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네이트닷컴의 비즈니스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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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6.05.26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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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Nate.com의 소개
Nate.com 의 조직구조
왜 고객이 Nate.com 를 원하는가?
Nate.com 의 수익원천
Nate.com 의 경쟁적 환경
Nate.com 의 마케팅전략
Nate.com 의 성공요인
앞으로의 전망
본문내용
Nate.com의 소개

NATE란 말의 어원
- 새로운(new), 차세대(next), 네트워크(net)를 뜻하
는 ‘N’과 관문(gate), 친구(mate),데이트(date)등을
가리키는 ‘ATE’를 합한 신조어이다.
다양한 기기를 통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유무선 멀티 포털이다.
네이버와 다음의 뒤를 이어 국내 포털 빅3로 등장함
포스트 포털(Post Portal)
- ‘포털,그 이후’를 의미하는 네이트닷컴의 캐치프레
이즈. 기존의 포털들과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
하고자 하는 목표

왜 고객이 Nate.com을 원하는가?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니즈(Needs)에 부응하기 위한 맞춤형 컨텐츠 제공
-엔터테인먼트 위주에서 생활속에 필요
한 서비스와 M-커머스 컨텐츠 확대에
도 주력함
Nate.com의 유 • 무선 연동 서비스
-고객들은 PC,PDA,휴대폰 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접속이 가능

현재 시장추세는 ‘그룹화’가 아닌 ‘개인화’다.
- Nate.com과 조직적으로 연계가 되어
있는 싸이월드의 기폭제 역할로 인해
인터넷 미디어가 개인화로 바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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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저 그렇다는..하지만 나름 최선을 다햇겟죠?
  • han***
    (2010.10.30 22:51:08)
회원 추천자료
  • 무역연구회 춘계 학술발표회 - 인터넷 포탈사이트의 성공 전략
  • 인터넷 사업에 통신과 엔터테인먼트로 무장한 대기업들이 군침을 흘리고 있다. 무엇보다 KT와 SK텔레콤 등 유무선 통신 사업자들이 포털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는 점은 전문 기업들에게 상당히 위협적이다. KTH의 파란닷컴은 KT그룹의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복안을 갖고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의 네이트닷컴의 경우 SK텔레콤의 미래 인터넷 콘텐츠 사업의 전초기지로 유무선 포털 비즈니스의 첫 단추를 꿰는 역할을

  • [마케팅] 싸이월드의 인터넷 마케팅
  • 인터넷 종량제 Strength - 관계위주의 서비스 : 고객들이 싸이월드를 사용하는 이유는 인터넷 공간에서 지인들 간의 친목과 만남을 유지 하고 더욱 좋은 관계로 발전시키기 위해서라고 생각하여 독자적인 개인의 목적을 지원하기보다는 관계를 더 좋게 만드는 활동 위주로 서비스를 지원한다.Strength - 다양한 의사소통 방식: 싸이월드 내에서 회원들은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방식(채팅, 쪽지, 채널 등)으로 자유롭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

  • [경영, 마케팅]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 모델은 점점 높아만 지고 있다. 또한 싸이월드는 싸이질, 파도타기, 1촌 맺기 등 신조어를 탄생시켰으며, 보여주고 싶어 하는 현대인들의 마음을 잘 소화시킨 기업이라고 생각하였기에 이 기업을 선정하였다. 한 학기동안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배우면서도 아직까지 이렇게 한 기업을 선정하여 그 기업을 분석해 보는 것이 처음이라 많이 서툴지만 분석하는 내내 그동안 겉으로만 보고 즐겼던 싸이월드의 속사정을 알게 되었다. 한 CEO가 탄생하기까지

  • [마케팅]싸이월드 M&A 사례 분석
  • 인터넷을 통해 주로 커뮤니티를 접하게 된다. 즉 이러한 매체를 집중적으로 활용한 홍보 전략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TV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시청하는 공간이므로 이 매체를 이용한 광고를 확대하고, 인터넷 서핑을 주로 하는 사람들을 타겟으로 한 인터넷 배너 광고에 주력해야 할 것이다. 이러한 마케팅 전략에 비용이 많이 들더라도 인지도 높이기를 위해서는, 이만한 희생을 치러야 할 것이다. 또한 다양한 정보 제공을 하는 커뮤니티를 찾는 사람들

  • 싸이월드의 성공사례, 마케팅 분석
  • 모델 적립 ․ SKT자회사로 모바일시장 유리․ 단순 이용자가 많음․ 이용률 증가에 따른 속도 저하․ 특정 계층에 집중된 회원 비율․ 낮은 기능 인지도․ 제품 구매시 검색기능 지원 미비․ Blog.nate.com과의 유사성OpportunityThreat․ 네이트닷컴과의 합병․ 커뮤니티 솔루션에 대한 수요증가․ 무선인터넷 보급 확산․ 휴대인터넷 정액제 도입 예정․ 커뮤니티와 포털 간의 경쟁 치열․ 네이버의 카페, 블로그 서비스강화․ 서비스 모방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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