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파리바게뜨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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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정의 및 개요
2. 프랜차이즈 형태

본론
제1장 국내 베이커리의 시장 현황
제2장 파리바게뜨 분석
제 3장 경쟁사 분석

결론
파리바게뜨의 성과 및 진행방향
본문내용
정 의
가맹사업자(Franchiser)가 다수의 가맹계약자
(Franchisee)에게 자기의 상표, 상호, 서비스표, 휘장
등(영업표지)을 사용하여 자기와 동일한 이미지로 상품
판매, 용역제공 등 일정한 영업활동.

가맹계약자는 가맹사업자로부터 부여 받은 권리 및 영
업상 지원의 대가로 일정한 경제적 이익을 지급하는 계
속적인 거래관계를 말한다.


프랜차이즈 가맹계약의 성립요건

첫째, 가맹본부와 가맹점간의 영업표지의 사용관계

둘째, 가맹점이 가맹본부의 통제, 조직 등에 의한 시스템적으
로 움직이는 관계

셋째, 가맹본부와 가맹점은 상호독립적 관계

넷째, 가맹본부와 가맹점과는 가맹료를 지급하는 유상적인 대
가관계로 이루어져야 프랜차이즈 계약이라고 할수 있다

상품 판매형 프랜차이즈

프랜차이즈 회사는 자상의 상품을 일정지역이나 위치를
기준으로 프랜차이지에게 제공하고 팔 권리를 주는 것
으로 브랜드 파워가 강한 상품의 제조회사가 주로 적용
하는 프랜차이는 기법

(ex) SK주유소, 삼성전자 등 대부분 대리점 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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