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진로 소주의 일본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6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선정이유

회사연혁

일본진출배경
환경분석
경쟁분석
STP
SWOT
마케팅믹스
성공요인
발전방향

중국시장진출
본문내용
진로재팬연혁

1979년 08월 진로소주 ‘JINRO’ 일본 첫 판매
1986년 07월 ㈜진로 동경사무소 개설
1988년 10월 일본 법인 진로 일본 주식회사를 설립
1989년 07월 주류 판매 면허를 취득하고 영업 개시
1992년 12월 ‘JINRO’ 판매 실적 50만 케이스(700ml 12개입) 돌파
1996년 09월 오사카에 최초의 지점 개설, TV-CM 방송 개시, 200만 케이스 돌파
1998년 03월 후쿠오카 지점 개설
1998년 12월 일본 갑류 소주부문 단일 브랜드 판매 1위 달성
1999년 09월 도호쿠(東北) 지점 개설, JINRO 캔 출시
2000년 01월 특약점제에 의한 직판 체제 도입
2000년 09월 ‘JINRO’ 판매 실적 400만 케이스 돌파
2001년 03월 지방 사무소를 록폰기에 개설, JINRO 매실주, 진로참이슬 360ml,
진로레귤러 발매


강점(기회)
Brand 인지도 높음 – 전국 57%(04년)
제품 Line Up 정비
외식/통신판매 사업 시너지 효과 창출
㈜진로의 높은 M/S

약점(위협)
JINRO 단일 Brand에 대한 의존 심화 → Chamisul 미정착
경쟁사 MKT 전략에 대한 방어전략 미비
M&A 추진

일본 진출

제품전략
제품의 이미지 개선
제품의 현지화
신제품 개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진로 그룹의 일본시장 마케팅과 성공요인
  • 일본 내 소비자에게 한국음식과 함께 진로소주의 고급이미지를 심어주게 된다.이러한 노력과 다른 전략들의 성공적인 결과로 인해 1998년 12월 일본 갑류 소주부문에서 단일 브랜드 1위라는 놀라운 업적을 달성하게 된다. 이후 진로 재팬은 진로소주 이외에 진로 캔의 출시와 과감한 마케팅투자 등에 힘입어 일본시장에서 당당히 1위라는 대기록을 달성하게 된다.2. 시장 환경 분석(1) 문화적 환경1) 거리의 근접성일반적으로 해외시장 진출을 바라는

  • [국제마케팅] 한국기업의 국제마케팅현황과 강화 방안-구체적 사례제시
  • 한국기업의 국제마케팅현황과 강화 방안 –구체적 사례제시목차 서론 본론진로소주의 일본진출 사례 – ㈜진로재팬LG전자의 인도네시아 진출 – LGEDI기업의 현지화 전략 사례 결론우리기업의 국제마케팅의 강화 방안 일본 화장품 기업의 거인 시세이도 는 1960년 일본에서 팔리고 있는 똑같은 제품을 가지고 미국 화장품 시장을 뚫어 보려고 시도하였다. 부르밍 데일, Sake Fifth Avenue 등 800개 미국 소매상에 자기 제품을 선보인 후 얼마 가

  • [마케팅] 진로 소주의 일본시장 마케팅 전략
  • 국제최고 품질대상 (영국 런던 / 길벗 로얄) 아시아 최초획득 등이 그것이다. 이와 같이 진로의 역사는 약 80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많은 발전과 많은 제품 많은 기록을 세워내는 성과를 이루어 내었다.(1) 연혁1924.10 평남 용강에 진천양조상회 창립 (10월 3일) 소주 진로(眞露)생산 판매 1968.11 진로소주 베트남 첫수출 1970.12 진로, 삼학 제치고 소주시장 1위 등극 1973.06 기업공개로 주식 상장, 영등포 본사 사옥 신축, 준공 1977.11 진로소주 일본시장 진출 1

  • [국제마케팅] 진로소주 일본 해외진출
  • Ⅰ.서론1. 기업선정동기 2. 기업소개3. 일본시장 진출배경Ⅱ.본론1.진로소주의 일본진출(1)일본시장 환경 분석(2)경쟁상황(3)대표경쟁사 분석(4)일본소주시장에서의 진로(일본시장진출 현황)2. 일본시장의 SWOT분석3. STP전략4. 4P전략5. 진로소주의 판매현황6. 일본에서의 성공요인Ⅲ.결론Ⅰ.서론1.기업선정동기1924년 10월에 진천양조상회로 시작된 진로소주는 한국인에게 익숙한 소주다. 특히 진로의 대표제품인 참이슬은 수도권 지역을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마케팅.226) 이마트.237) 진로소주 31(1) 진로 일본시장 진출 현황.32(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