 개발
1886년 첫해 코카콜라는 약 하루 9잔 정도 판매


현재 전세계적으로 하루 평균 10억잔 판매


코카콜라의 역사

1886~1892 코카콜라 원액의 탄생
1893~1904 사업으로의 발전 : 3억잔 돌파
1905~1918 모조품의 등장 : 컨투어병의 탄생
1919~1940 마케팅의 천재 우드러프사장의 활약
1941~1959 전쟁의 위기를 기회로 : 유럽망으로 판매량 확대
1960~1981 전세계 시장으로의 확대 : 새브랜드의 출시
1982~1989 다이어트 코크의 성공 : 뉴코크의 도전
1990~2003 전세계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 코카콜라


약점 (Weakness)
<마케팅 문제>
주력제품 중심 전략 한계
표준화 전략의 한계
주식배당위주 예산정책의 한계
<조직의 문제>
지사장 직무평가제도
지사장의 잦은 인사 이동
현지 관리자의 자율성 미비

위협 (Threat)
다수의 경쟁업체 등장
소비자의 건강 지향적
소비성향

(3) Positioning

제품이 사용될 수 있는 사용상황의 포지셔닝하는 방법을 통해 노력

예)한국의 전통음식에 적합하다는걸 강조하기 위해 불고기나 빈대떡 등과 코카콜라를제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코카콜라의 마케팅 사례 분석
  • 1. 코카콜라 소개(1) 비전1) ProfitMaximizing return to share owners while being mindful of our overall responsibilities우리의 모든 책임을 완수함으로써 주주들의 이익을 극대화2) PeopleBeing a great place to work where people are inspired to be the best they can be직원들이 최고가 될 수 있도록 고무시키는 최고의 작업환경 조성3) PortfolioBringing to the world a portfolio of beverage brands that anticipate and satisfy peoples’ desires and needs고객의 욕구와 기대를 예측하고 만족시키는 음료 브랜드의 포트폴

  • [국제마케팅] 국제적인 음료사의 마케팅 사례(코카콜라,스타벅스,네슬레,진로)
  • 국제마케팅 국제적인 음료사의 마케팅 사례 (코카콜라,스타벅스,네슬레,진로)목차Ⅰ.국제시장의 코카콜라 성공 및 실패1) 국제시장의 코카콜라 성공이유 -CEO의 경영, 성공요인 -경쟁사와 차별화 된 마케팅 (스포츠마케팅, 케릭터 마케팅)-코카콜라 swot 분석 -한국의 코카콜라 2) new코크 -개발배경 -상품출시 시 소비자의 반응 -잘못된 상품개발 원인 Ⅱ.스타벅스의 성공 및 실패 1)국제시장의 스타벅스 성공이유 -스타벅스 연혁 -스타벅스의 브

  • [국제마케팅] 코카콜라 사례
  • 코카콜라의 첫 보틀러(병입/판매사)로 지정1916 독특한 코카콜라 콘투어 병 처음으로 소개1928 올림픽과의 연계 시작암스테르담 올림픽대회에서 코카콜라 첫 판매1930 월드컵 대회 공식후원활동 개시1931 화가 헤든 선블럼, 코카콜라 광고를 통해 흰 턱 수염에 빨간 옷을 입은 산타클로스의 모습 소개 (코카콜라의 전 세계적인 마케팅을 통해 지금의 모습으로 굳어짐) 1950 코카콜라, 미군 장병들에 의해 국내 처음으로 소개새로운 미디어인 텔레비전에

  • [국제마케팅] 코카콜라 사례
  • 코카콜라의 첫 보틀러(병입/판매사)로 지정1916 독특한 코카콜라 콘투어 병 처음으로 소개1928 올림픽과의 연계 시작암스테르담 올림픽대회에서 코카콜라 첫 판매1930 월드컵 대회 공식후원활동 개시1931 화가 헤든 선블럼, 코카콜라 광고를 통해 흰 턱 수염에 빨간 옷을 입은 산타클로스의 모습 소개 (코카콜라의 전 세계적인 마케팅을 통해 지금의 모습으로 굳어짐) 1950 코카콜라, 미군 장병들에 의해 국내 처음으로 소개새로운 미디어인 텔레비전에

  • [국제마케팅] 코카콜라 중국진출 사례
  • 서 론1. 경영이념2. 기업연혁3. 시장상황분석본 론시장환경 분석SWOT 분석제품 STP마 케 팅 전 략 (Marketing Mix-Strategy)코카콜라의 중국 진출 사례결 론 및 시 사 점글로벌 전략현지화 전략서 론1. 경영이념 1. 코카콜라사는, 사업을 통해 모든 이들에게 이로움과 상쾌함을 제공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2. 모든 취향과 상황에 걸친 음료들에 대한 요구를 가진 세계의 모든 소리를 들어야 하기 때문에, 지역을 생각하고, 지역적으로 행동합니다. 3. 음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